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진상 & 사이다

연락 없다 추석 되니까 차 태워달라는 친구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쓰레기 썰

연락 없다 추석 되니까 차 태워달라는 친구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쓰레기 썰



결시친에 많은 분들과 조언을 구할 
어른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글 써봅니다 
저는 빠른 년 생으로 22살로 살아가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20살 때 면허를 따서 부모님께 차를 
선물로 받아 운전한지는 약 2년 
6개월 정도 됐습니다 

며칠 전 성인이 되고선 연락도 없던 
고등학교 친구가 추석때 차 좀 태워달라며 
연락이 왔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제가 가는 방향 쪽이거나 
가는 길이라면 기꺼이 태워주겠지만 
자신이 놀러 가는데 운전 좀 해달라면서
그곳에 날 잡고 만나서 데려다 달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까탈스럽고 예민한 건지 
아직도 구분이 안가서 글을 써봅니다 
(좀 더 현명한 삶의 지혜를 얻고 싶어서요) 

결론은 거절했는데 굉장히 
당황하며 기분 나쁜 티를 내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친척들이 집 주위라 걸어가도
될 정도이고 그 친구도 이걸 알 겁니다) 

그냥 같이 놀자는 거였는데 
제가 민감하게 반응한 건가요? 
보통 다른 분들은 얼굴이라도 볼 겸해서 
그냥 데려다주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여행 갈 때는 주유비를 
뿜빠이해서 받았는데 다른 분들은 이것도 
어떻게 하시는지도 궁금해요 

사실 이 친구가 저번에도 건너건너같이 
아는 친구에게 "@@이(저입니다) 차 뽑았으면 
놀러 가자고 하자"라고 했던걸 들어서 이럴 때만 
찾는 건가 회의감도 들어 민감하게 반응한 건 있습니다 

어른분들의 삶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의 조언 감사합니다 
답정너다 까 달라고 글 쓴 거다 몰라서 묻냐 등등 
몇몇 삐뚤어진 분들께 추가로 입장 전달합니다 

저 저 친구 깐 적 없고 까고 싶은 마음도 없어요
답 정녀가 아니라 정말 안 친한 친구고  
말씀드렸다시피 평소에 연락하는 친구가 
니라서 저 일이 일어난 일의 전부에요 

학교 다닐 때같이 다니고 
급식같이 먹은 무리도 아니고 반 친구고요 
저랑 제일 친한 친구 한 명과 저 그리고 그 친구 
셋이 다른 학교 같은 전공이라 연결고리가
있어서 소식을 자주 접하는 겁니다 

분명 거절했는데 이런 제가 
까탈스럽고 예민한 건지 물어본 거고 
저희 가족 중 한 명은 본인이 자다가도 택시가 
안 잡힌다고 연락 오면 본인 차로 친구 데려다 
줄 정도로 과하게 베푸는 걸 좋아해요 

그럴 때마다 제가 호구 운운한며 싸웠고
그렇게 살면 안 된다며 너도 살면서 도움받을 일이 
있다면서 사소한 것부터 들어줄 수 있는 건 
하라며 혼났어요 

저 일도 분명히 말 꺼내면 
그러면서 얼굴 한번 보는거고 어디 놀러 가는 거냐며 
물어보고 만나보라고 할 것 같아서 
인터넷에 글 쓴 겁니다 

어이없지만 평소에도 주위 사람이 
감사의 표시로 브랜드 아웃도어 옷까지
 선물하는 사람이라 할 말이 없어요 

성인이긴 하지만 모든 일에 
현명한 선택을 내릴 만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주위에 차 있는 친구가 많지 않다보니 그리고 
친구들에게 물어보자니 차있는걸로 유세 떤다는 
소리도 나올 수 있을 것 같아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사시는지 궁금해서 글 쓴 겁니다 
조언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베플 
주유비 말고도 차량 타이어및 기타 오일 등등 
감가상각 및 운전에 대한 노고는요? 
즉 노동에 대한 뭔가는요? 

그 친구인척하는 안면만 있는 사람은 
뭔가를 잘 모르는듯한데 사고 났을때 
온전히 운전자 책임입니다 

부담이란걸 알아야지
앞으론 당연히 차 태워달라는 안면만 
있는 지인들에게 친절은 베풀지 마세요  


베플 
같이 놀자는 것도 아니고 차만 태워달라고 
하는 건 개념이 없는거죠 어디 호구 하나 
얻어걸리는 애 없는지 시험해봤나 보네요  


베플 
저도 지 필요할 때만 찾는 그런 친구가 있었어요 
어느 날 동거하는 남자친구랑 싸워 쫓겨났다며 
재워달라고 하더라고요 재워줬습니다 

다음 날 남자친구한테 연락 오니 뒤도 
안 돌아보고 가더라구요 진짜 어이가 없어서 
그래도 고등학생 때부터 몇 년간 이어온 
정이 있어서 참았습니다 

하나 나아지지 않더군요 
분명 고등학생 땐 안 그랬는데 가차 없이 
인연 끊었어요 영 어쩔 수 없더라고요 
그런 애들은 중 특이에요 종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