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진상 & 사이다

딩크족의 돌잔치 부주. 둘째는 어쩔까요? - 네이트판 레전드





딩크족의 돌잔치 부주. 둘째는 어쩔까요? - 네이트판 레전드

결혼한 지 6년 거의 돼가요 
  
27살에 결혼했으니깐 
친구들 중에서는 제일 먼저 결혼했고요 
신랑도 마찬가지 저보다 
한 살 연하래서 친구들 중에서는 
제일 먼저 결혼입니다 
  
신랑과 생각이 맞아서
아무 트러블 없이  해 없이 
사는 걸로 해서 아주 행복하게 
여유 있게 살고 있습니다 
  
그 안에 친구들은 결혼도 하고 
돌잔치도 하고 마냥 돌잔치가 
싫다는 게 아니고 첫째는 
기쁜 마음으로 가서 축하도 해주고 
돈봉투도 주고 오고 그래요

결혼하고 나서 (결혼을 일찍 해서) 
친해진 친구들은 내 결혼식에는 안 왔지만 
그런 거 생각 안 하고 가서 축하해주고 
그래요, 그런 거 크게 안 따져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 결혼식이랑 
돌잔치랑은 나의 생각 차이가 있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결혼식은 초대하면 무조건 
가는 쪽인데 돌잔치는 솔직히 
별로 그렇게 중요성을 못 느껴서, 
  
저희 부부가 애를 좀 많이 싫어해서 
그런 것도 없지 않아 있고요. 

친언니 애들도 그다지 좋아하거나 
이쁘거나 그러지 않아요 ㅠㅠ 
그냥 조카구나 이러고 마는 정도 
  
제 친구들 모인 곳에서도 말했어요 
첫째 때는 무조건 간다 하지만 
둘째도 돌잔치 하는 친구한테는 
미안하지만 난 안 갈 거다 이렇게요 
  
그때 분위기가 그래 넌 내가 
이해한다 넌 좀 아깝단 생각 들겠다 
이런 쪽이었어요 
  
실제로 둘째 돌잔치 하는 친구
있었는데 안 갔어요. 
  
신랑도 모 둘째 때도 가야 하냐 
라는 식으로 전에 같이 대화한 게 있어서 
안 간다 생각할지 알았는데 
어제 다음 달에 친구 돌을 가야한데요 

근데 그 친구 첫째 때 갔었거든요 
그래서 둘째 태어난 것도 전 이번에 안거죠 
  

대화식으로 쓸게요 좀
제가 격하게 표현한 것도 있어요 
아니 근데 둘째까지 해야 하는 
사람들 좀 평소에 이해 안 되는
부분도 있었어요 ㅠㅠ 
  
나    ㅡ 걔네 둘째 아냐?? 
신랑 ㅡ 응 
나    ㅡ 근데 가야 해?? 
신랑ㅡ  가야지 
나    ㅡ 좀 그렇다 장삿속!!우리 애 안 날 건데 
첫째 때갔음 도리다 한 거지 
둘째까지 오라 하고 난리야 
난 전에 친구들한테 딱 말했는데 
친구들한테 너네 돌잔치 하게 되면 
둘째는 안 간다고 
  
신랑 ㅡ 난 말 안 한데 말해야 하나,. 
  
나   ㅡ  지네보다 우리가 일찍 결혼했는데 
지금까지 없는 거 보면 모르나 
염치가 없는 거지 첫째는 그렇다 치고 둘째가지 
오라 하고 그래 난 말했거든 

우리 애안 날거니 깐 첫째는가겠는데  
둘째는 안 간다고 이거 당신한테도 
말했잖아 그래서 자기 친구들한테도 
그렇게 말한 지 알았는데 내가 전에 
그렇게 들은 거 같아서 자기도 둘째는 안 간다 
모 이런 소리 
  
신랑ㅡ 알았어 안 갈게,,진정해,, 
  
나 ㅡ   자기들이 좋아 낳았음 그런 것도 
자기들이 알아서 하는 거지 
둘째가지 해서 돈 벌어들이려고 
당신 친구 전에 말하는거보니깐 
돌잔치 한 번에 거의 팔백 남았다면서
전 이렇게 많이 남는지 몰라서 사실 놀랐음

첫째 때 해서 부른 사람 또 부르는 격이지 
이게 뭐야 막말로 지네 돈 벌어주는 건데 
시간 버려  돈 버려 난 의미 없다 생각해 
  
이랬거든요 제 생각이 많이 틀린 건가요 
  
이래서 난 안 간다 이렇게 딱 말하면 
좀 그런가요 난감해 하는 거 같아서.. 

근데 가기 싫은데 어떡해요 그럴 때마다 
응 갈게 이래놓고 당일 돼서 혹은 
담날 나 무슨 일 생겨서 못 가서 
미안해 이래야 하는 것도 싫고

사실 미안하지도 않아요 첫째 때 
아예 무시하고 안 간 것도 아닌데 
둘째 때 안 갔다고 사과해야 하는 그런 분위기.

누가 나쁘고 잘못 생각하고 이런 거보다 
그냥 다 개인적인 생각 차이인 거죠?
딩크족인 분들은 꼬박꼬박 참석하는지 
아님 어떻게 대처하는지 궁금해요




베플
요새 젊은 사람들은 
남 생각을 전혀 안 하네요.
제가 결혼하고 나서도 한참 동안은 
아이들 집에 없는 부부네는 
돌잔치 같은 것은 일부러 
다들 연락 안 했어요.

심지어는 아이들 없는 친척에게도요.
딩크족도 있겠지만, 
불임인 부부도 있을 테니 신경 
쓰이게 하고 싶지도 않아서요.

저희 부부만 그런 것이 아니고 
암묵적으로 다들 그러던데.

베플
안 가도 돼요
저도 돌잔치 했는데 제가 가지도 않았기에 
부르지도 않았어요 

주최자 입장에서 안 서운하니 
안 가셔도 됩니다
신랑은 본인이 열심히 다녔기에 부르더군요

 왔던 사람들 돌 땐 챙겨 갔고요 
그리고 본인이 행사 예정인 
친구들만 거의 와요 

그러니 부르네 마네 돌잔치 왜 하니 
따지지 마시고 님 안 할 거면 
안 가시면 됩니다

베플
요즘 둘째가지 돌잔치 
하는 사람은 민폐랍니다. 

그런 민폐를 끼치는 사람이 
정상적인 대화가 되겠나요? 
신경 쓰지 마세요. 

참고로 아이 둘 키우는데 첫째는 
시댁에서 친척들 보여주고 싶다고 해서 
시댁 근처서 시부모님이 잔치해주셨고요. 

둘째는 식구들끼리 밥 먹고 사진 찍었어요. 
이십 년 넘은 친구도 안 불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