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남편 놈 식탐 때문에 이혼 했습니다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이혼 후기

남편 놈 식탐 때문에 이혼 했습니다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이혼 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겪었던 일들을 
아주 일부분 적어볼까 하고 글 올립니다 

네 저 전 남편 놈 식탐 때문에 이혼했어요 

식탐이란 게 식탐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식사예절 이런 거 애초에 지켜질 수가 
없다는 걸 이제야 알았어요 

당연히 배려라는 것도 없고요 


전 남편 그냥 그 인간이라 할게요 이해해 주세요 
우선 전 어릴 때부터 먹는 걸 그리 좋아하지 
않는 편 이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인간 천천히 먹어도 
어차피 다 제가 쳐묵 쳐묵하게 될 텐데 
정말 이해불가!!! 였어요 

제 나이 27세 그 인간 28세 연애기간 
일 년 반 만에 결혼을 하고 결혼생활 시작 


근데 결혼 후 밥상 차릴 때=계란말이해서 식탁에 놔두고 
나물 무쳐서  예쁘게 접시에 담아 식탁에 놓으려 
뒤돌아보니 식탁엔 계란말이 기름기 
묻은 빈 접시만 뙇!  

그 인간 언제 쥐도 새도 모르게 조용히 
식탁에 앉아 젓가락 들고 해 맑게 처웃고 있네요 
이런 썩을! 하면서도 배고팠나 보네라고 미소 날려줌 

그리고 감자볶음 하고 김 접시에 담아 뒤돌아 
식탁에 놓으려다 허걱!  아까 무친 나물 
접시 바닥 보이려 하고 있네 아 이런! 

이젠 냉장고 김치 꺼내 썰고 마른반찬 접시에 담아 
식탁 향해 뒤돌았을 때 짜잔! 계란말이 나물 감자볶음 
김 모두 빈 접시 회심의 요리 제육볶음 접시에 담아 

식탁에 놓고 마지막  국두 개 밥 두 개 떠서 쟁반에 
올려 식탁 앞으로 안착했는데 남은 반찬 김치 
진미 태만 있었어요 

실컷 음식 해놓고 같이 이런저런 얘기하며 
알콩달콩 자기야 이건 어때 맛있어? 짜진 않아? 하며 
남편이 내가 해준 음식 중 뭘 잘 먹는지 뭘 싫어하는지
 알아가려 했던 내 소망 따윈 갈기 갈기  

음식 할 때=제가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음식 할 때 간 봐야 하는 게 조금 곤혹스러울 때가 있어요 

그래서 어묵 김치찌개 끓여면서 간 좀 봐달라하고 
다른 반찬 접시에 담아 식탁에 놓고 밥 떠서 놓고 찌게 
놓으려 하는데 그 인간 아직도 가스레인지 김치찌개 
앞에 간 보는 중 자기야 왜 맛이 이상해?하며 

냄비 들여다본 순간 이미 어묵은 넣은 적도 
없는 거고 김치 몇 가닥 국물에 둥둥 그 후, 그 인간이 
북엇국 간 보면 북어 넣은 적 없는 거임 

오징어 국 간 보면 오징어 넣은 적 없고 
난 그냥 뭇국 끓인 거임 감자탕 끓임면 아예 차리기도 전에 
가스레인지 앞에 왔다 갔다 간본 다며 뼈다귀 계속 먹고 
있고 마지막에 깻잎 넣으러 가보면 우거지만 있음 

난 또 우거지찌개 끓였음 
주재료만 쏙쏙 빼먹는 능력자 이런 일이 비일비재

제 친구 부부 초대한 날= 친구 부부와 우리 집에서 
밥 먹기로 하고 거실에 상을 차리기 시작 
내 딴엔 손님이니까 친구가 날라주며 도와주는데 
밥상이 다 차려지고 빨리 먼저 먹으라고 음식 
식으면 맛없다고 말하고 다들 식사 시작 

난 나머지 뒤치다꺼리 물병 물 잔 쟁반에 세팅해주고 
맥주 맥주잔 세팅해주고 주방 난리 난 거 대충만 정리하고 
밥 먹으러 거실로 갔는데 내 친구랑 그 인간이랑 
서로 얼굴 붉히며 차근차근? 말다툼 중인데 이유인즉, 

그사이 내 친구는 나에게 빨리 와 먹고 같이하자 하며 
밥을 먹는 둥 마는 둥 친구 남편도 기다리며 
깨작깨작 눈치 보고 있었는데  

그 인간 이미 지 밥 다 비우고 아직 손도 
안 댄 내 밥그릇  통째로 자기 밥그릇에 올 투척!!  

그걸 본 내 친구가 오빠 그건 오빠 와이프꺼잖아요
했더니 그 인간 왈, 또 가져다 먹으면 되죠라고 
씨불이길래  내 친구가 열받아서 그럼 오빠가 
오빠 그릇에 더 가져다 드시 거나 밥 좀 더 달라고 하면 될걸 

아직 손도 안 댄 남의 밥을 그렇게 
먹는 건 아니잖아요 했다고 함 

근데 그 인간 왈, 쟨 어차피 많이 안 먹어요라고 했다고
둘이 투덕 투덕 친구 남편은 이미 좌불안석  

그때야 상황 파악하고 내 밥그릇 보니 밥풀 하나 없이 
습기만 남은 빈 그릇!  내 친구 왈, 뭐 저런 인간이 있냐며 
너한테 이런말 너무 미안하지만 너 너무 안됐다며 
결국 나 부둥켜안고 울어버림
(토닥토닥 내 친구~^^) 
저 인간이 내 친구 앞에서까지



시아버지 생신=결혼 한 달 만에 
시아버지 생신이 있어 하루 종일 전 부치기에 돌입했는데  
전날부터 출근하랴 퇴근 후 장 봐오랴 막상 전 부칠 준비하는데 
몸이 너무 아파서 청심환까지 마시고 딱 30분 누워있다가 
전 부치기 시작했는데 아버지 생신상 차릴 건데 옆에서 

계속 집어먹고  부쳐도 부쳐도 끝이 없을 것 같아 
그만 먹고 시댁 가서 먹으라 하고 파전 3장 동태전 산적 꼬치 
새우튀김 깻잎 전 동그랑땡 두 부 전 호박전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전을 만들어 네모난 바구니 3개에 
예쁘게 담아 보자기에 곱게 덮어 베란다에 두었다가  
다음날 일요일 오전 시댁 가려고 준비하고 차에 음식 실으러
베란다 갔더니 아주 난리 났네 하~아~! 

동태전 3~4 깻잎 전 3~4 아니 그냥 전부 3~4개 
남기고 다 먹고 해물파전만 3장 그대로 자기네 부모님과 
친척 드실 음식인데 자기가 먹다 남긴 음식 무슨 간 만 보라는 건지

결국 전 코너로 달려가 전 잔뜩 사 와서 파전만 합체! 
전 한 바구니만 간신히 들고 시댁 다녀와 나는 결국 쓰러져서 
병원 가 링거 맞고 혈액검사하고 의사 말이 요즘 세상에 
영양실조가 말이 되냐며 며칠 입원해야 한 데서 
한 번도 결근 안 했던 직장 3일을 못 나갔네요 


마지막, 김치 담그던 날=배추김치 담는데 처음 
시도해보는 거라 김치를 다 담고 근무가 하나 반이나 
남았는데  반은 냉장고에 보관하고  근무하나를 
깍두기 담는 걸로 간택!  

깍두기를 다 만들고 그 인간한테 
간 좀 봐보라고 했더니 맛있다고 하길래 
통에 담아 하루 익혀서 냉장고에 넣으려고  

식탁 위에 통째로 두고 담날 퇴근해서 냉장고에 
넣으려  무거울 거 대비, 온몸에 힘 팍 주고 통 아랫부분
드는 순간 너무 가벼워진 통이 부~웅 뜨며 날아가 
떨어지고 바닥에 깍두기 조각 거짓 없이 10개도 
안되는 게 뒹구는데 하~아~! 

그 식탐 대왕 왔다 갔다 하면서 그 익지도 않은 
깍두기를  무슨 군것질하듯 퍼먹었다는 게 
이해가 안 돼서 어떻게 그걸 다 먹었냐 맵지도 
않았냐 물어봤더니 너무 맛있어서~ 이러는데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더니 평생 처음 담아본 깍두기가 
그리 맛이 있을 줄이야  (저는 단 한 개도 먹어 보질 못해서 
전혀 맛은 모르겠네요 쩝!!) 

하긴 그 인간한테 뭔들 안 맛있겠냐

식탐이란 게 배려라는 건 찾아볼 수도 
없고 아무것도 아닌 먹는 걸로 사람 치사하게 
만들고  때론 내가 왜 이런 대접을 받아야 하나 싶고 
사람 서럽게 만들고 울컥 울컥하게 하더라고요 

화도 내보고 이러면 안 좋은 거다 어디 가서 
욕먹는다 달래도 보고했는데 도저히 가망이 없어 보이고 
그 스트레스에 제가 미칠 것 같아 결혼생활 11개월 만에 
이혼 도장 시원하게 팍! 찍고 돌아섰네요 

이혼 안 하겠다고 버티고 
잠수 타버려서 정말 애먹었어요
여러분도 부부간에 내가 할 수 있는 
배려 정도는 해가며 행복하세요







베플 
와  근데 정말 연애할 땐 몰랐나요? 
어휴 진짜 진상이다 



베플 
식탐 부리는 사람이 더 짜증 나는 건 이게 또 
먹을 걸로 뭐라 하기가 진짜 애매함  저게 지입만 
입으로 알고 내 입은 주둥이로 생각하나 한마디 
해주고 싶은데 되려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식탐
그지들이 있어서 말하기도 참    


베플 
식탐이 문제가 아니라 어른이 안됐네 
초등학생도 엄마가 힘들게 준비한 음식 쓸데 있다는데 
그렇게 건들지 않아요   예의도 없고 배려심도 없고 
자기 욕구대로 살려면 혼자 살아야죠   


베플 
전 이야기 읽으며 설마 전을 다 먹어버리진 
않았겠지  한 바구니만 먹었을 거야 이러고 있었는데 
우리 남편이 저짓 해놨으면 못 참고 바구니로 뒤통수 
몇 대 가버렸을 거 같아요  아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