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추석에 장 다 봐오라는 시어머니 - 네이트판 명절 스트레스 레전드 썰

추석에 장 다 봐오라는 시어머니 - 네이트판 명절 스트레스 레전드 썰






오늘은 추석 전 
장날이라 잠깐 어머님에게 들렀어요  
얼마 전에 신랑이 송편 꿀떡이 자꾸 먹고 싶다는데  
시골이라 한번 주문하면 쌀 두되 영을 주문해야 돼서 
(3만 원) 비용도 비용이고 많고 해서 망설이다  
추석 때 떡을 송편을 하면 어떨까 싶었어요  
  
경상도 양반집라고 양반 양반을 입에 달고 
있는 아버님이 제사상엔 작은 떡 올리는게 
아니라고 해서 항상 절편인가? 큰 떡을 올리는데 
그게 제가 떡이다 보니 맛이 없더라고요  

차마 송편 떡 하자고 
얘기하기도 뭐 해서 신랑 보고 시킬까? 
하는 마음에 송편 떡 하자 하까? 저번에 먹고 싶다고 
했잖아  라고 하니 됐다  우리가 그 집에 있어봐야 
몇 시간 있는다고  한소리 들을 바엔 
그냥 안 먹고 말지 이러더라고요  
  
그래도 혹시나 저도 먹고 싶고 해서 어머님께 
들러서 떡은 어떻게 하세요? 주문하세요? 라고 하니 
송 편하까? 하길래 예 해서 추석이라 떡 주문이 많아 
한 되 (2만 원) 주문 가능하다길래 주문했어요  
  
돌아오는 길에  전 부칠 준비는 네가 해서 올래? 
하길래  뭐야~ 머님이 햄이랑 맛살은 사세요  
했는데 대답을 안 하더라고요  

파도 있어야 되는데 집에 바 있어요? 
하니깐 대파밖에 없지  어쩌라고  
아휴  결국은 제가 다 삼가게 되네요   
  
떡은 어떻게 해요? 
하니 네가 올 때 찾아온 나 하시는 명절이라 
용돈도 좀 드려야 하고  과일은 아니지만 
전 부칠 재료는 내가 다 사야 되고  어머님 
명절 음식이라고 하자면 집에 안 계시고

동서랑 저랑 한다지만 이제 돌잡이 애랑 갓난애들 
돌보느라 왔다 갔다 하면서 대부분 제가 해야 되는데  
일은 어차피 내 일이다 싶어서 불만 없이 하는데  

장까지 봐서 오라는 말에 
요즘 섭섭하던 터에 또 욱하고 터지려고 하더라고요   
  
동서랑 쿵작이 잘 맞는지 
애들 옷 사줄까 싶어서 아기들 옷 구경 하시던데  
그 옷 사줄 돈은 있고 명절 장은 저랑 
나눠서 보고 싶나 봐요   

울 애들 클 땐 옷 한 별도 없더니   








베플 
어머님이 맛살이랑 햄은 사세요에 나서 빵 터짐 
얼마나 가난하게 사지는 진 모르겠는데 제사비용 
다 내라는 것도 아니고 전을 혼자 다 부치라는것도 아니고 
전 재료 좀 사 오라는 게 큰 문젠가 떡도 본인들 먹고 싶어서 
사는 건데 2만 원 아깝다 난리고 납득하기 어렵네 

밑에 분 말 나도 동감하는데 반대가 찍힌 것도 신기하네   
나한테도 미혼이라 모르니 소리 할까 봐 
말하는데 전 3년 차 주부네요 



베플 
시댁에서 습관적으로 자기들 평소 생활 식비 
장 봐다 달라는 것도 아니고 같이 먹는 명절 음식 
게다가 전 재료만 좀 사다 달라는 게 그렇게 
아니꼬울 문제인가요?? 

반대로 친정에서 같이 명절에 먹을 음식 재료 
좀 사다 달랬는데 님 남편이 악착같이 달라고
받아내면 어떻겠어요? 

맛살이랑 햄 정도는 어머니가 사세요 
하면 어떻겠어요? 그거 몇천 원이라고 휴 그냥 
명절 용돈에서 좀 빼고 하면 되지 이게 뭐 그리 불만인가요  

 송편 얘기는 황당해서 말이 안 나오네 
남편이랑 본인이 먹고 싶다면서 그걸 왜 
시댁에서 안 내준다고 불만이야 ㄷㄷ 


베플 
난 또 뭔 시장을 다 봐오란 줄 알았네 
떡 파해 맛살 다해도 5만 원이면 충분하겠구먼 



베플 
누군가에게 1-2만 원은 큰돈 일 수 있겠지만, 
글쓴이의 글로만 봐서는  울 친정 아빠가 늘 하는 
말씀이 "이쁨도 네게서 오고 미움도 네게서 온다"였음 

시어머니가 왜 동서 애들은 옷이라도 
사주고 글쓴이네는 아무것도 안 해주었는지 알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