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제사 안지낸다더니 효자병 돋은 남편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썰

제사 안지낸다더니 효자병 돋은 남편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썰







연애할 때도 
약혼자는 항상 지가 먼저 말했죠 
자긴 제사를 싫어하니 절대로 하지 않을 것이다 

한심한 제도이고 이해도 안 된다 하더군요 
6년을 사귀고 일 년에 한 번씩 물었습니다 

너네 집 제사 안 지낼 거냐고 2년까진 
거짓말하더군요 자기네 집 제사 없다고 
근데 3년부터 이 집이 큰집도 안 가고 집에서 
제사 음식을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제야 제사가 있다더군요 
큰집이 따로 있고 작은집인데 무슨 사정인지 
제사를 굳이 어머님이 안고 오셨더라고요 
(그거에 관해선 말을 안 해줌) 

전 제사 있는 집엔 자신도 없고 
큰 며느리감임 아니니 헤어지자 했습니다 
그러자 그 뒤론 자긴 제사 혐오한다도 제삿날과 명절에 
일부러 제사 빠지고 절 보러 오거나 외박을 하곤 했습니다 

전 종용한 적 없어요 
지가 자진해서 옴 시댁은 장남 없이 제사 치름 
이집 남편 하나가 큰아들 외아들임

결혼 이야기 앞두고 제사 이야기 다시 했습니다 
자긴 엄마 고생한거 보고 커서 저에게 절대 
그 고생을 시키지 않을거라더군요 

어머님이 제사 도기와 물건을 보여줄 때도 
자긴 제사 안 지낼 거라고 애한테 이런거 
보이지 말라고 끌고 나갈 정도였습니다  

어머님은 시무룩하게 앉아서 아무 말 안 하시더군요 
(아들 위주 집임 아버님 힘없음) 

결혼 앞두고 이 남자가 술이 취해 왔네요 
자긴 제사가 싫데요 내가 고생하는 것도 
싫고 엄마가 절 싫어하는 것도 싫다고 
엄마 돌아가실 때까지만 제사 지내자고 하더군요 


"어머님 몇 살인데?" 

"60좀 안돼" 

"그럼 백세 세 대니깐 40년만 하면 되겠네?" 

"아니 그게 아니라.. 네가 싫으면 안 할 거야 안 할 건데
네가 안 도와줘도 우리 엄만 혼자서 무리해서 
제사 지낼 사람이라 그래" 

"아 혼자 고생하는게 싫어서 지금 나 끌어들인 거니?" 

이러고 싸웠습니다 

"그럼 넌 내가 제사 음식 할 때 뭐 할 거니?" 

"밤이나 까겠지" 

"아 난 죽어라 고생하고 넌 밤까 밤 까본 적이나 있니? 
너네 집 여자들이 밤 까던데" 

"난 솔직히 네가 가서 음식도 배우고 우린 맞벌이라 
어차피 평일 제사엔가지도 못해 명절에 두 번 할거 같은데" 

"제사 몇 분 모셔?" 

"세분" 

"아오 이 xxx (욱해서 욕 나옴) 그럼 내가 집에서 
놀면 제사 다 안고 가야겠다? 어머님 돌아가실 때까지? 
내가 지금 너네 부모님 돌아가시라고 제사 지내야겠니?" 

결론은 "네가 원하면 안 해도 돼!! 난 무조건 네 편이야" 
그 집으로 시집가면 제사 끊어놓는 여자 되게 생겼습니다 

전 분명 제사 안 지내는 집으로 
시집갈 거고 성질상 제사도 못 지내고 
제사가 있다는 걸 안 순간 헤어졌어야 했는데 
이 남자 믿다 결혼 날짜 앞두고 이렇게 됐네요 

결혼 앞두고 효자 병이 뻗힌 건지 술 먹고 헛소리를 
한 건지는 진심이 나온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마음 같아선 파혼하고 싶네요 

기분도 거지 같고 속았다는 기분만 들어요 

진짜 제사 안 지냈다간 언젠간 
트집 잡히고 욕먹을 거 같아요 
시댁에서 먹는 욕 하나도 안 무섭습니다 

그래서 결혼 추진했고요 근데요 
편이 원망할 그 마음은 무섭습니다  
차분히 이야기를 해야 할지 
마음이 뒤숭숭하네요 

지금은 분노에 
잠도 안 오고 헤어지고 싶네요 
근데 또 제사 땜에 파혼하는 게 맞는 건가? 

내가 잘못된 건가 생각도 들고요. 
뭔가 속은 것 같고 배신감도 들고 하아 
저도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 









베플
어허허 곧 죽어도 자기도 같이 하겠단 
소린 안 하네.. 밤이나 까겠지? 제사 있는 것보다 
저따위 소리 지껄이는 게 더 기가 차는데요? 
과연 제사 때만 일까ㅋㅋ 


베플 
제사를 아들이 안 한다고 안 해지는 겁니까
부모님의 의견은 상관없이 저렇게 독단적으로 
결정하고, 또 여자친구분께는 오랜 기간 
거짓으로 말하고 전 저런 분 남편으로써 
믿음직스럽지 못하다고 생각되네요. 

혹여나 제사 없애면, 
시댁에서 참으로 좋아하시고, 
며느리 예뻐하시겠어요



베플 
밤깐대ㅋㅋ 정강이나 시원하게 발로 까주세요ㅋㅋ 
뻔뻔한 인간이네ㅋㅋ 자기네 집 제사에 남의 귀한 딸내미 보고 
음식 하고 일하라 시키고 지는 밤깐대ㅋㅋ
야! 너네 조상이지 와이프 조상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