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핫이슈

노원병 강연재 변호사 : 나이, 지지율, 학력, 음주운전, 이혼까지 총 정리

노원병 강연재 변호사 : 나이, 지지율, 학력, 음주운전, 이혼까지 총 정리


안녕하세요. 세상의 다양한 소식을 정리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의 정보는 선거철을 맞이해서 정리해보는 노원병으로 출마한 강연재 변호사에 대한 정보들입니다. 기초적인 정보부터 이혼과 음주운전까지 총 정리해봤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강연재

직업 : 변호사 / 전 대한변호사협회 사무차장

출생 : 1975년 9월 14일 [ 42세 ]

학력 : 서울 시립대 세무학과 졸업

출신 : 대한민국 대구 광역시

종교 : 기독교

소속 : 자유한국당


대한민국에 변호사로 정치인. 1남 2녀의 엄마, 과거 안철수의 청춘콘서트 서포터즈의 청년들이 주축이된 청년당에 창당에 합류하면서 비례대표 1번으로 출마했었지만 당 득표율 저조로 청년당 자체가 등록이 취소되었고, 이후에는 안철수 노원구병 무소속 국회의원이 독자로 창당을 선언하고, 새정치 연합을 창당하는 과정에 참여했다. 이 떄 새정치민주연합에서 안철수 부대변인을 맡았었지만 정체성이 맞지 않아서 대략 5개월만에 탈당.


이후에는 국민의당의 창당멤버로 합류하게 되었고, 2016년 20대 총선에서는 서울 강동구을 지역에 출마했지만 더불어민주당 심재권에게 밀리면서 낙선했었다.


정치인이기 이전에 각종 방송에 상당히 많이 출연한 변호사로써 생방송 오늘아침, 아궁이, 동치미, 강적들 등 조금 법적인 색이 강한 방송에 많이 출연했었다. 안철수와 같이 발걸음을 맞춰가다가 자유한국당으로 발걸음을 옮기게 되었는데, 이번이 3번째 선거도전인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강변호사는 자유한국당에 입당하면서 밝힌 포부가 "보다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정치를 바라는 국민을 대변하자 중도 새정치를 표방하는 곳에서 5년간 활동했다."라면서 국민의당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는데 "중도는 독자적 이념, 철학이라기보다 합리적 자세를 중시하는 일종의 가치관 처세에 대한 개념이였다"라고 밝히면서 국민의당을 비판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강연재 이혼


변호사인 강연재씨는 전 남편과의 이혼 경력이 있다. 전남편과의 사이에서는 아이가 2명있고, 2번째 남편과 사이에 딸이 한명있어서 총 1남 2녀의 자식을 두고 있는데, 전남편과의 이혼사유는 현재는 성격차로만 밝혀져 있다.


강연재 음주운전 논란


SNS로써 정치활동을 열심히하고 있는 강연재변호사.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건, 2011년 4월 22일날에 도로교통법위반을 한것으로 벌금 200만원의 처벌을 받은 사실이 들어난것이다. 특히나 음주운전으로 인한 벌금이라서 더욱 이슈가 되었다. 한때 국민의당에서 일하던 시절 SNS통해서 누리꾼이 "음주운전은 살인행위와 다를 봐 없고 절대 선출직 공직에 출마하면 안된다 생각하는데 동의하십니까"라고 묻는 SNS글을 바로 차단했다고 밝히면서 뉴스가 되기도 했었다. 


강연재 지지율


현재까지 강연재 지지율로 정확하 나온건 없다. 현재 소속된 자유한국당의 지지율은 최근 정보로는 13%, 특히나 재보선 지역가운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포인트인 서울 노원병인데, 이번 지방선거에 아이러니하게도 안철수의 정치미래가 걸려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이유는 바로 안후보의 정치적인 뿌리가 바로 노원, 그러기에 노원병에 유권자들이 얼마나 바른미래당의 손을 들어주는냐에 따라서 안철수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이 남아있다는걸 알수 있다. 하지만 노원병에도 패한다면? 아이러니하게도 강연재가 따르던 안철수의 미래는 없다고 볼수도 있는 상당히 주요 선거포인트라고 볼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