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핫이슈

논란의 2018 신조어 : 보이루, 미러링? 자이루 뜻

논란의 2018 신조어 : 보이루, 미러링? 자이루 뜻



안녕하세요. 세상의 다양한 정보를 정리하고 있는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은 최근 혜화역시위에서 사용되면서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는 자이루의 뜻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단 자이루라는 뜻을 알아보려면 그 자이루가 미러링 단어라고 주장하고 있는 보이루의 정확한 뜻을 알아봐야겠습니다. 보이루는 유튜브 인기 스트리머인 보겸의 유행어입니다. 그분이 직접 밝히고 팬들과 함께 사용하고 있는 의미는 "보겸" + "하이루" = 보이루라는 뜻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하게 독특한 유행어도 아닌게 아미 다른 스트리머들도 저마다의 이름 + "하이"를 합쳐서 침하, 옥하 등 저마다의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인삿말입니다.

그런데 특정 집단에서는 이 보이루를 완전히 악의적인 단어라고 확대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들이 이해한 이 보이루라는 단어는 여혐을 위한 단어라는 것. 즉 "보지" + "하이루"라는 뜻으로 여성혐오성 유행어라고 하는 어처구니 없는 말로 밀어붙이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인삿말, 유튜버 유행어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논란에 대해서 직접 유튜버 보겸이 논란에 대해서 언급하고 악의적인 루머를 퍼트리는 사람들에 대해서 고소까지 한다고 밝혔습니다. 

어쨌든 특정 세력이 이해한 보이루에 미러링으로써 자이루라는 인사말을 만들었는데, "자지" + "하이루"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남성혐오 단어입니다. 사실 이런 유행어라는게 실제로 쓰는 사람도 거의 없고, 쓴다고 해도 대부분은 10대 청소년이나 어린애들인데, 또 그걸 미러링해서 쓰는 분들의 정신상태가 참 의심스럽네요.


+ 꺠알 자이루 퇴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