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시간과 돈이 많으면 뭐하고 싶으세요?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고민 썰

시간과 돈이 많으면 뭐하고 싶으세요?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고민 썰



먼저 자기소개 30대 초반이고 미혼임 

하는 사업이 2년 전부터 조금씩 잘 풀리기 
시작하다가 현재는 순 수입 월 천만 원 정도 
꾸준히 들어오고 아주 조금씩이라도 
수익이 계속 늘어가고 있는 추세임 

나는 어려서부터 찢어지게 
가난한 집에 첫째 딸로 태어났고 
내가 초등학교 저학년 때 나이 차이 많이 
나는 늦둥이 남동생이 태어나는 바람에 
더욱더 찬밥 신세로 자랐음 

내가 중학교 때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엄마한테 사달라고 데 넌 여자애가 
무슨 그렇게 식탐이 많냐며 구박하던 엄마는 
없는 돈에 아들 고기는 꼭 사 먹이고 싶어 했음 

내가 고등학교 때 엄마는 
내게 빨리 알바나 하라고 닦달했고 
아르바이트해서 생기는 돈은 모조리 뺏어다가 
동생 태권도나 먹을거 사주기 바빴고 
내가 하는 모든 것은 다 아까워했음 

지금 와서야 엄마 입장을 
생각해보면 돈은 없는데 자식은 둘이고 
늦게 태어난 아들은 눈에 넣어도 안 아프지만 

나라는 존재 자체가 그 아들이 누려야 
될걸 뺐어가는 민폐 덩어리라고 생각한 것 
같기도 함 물론 아직도 이해는 안감 

아무튼 덕분에 나는 
애정결핍에 항상 기죽어있는 애였지만 
반면 악착같은 면도 생겨서 어느 순간 
이렇게는 못 살겠다 싶어서 집을 나와
미친 듯이 닥치는 대로 일하고 돈 모았음  

전단지며 식당 서빙 인형 탈 주차요원 등등 
닥치는 대로 했고 월세집 들어갈 수 있는 
돈 모으기 전까지는 친구네 집에 신세 지기도 하고 
교회나 인적 드문 건물 화장실에 몰래 
어가서 쪽잠을 청하기도 했음 

글 쓰다 보니 옛날 생각나서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아졌음 

암튼 그랬던 내가, 앞만 보고 달리던 
내가 이제야 조금 숨통이 트이고 살만해진 것 같음 
근데 어느 날인가 내가 지나가다 거울을 보는데 

나 자신이 너무 후진 거임 옷부터 
머리 신발 크로스백 다 오래된 것들이고 정말 
여자처럼 보이지도 않고 나 자신이 너무 창피했음 

그래서 일단 옷을 좀 사보기로 하고 
백화점에 데 뭘 사야 될지도 모르겠고 
어떻게 매치해야 될지 아예 감도 안 옴  

매일 티 바지 운동화가 끝이었으니  
그 후로 남들 옷 입는 것도 자세히 보게 되고 
옷도 사봐야 살줄 아는 거라고 이제 조금 
꾸밀 줄 알게 됨 미용실도 다니고 
얼마 전부터 골프도 배우기 시작함  

근데 요즘 도통 뭘 해야 될지 모르겠음 
돈이 생기면서 시간적 여유도 생겼는데 
정말 할게 없음  

놀아본 적이 없어서 놀 줄도 모르고 
기껏해야 사람들하고 스크린골프나 치고 
혼자 집에서 그냥 티브이 보고 핸드폰 보고 
너무 공허하고 허무함  

옷 사고 가방 사고 쇼핑도 그다지 
즐기는 편은 아니라 재미로 쇼핑가는 것도 
별로고 영화 보는것도 지겹고 맛있는 거 먹고 
싶은 것도 없고 뭔가 의욕이 없달까?  

일만 죽어라 하느라 
연애 한번 제대로 못하고 꽃다운 나이다 
지나가버리고 집에서 가만히 있자니 
시간은 아깝고 뭔가는 하고 싶고 

가만히 있자니 지루하고 심심하긴 한데 
뭘 해야 될지 모르겠음 나만 괜히 우울하고 
재미없게 사는것같기도 하고 

그래서 문득 궁금해짐 남들은 뭘 하고 놀까? 
시간과 돈이 있을때 뭘 하고 즐기며 사나 궁금함 
자기한테 주는 보상 같은 거 

혹은 시간과 돈이 생겼을때 뭘 가장 
해보고 싶었는지 생각해본 거 있음? 
난 왜 여태껏 그런 상상도 바램도 
한번 가져본적 없을까 

마무리 어떻게 해야 되는 거지  
음 뭘 하고 싶은지 아님 내가 뭘 했음 
좋을지 어떤 얘기든 써주신다면 너무 
감사히 읽을 것 같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플 
근데 님 같으신 분 조심하셔야 
될 께 남자건, 친구건, 연예인이건  
어느 한군데 정 주기 시작하면 정신 못 차리고 
내 것 다 퍼주는 경우 있더라고요  

외로움과 공허함에 마음 약해지지 
마시고, 멘틀 단단히 부여잡으시고  
일단은 여행을 다니시던지, 

사람처럼 배신하지 않는 개를 키워보세요  



베플 
쇼핑은 둘째치고 도전을 하겠어요 
몸만들기, 회화, 잘 못하는 것들 배우기 
예를들어 자전거 못 타면 배우고 수영 못하면 
배우고 일주일에 몇 번이라도 회화하는 그룹에 
참여해서 영어실력 늘리고 가끔 여행가고 
댄스학원도 다니고 뮤지컬이나 공연도 보러다니고요 


베플 
어미 년하고 남동생한테 절대 뭐 해주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