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진상 & 사이다

31살, 4년째 의대입시 준비. 소설가도 한다는 언니 - 네이트판 레전드 톡톡






31살, 4년째 의대입시 준비. 소설가도 한다는 언니 - 네이트판 레전드 톡톡

안녕하세요 

누가 정상이고 비정상인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일단 저는 26살이고 

지방에서 자취하면서 

직장 다니고 본가는 서울이에요. 


서울에 지금 부모님이랑 저보다 

5살 많은 친언니가 사는데 

언니가 인 서울 4년제 

여대 문과계열 학과를 졸업하고 


졸업하자마자 운 좋게 취직해서 

직장 한 2년쯤 다니다가 

소설가가 되고 싶다고 퇴사했습니다.


퇴사 뒤풀이 끝나고 집에 

와서 퇴사했다고 말하더군요 


그게 언니가 딱 지금 제 나이일 때네요. 


소설 그거 직장생활하면서 

퇴근 후나 쉬는 날에 쓰면 안 되는 건가.

전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았지만 

그땐 내가 어려서 뭘 몰라서 

생각이 다른가 보다 했습니다. 

(원래 좀 소심해요) 


부모님은 알아주는 대학교 나왔는데 

뭔들 못하겠냐 이런 생각이셔서 

그때 크게 반대하지는 않으셨습니다. 


언니는 난 지금 20대 중반이니까 

내가 되고 싶은 건 뭐든 될 수 있다. 


난 무라카미 하루키나 히가시노 게이고나 

해리포터 작가 조앤 롤링처럼 

유명한 소설가가 되겠다. 

이런 소리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소설을 몇 달 동안 쓰고 

출판사에도 여기저기 

원고를 보내는 것 같았어요. 


뭐 아직까지 단 한 권도 출판

안된 거 보니 다 잘 안됐나 보네요


읽어봐달라고 몇 개 갖고 온 게 

있었는데 장르는 주로 어린이용 

판타지 동화 같은 아이들이 

읽는 소설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애들 소설은

쓰기 쉬워서 동화를 선택한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1년 뒤에는 부모님께서 

주변 사람들의 소설가로 밥값 하기 힘들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오셔서 그런지 

밥 차려 주고 청소해주고 빨래해주고 

멀쩡한 딸 고시공부하는것도 아니고 

언제까지 뒷바라지해야 하나


하소연을 하시고 

언니한테도 눈치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더니 새해에 언니가 

또 갑자기 소설 쓰면서 수능 공부를 

다시 해서 의대에 가겠다는 겁니다. 


그때 언니가 한 말을 그대로 옮기자면 

난 인 서울 4년제 대학도 

나왔으니까 공부만 하면 다 갈 수 있다. 


살면서 보니 역시 알아주는 

직업은 의사밖에 없더라. 


문과라서 어차피 취직도 

안되니까 의대 나와서 

개인병원이나 차려야겠다. 


소설 집필도 꾸준히 

하다 보면 곧 빛이 보일 거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공부해서 의대에 가겠다. 

이런 식입니다. 


부모님은 또 서울대 의대 아니어도 

그냥 의대 면 된다면서 우린 널 믿는다

이런 식입니다 


진짜 그 사이에서 돌아버리겠어요. 

서울대 의대?ㅋㅋ 가당키나 하나 


저는 부모님께 언니 의대 준비하느니 

백번 양보해서 공무원 시험공부하는 게 

낫지 않냐고 해봤지만 전문대 

나온 애가 뭘 아냐고 타박하십니다.


솔직히 저 대학 때는 전문대 

다녔어서 인 서울 4년제 나온 언니가 

대단하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아니에요 


그렇게 4년이 흘렀습니다.

부모님은 또 저한테 전화로 

하소연 시작입니다


솔직히 요즘 유명한 젊은 소설가 있습니까? 

그리고 도서정가제에 

소비심리 위축돼서 아무도 책 안 사잖아요 

송인서적도 망했고

다들 빌려서 보는 분위기죠 


그리고 요즘은 다들 바빠서 

소설 읽는 사람 찾기 힘들지 않습니까? 


근데도 책만 좋으면 

다 팔린다고 소설가 하겠다면서 

소설 쓴다고 그러고 무조건 의대만 

고집하면서 수능 공부 다시 하는 

언니가 정말 한심합니다. 


지금 세 번 떨어지고 

네 번째로 수능 공부 중인데 


부모님이 또 힘들다 힘들다

하시니까 이젠 결혼한다고 

선 자리 알아봐달랍니다.


솔직히 누가 언니랑 결혼합니까ㅋㅋ

5년 동안 놀고먹어서 모아둔 돈 

하나도 없는 백수를


그동안 대학교 새내기 때 빼고 

꾸며본 적도 없어서 화장품은 

기초 제품만 있고 화장할 줄도 몰라요 


언니 때문에 부모님이 하루하루 

늙어가시는 것 같아서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언니한테 정신 차리게 해줄 말 없을까요? 

언니한테 무슨 말이라도 

해주고 싶은데 뭔 말을 하면 되죠? 


-------------------------------- 


톡이네요! 감사합니다. 


주작이라는 분도 계시고 

왜 의전원 안 가고 의대 가냐 

글 쓴다고 깔보는 거 아니냐 

이런 분이 계시네요! 


일단 뭐 해명하자면 


주작은 절대 아니고요 

뭐 출판사에서 받아주는데 가 없으니까 

교보문고에서 퍼플(pubple)이라고 

개인이 e북 출판할 수 있게 해놓은 데에 

자기 소설을 천 원에 올려놨는데 

아무도 안사고요 

(광고라고 하실까 봐 책이름 안 적습니다) 


전 언니한테 큰 관심이 없어서 

의전원이 뭔지도 몰랐었네요 

오늘 아침에 부모님하고 

통화할 때 여쭤보니 의전원은 

의사 취급도 안 해준다고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소설 쓴다고 고깝게 

본건 제가 잘못했네요ㅋ 


뭐 젊은 한국인 

여류 소설가가 탄생할지 

누가 알겠어요 그렇죠?



베플

엄마 아빠가 행여라도

 도와달라하면 전문대 나온 딸이 

무슨 능력으로 도와주느냐 하세요.


베플

정신 못 차려요 

사촌 언니 29살에 의대 간다고 

공부 다시 하더니 현재 35살인데 

계속 공부 중이고요. 


집에서 집 수니 합니다. 

그래도 그 언니는 자기 주제 파악하고 

결혼한다 뭐 한다 말은 안 하는데..


베플

부모님이 세상 물정을 모르시는 듯. 

전문가의 의견을 빌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언니 학원도 안 다니나 보죠? 


언니 수능 성적 추이를 가져오라 해서 

학원 상담받아보라 해요 


노 답인지 아닌지. 

공부는 히든 가락이 있는 애들이 하는 거예요. 

싹수가 있는 놈이나 비벼보지.

그리고 전문대 나왔다고 비하하지 마요

온전하게 생각하고 있는 걸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