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40대 갱년기 증상, 너무 힘듭니다 - 82쿡 자유게시판 공감 레전드 썰

40대 갱년기 증상, 너무 힘듭니다 - 82쿡 자유게시판 공감 레전드 썰



46세 싱글맘인데 
벌써 갱년기 시작인가 봐요  
밤에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자기 시작해서 4시간 지나면 꼭 잠이 깨서 
날밤을 새네요  등이 뜨거워서 
땀 흘리면서 깨요  

월경도 하다 말다 하고 문제는 밤에 
잠을 못 자니 직장일 이 힘들어져요  
집중력도 떨어지고, 일하기 싫고 피곤하고  

노안이 와서
컴퓨터 보는 것도 힘들고 짜증 나고  
설마 갱년기 오래갈까요? 

이러다 직장에서 쫓겨날 것 같아요  

저 일 계속해야 되는데  
애들이 아직 중학생이에요  




댓글 
병원에서 검사해 보시고  의사가 
권하면 호르몬제 복용하세요  

그리고 갱년기 초기부터 
몸 관리 잘 하셔야, 운동 시작하셔야 
건강도 건강이지만 살찌는 것도
예방할 수 있어요  


댓글 
불면증으로 고생 많이 했어요 
날밤 새고 출근 한날도 많았고요 
갱년기일수록 직장 다니는 게 
불면증을  그나마 극복할 수 있어요 

저는 생으로 버텨냈는데 병원 가셔서 
갱년기 약  처방받아서 드시면 
괜찮아진다네요 


댓글 
아직 생리하는데 갱년기인가요? 
저도 47 생리 일자가 일주일씩
당겨지고 잠을 못 자요 

4시간 자고 회사 가서 힘들고 근데 일하는 게 
불면에 더 낫다니까 일해야 하는 거네요 

그만둘까 싶은데, 
쉬는 날은 진짜 통째로 
날밤 세고 낮에 졸고 이거 갱년기였나요?

 우울 불안증이 있어 
그런 거다 생각했는데 일은 
해야 하는 거네요 

앞으로 50대는 어쩔  


댓글 
갱년기가 긴 사람은 
10년 짧은 사람은 2년 정도 라니  
지금부터 한 10년간 내 노후를 건강하게 
튼튼하게 보내는 준비한다 생각하시고  
몸을 잘 돌보세요  

몸이 축나니 아이는 
사춘기 나는 갱년기 진짜 삶이 괴로워집니다  
일단 몸을 추스르시고 무조건 일주일 
3번은 운동한다 결심하셔야 합니다  



댓글 
저녁에 퇴근해서 
저녁밥 먹으면 이닦고 바로 걷고 와요  
시간 되는 대로 요 30분 이상은 못하죠  

식기세척기 하나 샀어요  
그러고 나서 집에 와서 뒷정리해요  


댓글 
49세인데 작년부터 갱년기 증상 
보이더니 올해 정말 너무 힘드네요 

두 달 전부터 생리불순으로 폐경인가싶어 
며칠 전 산부인과 자궁초음파와 피검사한데 
혈액 수치 정상으로 아직 폐경은 안되고 갱년기라고 
근육주사 맞으면 뭉쳐있는 혈을 풀어서 
생리 원활하게 한다고 하더라고요 

갱년기로 다리 관절도 
불면증 곁땀 많고 손 발바닥 뜨겁고 
신경질 짜증 많이 늘고 가슴두근거림 

밤에 춥고 덥고 등등 후~겪어보니 
정말 늙어가는 게 눈에 보이네요 

나름 운동 꾸준히 하고 좋다는 거 챙겨 
먹는대도 이러니 몇 년씩 어찌 버티고 이겨낼지  


댓글 
갱년기는 아직 아닌데 루테인 
먹으니 눈 피로가 없어졌어요 지금 
세 달 정도 먹고 있는데 이미 노안이 와서 
진작 노안이기전에 먹어둘걸 후회되네요 

가끔 눈 어리어리하고 
피곤하던 거 거의 없어요 


댓글 
원래 몸 상태 안 좋거나 우울증상 있으면 
나이보다 일찍 와요 제가 
40대 초반인데 그렇고요  

생로병사의 비밀에도 갱년기 증상이 
너무 심해서 실생활을 못하는 사람들 나오는데, 
호르몬제 맞으니까 정말 삶이 달라지던데 
병원 가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 
엄청 좋은 정보네요 저는 이제 
만 43세인데 벌써 한 일 년 전쯤 
시작된 것 같아요 

불면증, 우울감, 무드 스윙, 노안, 
안구 건조증, 생리 주기 짧아지고, 식은땀 
엄청 흘리고, 특히 잘 때, 무엇보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찌네요 

배만 운동, 여성 비타민, 호르몬제 복용, 
다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전 사십 대 중반인데 아직 저런 증상이 
아무것도 없어요 근데 나중에 나타날까 
 글만 읽는데도 무서워요 

30대부터 운동을 생활화 하긴 했어요 
근데 아직 비타민 씨 말고는 먹는 영양제 
없는데 나중에 저 많은 걸 먹을걸 생각하니 
두려움이 엄습하네요  



댓글 
저는 47세 갱년기 증상 땜에 게시판에도 
글을 올렸는데요 한약도 살짝 추천드려요 

전 비염과 목 결림 땜에 한의원 다녔는데 
갱년기 증상이 한약으로 다스리기 괜찮다고해요 
2주 정도 먹었는데 꽤 개선되었어요 

건강 지키자고요 아직도 눈이 너무 침침한데 
윗니 추천해주신 아이허브 눈 영양제 
주문 들어갑니다~ 감사해요  



댓글 
갱년기 때 체질도 바뀌나 봐요 
저도 갱년기 시작됐는데 일 년 동안 기침과 
무기력증,관절통이 생기더군요  

특히 기침은 온갖 내과 검사에도 
이상 없다는데  혹시나 해서 이비인후과에서 
알레르기 처방약 먹으니 기침이 줄더라고요 

알레르기와는 상관없는 줄 알았는데 
체질이 변하고 있어서 없던 알레르기도 
생기는 거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