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매대에서 옷사준 예비시어머니 - 미즈넷 미즈토크 댓글이 사이다 썰




매대에서 옷사준 예비시어머니 - 미즈넷 미즈토크  댓글이 사이다 썰

상견례는 아직이지만 
2년 넘게 사귄 남자친구와 
혼례 얘기가 오가고 있는 중입니다.. 


서로의 집에는 인사드렸고, 
남자친구 어머니와는 세 번째 정도
만난 것 같습니다.. 

얼마 전 남자친구가 엄마랑 볼일 
보러 가는데 같이 가자 그래서 
그냥 생각 없이 갔는데
대형할인점이었습니다.
  
전 그냥 아이쇼핑이나 할까 했었는데
남자친구 엄마가 막 매대에서 뭘 고르시길래
저도 그냥 뒤적여 봤습니다.. 

썩 제 취향은 아니라서 그냥 그런 척만 했죠.. 
  
저도 싼 거 좋아하고 11번가나 
지시장을 사랑하지만 예비 시어머니와 
매대를 뒤지기는 별로

제 걸 골라주시더군요. 뭐 괜찮았어요.
그냥 엄마가 골라좋다면 좋아했을텐데
맘이 찜찜하더이다.
  
만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아직 결혼도 안 했는데
이런 식으로 첫 선물을 받는 건 좀
제 생각은 제가 좀 싸구려 대접을 
받는 거 같아서 맘이 그랬습니다 
  
엄마도 많이 속상해하시네요.
옷이 싼 거라서 그런 게 아니라
첫 선물이고 아직 결혼도 안 했는데
너무 막 대하는 거 아닌가 해서
  
저 남자친구보다 학벌 세고요.
남자친구보다 많이 법니다.

집안도 사업하다 망해서 그렇지
어디 꿀리지 않습니다.. 

저희 집 망하고 나서 4~5억 아파트 
사줄 테니 딸만 달라는 집 몇 있었고요. 
제가 의리상 남자친구 택해서 그렇지 
그 후에도 많이 대시 받았습니다. 
  
지금 잘 살고 못 살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좀 그렇잖아요? 

솔직히 할인점 매대에서 구입을 해도, 
백화점에서 산 것처럼 선물했다면 
남자친구 어머니께 감사하고 기분 좋았을 텐데요.
  
그냥 제가 매대에서 산 옷이나 
받을 만한 그런 여자로 보인 것 
같아 너무 속상합니다. 

  
그날 남자친구 집네 갔다가 먹은 음식 
다 체했고요. 남자친구도 보기 싫습니다.
자꾸 얼굴이 어둡다고 물어보는 데
그런 거 또 제 입으로 얘기하기도 그렇고 
  
게다가 남자친구가 자꾸 제가 연봉 세다고
자기 친구들한테 말하고 돌아다닌 걸 알고는 
너무 속상합니다.

또, 결혼할 때 얼마 갖고 올 거냐고 
두 번이나 물어봐서 첨엔 당황했고,
지금은 짜증 납니다.. 

솔직히 남자친구를 택한 거는 허튼 짓 않고
나만 사랑해줄 것 같아서였는데 
속이 자꾸만 새까맣게 썩어가네요 






베플 
글 쓴 분, 좋게 말하면 예민한 성격이고 
솔직히 말하면 시댁과 남자친구를 깔보는 
마인드가 깊숙하게 자리 잡고 있네요. 

'잘 사는 집에서 돈까지 주면서 
데려가려고 했던 내게 감히 이렇게 나와?'
라는 마인드 말입니다. 

그 누구도 글 쓴 분에 끝까지 
강요한 사람은 없습니다. 
보쌈 당하지 않았잖아요. 

글 쓴 분이 최종 선택 한 겁니다. 

최종 선택한 이유는 그 누구의 
안위와 이익도 아닌 글 쓴 분의 
안위와 이익 즉 행복을 위해서 
선택했을 겁니다. 

그럼에도 남자친구와 시댁을 
깔보는 것은 웃긴 일이지요. 
자기 자신을 위한 행복을 위해서 
최종 선택을 해놓고서는 말이지요. 

남자친구 어머니는 자신의 것만 
사기가 뭐 해서 생각해서 사주었는데 
그런 식의 마인드 옳지 않죠. 

베플 
이 사건 하나만 봐서는 판단이 안되네요 
평소에도 님을 편안하다 못해 함부로 
하는 분위기라면 이 선물 사건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지만

그냥 별생각 없이 딸이나 딸 친구한테 
하듯 사줄 수도 있었을듯해요 첫 선물이라고 
의미 짓고 그러면 사는거 너무 피곤하지 않나요.. 

베플 
매대에서 선물 받는 
그런 여자들은 대체 누구인가요?
님 생각이 벌써 글러먹었네요

요기서 학벌 세다는 얘기가 왜 나오고 
사업 망해도 4~5 억해준다는 집 얘기가 왜 나옵니까?

그리고 결론적으로 싼 옷 선물 받아서
올린 글 맞는데 무슨~이리저리 말을 돌려가며
하는지 참 학벌이 얼마나 잘났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주변에도 학벌 좋고 
집안 좋은 사람들 많지만 님처럼 
그런 식으로 성의를
무시하는 사람 은 또 없네요

베플
편한 마음으로 당신 거 고르면서
하나 사준 거 같은데
너무 예민하네요.

안 사줬음 또 안 사줬다고. 
엄마와 흉볼 사람이네요.
떽! 그런 심보 쓰면 못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