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직장인 고민상담 레전드 썰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나요?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직장인 고민상담 레전드 썰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 다들 
어떻게들 푸세요?

예전 같음 관두고 나오겠지만 
이젠 가정도 있고 가장이다 보니 참고 
참고하는데 참 이건 아니라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네요 

술 담배 커피 일체 안 하고 친구들 
만나 어쩌고저쩌고 그러지도 않습니다 
저 나름 스트레스 풀 방법을 아직 못 찾았어요 

속병 나 죽겠습니다 와이프한테 얘기하면 
속상해하다가도 본인도 덩달아 스트레스
받아해 힘들어하고요  



베플 
저는 아이들 키우며 프리랜서 
하는 사람인데 가끔 가보질 하는 회사들이 
있어서 스트레스예요 

그럴 땐 우울해서 일이 손에 안 잡히죠 
회사 다니며 날마다 사람들과 부대끼는 남편은 
얼마나 힘들까 새삼 너무너무 고마워져요 

여긴 그래도 외국이라 권위주의는 덜한데도 
남편한테 당신도 거지 같은 인간들한테 부대끼는 
적 있냐 그러니 웃으면서 많지 그러더군요 

책임감 때문에 내려놓지도 못하는가장들은
어깨가 얼마나 무거울까 싶어요 
무슨 일이든 스트레스 풀 곳을 찾으시고 
모든 가장님들 힘내시기 바라요


베플 
내가 예전에 하던 방법인데요  
나를 젤 스트레스 준 과장 이름을 쓰여  
다음에 두더지 게임이라고 있었는데  
젤 싫어하고 스트레스받는 걸 
그 두더지 위에 이름을 적고요  

망치로 스트레스 풀릴 때가지 
때리고 또 때렸어요  

지금은 스트레스받는 일을 A4용지에 
막 욕처럼 적거나  스트레스 준 사람 
이름 적어서 마구마구 찢어버려요  


베플 
저희 신랑은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한동안 상담하고 약물치료도 받았어요 
병원 서는 이직을 권했는데 솔직히 
가정 있는데 쉽진 않잖아요 

저희 남편은 저한테 솔직히 다 얘기했어요 

그리고 어차피 당장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퇴근하면 회사 생각은 잊어버리라 했네요 
그리고 무조건 주말에는 바람 쐬러 나갔어요 

가까운 공원에라도 나가 산책하고 
차 한잔하고요 제가 해줄 수 있는 건 집만은 
편안하게 만들자 해서 맛있는 거 만들어주고 
남편이 하는 말엔 무조건 박장대소한며 
크게 웃어줬네요 

지금은 상담도 안 하고 약도 
안 먹을 정도로 좋아졌어요 그리고 
부서 이동도 했고요 근데 가끔 한 번씩 
걱정은 되네요 또 그러면 어쩌나 해서요  


베플 
시원하고 맛있는 맥주에 질 좋은 안주도 
곁들여보고~ 조용하고 친절한 사장님이 있는 
바에서 혼자만의 시간도 즐겨보고 

한 달에 한 번은 주말 이용해서 운전대 잡고 
국내여행도 떠나고요 두 달에 한 번쯤은 연가나 
포상휴가 사용해서 휴식도 즐기고 

한 달에 한 번은 도시 곳곳에서 열리는 
공연 예약해서 보러 가고요 재밌는 영화가 
나오면 봐주고 일주일에 4회 이상 운동 삼아 
저녁에 자전거 타고 한 시간 강변도 달리고 
퇴근하고 잘 때가지 컴퓨터 게임 실컷 하기도 
하고 친구 만나고 데이트하는 것도 물론해야겠죠 

스트레스는 대충 이렇게 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