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미성숙한 29살 남편, 아기 같네요 - 네이트 판 레전드 결시친 썰

미성숙한 29살 남편, 아기 같네요 - 네이트 판 레전드 결시친 썰







안녕하세요 
판을 자주 보는 특히나 
결시 부친을 자주 보는 20대 후반 여성입니다  

결혼한 지는 이제 
딱 9개월 되었고요 남편은 동갑입니다  
동갑이자 초등학교, 중학교 동창이지요  

둘 다 시골 초, 중학교를 나왔고요
서로 연락도 그리 많이 안 했고 별 관계없이 
살다가 2년 전 즈음 저는 직장인 2년 차, 
남편은 학생으로 서울에서 만나서 1년 
연애하다 결혼하게 되었어요 

여기까지가 모든 걸 둥그렇게 말한 거고요 
본격적으로 어떻게 달라졌는지 말씀드릴게요  

남편이 저에 대해 소홀해졌다거나, 
절 생각하지 않는다거나 그런 거에 
대한 고민은 아닙니다  

첫 번째 고민은 먹는 것입니다  
  
저는 살이 정말 잘 찌는 편입니다 
정말 숨만 쉬어도 살찌는 느낌? 그래서
매일 운동하고, 조금이라도 과식했다 싶으면 
다음날 채소만 먹습니다 

그 정도로 살에 대해 예민하고, 키도 작아 
1~2kg 찌면 정말 티가 확납니다 

그래서 그리 좋아하던 술도 술배가 
나오는 것 같다는 친구 말 듣고, 단번에 
끊어버렸지요 정말 열심히 관리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반면에 남편은 말라깽이 수준입니다  
근데 또 비율 좋게 말라 가지고는 가끔은 
내 남편이 여자였으면 진짜 몸매 하나는 
끝났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요  

결혼 전 연애할 때 남편이 항상 그러더라고요 
'자기는 마른 여자 싫다, 통통한 여자가 좋다 
그렇지만 뚱뚱한 여자는 더 싫어' 라구요 

근데 통통의 기준은 '서현이나 유이'입니다 
하하하 그럼 전 뚱뚱이 되는거겠죠? 

볼이 조금이라도 통통하거나 젖살이 
있는 것 같으면 무조건 통통히 되고 맙니다  
뭐 사람마다 기준이 있으니까요  

그래서 결혼하기 전에 웨딩드레스도 입어야 하고, 
사진도 찍어야 하니 평소보다 더 무리해서 관리했죠, 
하지만 결혼 후엔 무리하지 않고 그냥 
전에 했던 '유지'를 위한 운동관리를 합니다  

이게 뭐가 문제냐고요? 
남편은 먹는 걸 손에 놓지 않습니다 
살이 아무리 안 쪄도 그렇지 너무 먹는 걸 
자주 먹더라고요, 옆에서 보면 솔직히 
미친 듯이 먹고 싶죠 하지만 정말 힘들게 참아요  

저를 위해 남을 위해 남편을 위해서요  

하지만 주말 같을 때 항상 옆에 붙어서 
군것질거리를 하나씩 들고 앉아서는 
먹으라고 손에 쥐여줍니다  

내가 '안 먹어, 너 먹어' 이러면 
이상한 앙탈 비슷한 걸 부리면서 하나만 
먹어달라고 사정사정하더라고요  

마치 자기가 좋아하는 거니까 너도 
같이 좋아하고 먹어줬으면 좋겠다 이런 느낌? 
그래서 한두 개 정도는 집어먹어 줍니다 
꼭 좋아하는 게 아니더라도 먹어줍니다  

그럼 그 모습이 좋나 봐요 미친 듯이 
먹이려 합니다 제가 안 먹는다고 앙 다물어도 
코 막고 입 모아 벌리게 해서 입에 꾸겨 넣어요

전엔 프리 x 스를 한창 처먹길래 아 나 진짜 
거 너무 짜서 안 먹는다고 하니까 또 코 막고 
입 모아 벌리기 해서 넣어주는데 그 큰 걸 조각 내지도 
않고 넣어서 입 양옆이 다 상처가 난 적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맥 요요 진짜 화도 내고 
패고 욕도 했는데, 과일 같은 경우도 
어느 정도 먹고 나서 안 먹는다 하면 갈아서 줘요  

집에 정수기가 없어서 
마트에서 대량으로 사 오거든요 

근데 언제 한번 제가 과일을 몇 번 안 받아먹고, 
입 모아 벌리기해도 죽어도 안 먹으려 하니까 
오기가 생겼는지 물을 얻다가 다 숨겨놓고 
물통에 과일을 다 갈아서 넣어놨더라고요

물대신 그거 과일주 먹으라고 아 근데 
한 가지만 갈아서 사과주 면 사과주, 
토마토 주면 토마토 주면 좋잖아요? 

근데 지 좋아하는 걸 다 섞어 갈아줍니다 

전엔 당근 사과 오이 브로콜리 파프리카를 
갈아놓은 거예요 밤에ㅡㅡ 이 새끼가 아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서 생각 없이 잠결에 물인 줄 
알고 먹는데 아침부터 진짜 다 토하고 

빈속에 토하고 점심도 제대로 안 먹고
저녁도 못 먹었어요 한두 번이면 진짜 장난이겠거니, 

에피소드겠거니 하는데 이건 
뭐 보름에 한두 번꼴로 합니다 9개월 동안 
그리고 조금이라도 살이 찌거나 체지방이 는 것
같으면 그것 가지고 트집 잡고 아주 생난리  
관리 안 한다고 아오 진짜
  


두 번째는 '일'입니다  
  
저는 영상미술과를 나와서 조기 취업하여 
남편이랑 연애할 때 이미 디자인 및 퍼블리셔 
경력이 2~3년 차였습니다 남편도 또한 
영상디자인과를 나왔고요  

원래 군대가기 전엔 공대였는데 
디자인이 너무 하고 싶었었어 군대 갔다
온 후 편입을 했더라고요  

그래서 연애시절 제게 물어보는 것도 
많고 조언 구하는 것도 많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졸업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작은 디자인 회사에
취직 한 후 저랑 결혼했습니다  

이렇게 맞벌이 부부생활을 쭉 이어나가나 
싶더니 3개월 뒤에 일을 그만두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직장 1~2개월 일하다 그만두고, 
2~3개월 일하다 그만두더니 지금은 아르바이트합니다  

결혼 전 연애할 땐 진짜 열심히 하는
모습만 보여주더니 결혼하니까 
모든 걸 놔 버린 걸까요? 

아니면 저 혼자 벌어도 
아직까지는 먹고 살만하니까 이런 걸까요? 
도대체 이러려면 비싼 학비 들여가며 디자인과를 
나온 지 전 이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자꾸 직장을 바꾸길래 언제 
한번 앉혀놓고 얘기한 적이 있었어요  
네가 자꾸 일을 그만두는 이유는 디자인이랑 
맞지 않아서 그런 거니? 아님 사회생활을 
잘 못하는 거니? 하니까 

펄떡 뛰면서 무슨 소리냐 자기는 디자인과를 나왔고 
학교 다닐 때 동기 누구보다 더 수업을 열심히 들었으며 
어느 누구보다 더 노력했다고 하더라고요  

당연하겠죠 저라도 그랬겠어요 

남편은 군대 제대 후에 26살에 1학년으로 
들어갔고, 다른 동기들은 다 20살~21살이었을 테니 
5~6살이나 많으면 뭔가 꿀리지 않게 
열심히 했어야겠죠  

사회생활은 또 자기가 잘한답니다 
군대에서도 선임들이 자기 이뻐했고, 
에 알바나 뭐 공장에서 일할 때도 사람들한테 
싹싹하니 잘 하고 그랬데요  

그럼 자꾸 그만두는 이유가 뭐냐고, 
아니면 잘린 거냐고 그러니까 자기랑 
그 회사랑 안 맞았데요  

자꾸 피드백을 주고, 자기가 
한 거에 토를 다는 상사들이 너무 싫답니다  
제가 디자인 쪽에 조금 더 오래 일을 해 봤으니 
나름 충고도 해 주고, 타일러도 보고 욕도 하고  

진짜 인신공격도 해보고, 
다 하다가 그냥 디자인 말고 퍼블리셔 
어떠냐고  요새 퍼블리셔 괜찮다고 모르겠으면 
알려주겠다고 하니 고맙다며 낼부터 당장 하자고 
하니 일단 자기 쉬고 하자고 하더라고요  

결국은요? 안 했죠 근데 더 화나는 건 
며칠 뒤에 자기와 선배랑 술 한 잔 먹고 들어오더니 
그 선배가 퍼블리셔 일을 프리랜서로 하는데 
건당 몇백씩 벌고 떠오르는 직업 중 하나라고 
하고 싶다고 하는 거예요

제가 똑같이 말할 땐 귓등으로 쳐듣더니  
지금은요?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합니다  

요 근래 30 살 돈에 아기를 낳아야 하지 않겠냐고
또 한창 앙앙거리더라고요 [지금은 29살입니다] 
사실 한 5개월 전부터 자주 얘기를 꺼내더라고요  

그래서 '자기야 네가 돈도 아직 제대로 못 벌고, 
일은 내가 하는데, 내가 아기 낳아서 일 쉬게 되면 
네가 제대로 된 직장이 있어야지 
네가 회사 들어가서 딱 6개월만 버텨봐
 딱!! 6개월 이상만 버텨보면 그때 다시 생각하자' 
고 했는데 개뿔 지금 커피숍에서 알바 1개월째인데 
그만두고 싶네 뭐 하네 하네요 하아  

이 일로 친정이건 시댁이건 다 말해봤습니다  

시아버지가 오셔서 나무라시기도 하고 
시어머니가오셔서 눈물 흘리신 적도 있는데요  
제 남편은 자신만의 호 불호가 너무 확실해서 
남들이 뭐라 하던 자기 생각대로만 하네요 
이 미친 놈이 
  


세 번째 고민은 '리플레이'입니다  
  
이 남편 새끼는 한가지에 꽂히면 
하지 말라 해도 계속합니다  자기계발 쪽이 
아닌 특정 행동,단어, 노래입니다 그중에 
제가 싫어해도 하는게 몇 개 있는데요  

하나는 저 졸졸 쫓아다니기 입니다  
정말 귀찮아 죽어버릴 정도로 합니다  

제가 일하고 항상 운동을 
다녀서 집에 도착하면 8~9시입니다  
남편은 오전 알바 구오 그러니 저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훨씬 더 많습니다  

집안일이라도 안 하면 당장에 이혼하고 
머리털을 다 뜯어버렸겠지만 다행히 
집안일은 조금 합니다  

일에 치이고 운동가지 해서 녹초가 되어 
집에 터덜터덜 걸어가면 집에 들어서자마자 
뒤에 계속 쫓아옵니다 

10~20cm 정도 간격으로 계속 옷을 갈아입을 때, 
물을 먹을 때, 양치를 할 때, 머리를 감을 때 
계속 뒤에서 쫓아다닙니다  

얼마나 걸리 적 거리는 데요 편하게 있고 싶은데 
소파에 털썩 앉으면 또 옆에 앉아서 꼭!! 
팔짱을 끼고 앉으려고 합니다  

야 나 좀 제발 쉬자 쫓아다니지
좀 마 제발 이러면 그것도 한 몇 분? 잠시 쉬다가 
화장실을 가거나 방에 들어갈라 치면 또 쪼르르 와서 
저한테 한번 안기고 그 뒤엔 계속 쫓아다닙니다  

귀엽다고요? 일 열심히 하고, 남자다운 남편
고생 안 시키고 또라이짓 안 하면 저야 좋고 행복하겠죠 
요새 일이며, 먹는 거며 다 꼴 보기 싫어 죽겠는데 
이러니 진짜 아  글고, '와 왕'이라는 단어를 씁니다  

29살 새끼가 귀척하면서 슈렉에 나오는 
고양이 같은 표정으로 매일 와 왕 와 왕 거립니다  
자기 삐졌다고 와 왕!!! 와 왕 왕!! 이 지랄 떨고, 
지 기분 좋아면 와 왕~ 이 지랄하고 상황에 
따라 억양이 있습니다  

이건 어느 나라말인가요? 
저 말에 꽂혀서, 나름 애교라고 부리는 거 
같은데 이것도 한두 번 하루 이틀이죠 

결혼하고 나서 신혼여행 돌아오자마자 
저 와 아이라는 단어를 써대는데 9개월 동안 
듣자니 왜 저러는가 저거 좀 틱 같은 건가?
[비하 아니에요] 진지하게 생각한 적도 있었어요  

1달 전 제가 감기몸살로 주말 내내 
아픈 적이 있어요 침대에서 일어나지도 
못하고 약 먹고 땀만 뻘뻘 흘리고 있는데 
옆에 와서 이마에 수건을 대주더라고요  

속으로 아 그래도 못난 남편이지만 
진짜 이럴 땐 쓸모가 있구나 하고 감동 살짝 
하고 있는데 뭐라고 웅얼웅얼 거리더라고요 

잘 들어보니까 수건 대주면서 계속 
'와 왕 와 왕 와 왕 ' 힘없다는 듯 와 왕 이러는 거  
뭐지? 왜 와 왕 거리는 거죠? 

강아지 빙의 비슷하게 돼가지고 
와왕 거리는 데 진짜 짜증이 팍 나는 거예요 

머리 물수건 집어던지면서 
야 이 새 x야 와왕 거릴 거면 나가하니까 
놀랐다는 듯이 와 왕!! 하고 나가는데 
아 29살 나이를 어디로 먹은 거죠? 

요 근래엔 아실지 모르겠지만 스머프 
그 파란 캐릭터들 투덜이 똘똘이,주책이,
파파 스머프 등등 제 나이와 비슷하신 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거기에서 스머프들
 주제가가 있는데 랄랄라 랄랄라 랄라 랄랄라 하고 
반복되게 노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왜 왕을 안 하고 이 노래를 부르는 게 아니고 
기분이 좋으면 와 왕!! 거리다가 랄랄라 랄랄라 
랄라랄랄라~뇬뇬뇨뇬뇬뇨 뇬뇨뇬뇬뇨 하면서 
이러는데 제 앞에서만 이럽니다  

밖에서? 완전 시크 그 자체 저희 부모님 
제 친구들도 모두 제 남편 무뚝뚝하고 
무거운 남자라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아닙니다  

저한테만 이러니 
귀엽게 봐 달라는 분 데리고 가서 사세요  
저는 9개월 동안 지금 멘틀이 찢어지려 합니다  
  
1년 남짓 연애할 땐 안 이러다가 결혼하자마자 
이럴까요 이 모습은 시부모님도 모른다더라구요 

어떻게 해야 고쳐질까요? 
욕도 해보고 가끔은 패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타일러도 봤지만 하루 이틀 괜찮다 싶더니 
그 후엔 또 아무 일 없었다는듯하기 시작하네요 
아 어떻게 할까요  









베플
웃으면 안 될 거 같은데 개 웃겨  마지막 와 왕 뭔데  


베플 
쳐먹이면서 몸매 관리 하길 바라는 건
무슨 경우이며 돈도 제대로 못 벌면서 
아기 갖길 바라는 건 무슨 경우이고 
마지막은 휴 답도 없네요 


베플 
두 분에 모습을 카메라로 찍어서
남편에서 보여주면 어떨까요? 

전문적인 지식은 아니지만 행동교정할 때 
본인에 모습과 그 상황을 찍어서 보여주면 
제삼자에 입장으로 생각하게 된다던데  
정말 괴로우실 것 같네요  




베플 
님아 아기 없을 때 진지하게 
헤어짐을 고려해보세요  

총체적으로 너무 미성숙한 사람이라 
평생을 아기 낳아 키우면서 의지하고 
살 수 없는 사람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