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학력차이나는 결혼 하신분들 있나요?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썰

학력차이나는 결혼 하신분들 있나요?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썰






저는 결혼을 생각하는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꼭 결혼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학력 차이 때문에 헤어지라는 
부모님 때문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30대 초반 남자친구는 30대 후반. 
저는 지방대 졸업하고 인 서울 대학원 현재 
박사과정 재학 중이고 남자친구는 
고등학교만 졸업하였습니다. 

현재는 친척 어르신 공장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은 하고 있으니 경제적인 문제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를 알게 된 건 20살 때였으며 
일 년에 한 번 정도 만났고 연락하고 지내다 
사귄 건 대학교 때였고 지금 거의 8년 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대학원부터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 
말씀드리지 못했고, 남자친구가 없다고 알고 
계셨기에 사귄 기간에 대해서는 잘 모르십니다. 
  
이번 명절 때 집에서 분위기가 안 좋은 상황에서 
남자친구 이야기가 나왔고 부모님께서는 
그냥 대학교를 안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반대를 하십니다. 

부모님께서는 두 분 다 
고등학교까지 졸업하셨습니다. 
사실 대학원 등록금은 부모님께서 다 내주셔서
편하게 다녔기에 저도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이유만으로 반대하시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조언을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모님 마음도 이해는 되지만
  
지금은 부모님 사이가 좋지만 어렸을 때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가지 부모님께서 많이 싸우셨고 항상 맞고 
있는 엄마를 보면서  저는 다른 조건 필요 없이 
좋은 사람과 결혼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결혼하게 되면 돈도 중요하고 
직업도 중요하고 다른 것들 다 중요하겠지만 
전 누가 뭐라 해도 제 옆에서 제 편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하며 살아왔고 지금 남자친구를 
알고 지낸 건 10년 이상이기에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얘길 부모님께 말씀드리진 못하고 
학력이 중요한 건 아니라고 말씀드려도 
부모님께서는 결혼하면 아니라고
  
앞으로 몇 년 더 열심히 공부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겠지만 저는 박사학위를 
못 받아도 상관없습니다. 

제가 다른 건 할 줄 아는것도 없고 이 분야를 
공부하고 싶어서 한 것이지 남들한테 보여주기 위해서 
시집 잘 가기 위해서 그런 거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 반면 남자친구를 생활이나 여러 면에서 
많이 알고 있고  전 저보다 더 나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예고 쪽으로 소질이 있었지만 
집안 형편상 갈수 없었던거고 고등학교 졸업하고 
사회 나와서 일을 시작했지만 집안이 어려워 현재가지 
모아놓은 돈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시 일을 시작하고 있고  
그리고 기술직이라 이제 일만 잘 익히면  
경제적인 문제는 없는데 토요일 밤에 분위기가 
안 좋은 상태에서 이야기가 나왔고  다시 
생각해보고 오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렇게 반대하실 거였음 
시간을 되돌려 대학교도 포기하고 싶습니다. 
정말 시간이 지나면 받아주실까요. 

정말 부부가 살아가는데 
학력이 중요한 부분이 될까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는지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남자친구는 자기가 부족해서 미안하다고
제가 대학원 다니면서 힘들 때마다 옆에서 힘이
되어줬던 사람인데, 지금 남자친구가 아니었으면 
이렇게 공부할 수 없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냥 대학교 하나만으로 반대하시는 거라
나쁜 생각으로 부모님과 등돌리고 
살고 싶기도 합니다.

지금도 우리 부모님한테서 이런 
대접밖에 못 받는 남자친구에게 너무 미안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플 
학벌을 따지려면 대체로 "학사"를 따집니다. 
그러니까 지방 대종과 고졸 차이로 보는데 어르신들은 
뭐 반대 하실 수도 있겠지만 님도 어디서 
학력 내세울 수준까지는 좀

베플
글쎄요 심하게 차이 나는 거 같진 않네요 


베플 
학력이랑 학벌도 구분 못하질 않나
최종학력이 대학원이잖아ㅋㅋ 게다가 지방대만 
나온 게 아닌데 자꾸 지방대가지고 넘어지넼ㅋㅋ

인 서울 대학원이 최종 학력이면 
거기에 맞춰서 생각해야 하는 거 모르낰ㅋㅋ
자기들은 대학 원가기 쉬운 줄 아나 ㅋㅋ

집에 돈도 필요하고 무엇보다 본인이 
공부하겠다는 의지가 없으면 안감ㅋㅋ
다 취업하짘ㅋ아진짜 화나 글쓴이 상처받게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