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거지근성 남편, 돈만 탐내요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부부 썰

거지근성 남편, 돈만 탐내요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부부 썰 






이런 공간에 남편 욕하면 
내 얼굴에 침 뱉는 거라는거 알지만
참고 살자니 앞으로의 결혼생활이 암담하고 
터뜨리자니 뭘 어떻게 이야기해야 할지 모르겠고 
여러분의 조언을 듣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희 부부는 맞벌이고요 
제가 남편보다 연봉이 천정도 많아요  
결혼한 지는 3년 정도 됐고 아이는 없으며 
아직 계획도 없습니다,, 

남편이 회사 가면 용돈 2~30만 원 받고 사는 
남자들이 불쌍하다며 각자 번 돈 각자 쓰자고 해서 
공과금 생활비는 분담해서 내구 
부모님 용돈 같은 건 각자 챙겨주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 주말에는 
집에 있기보다 나가서 데이트합니다
집에만 있으면 쳐져서 싫더라고요 

집안에 있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문제는 공동으로 드는 비용 빼고는 각자 관리를 하니
결혼을 했건만 데이트 비용이 문젭니다

번갈아 가면서 돈을 내는데 저희 둘 다 커피를 
별로 안 좋아해서 카페는 잘 안가구 밥 먹고 나면 
둘 다 게임 좋아하니 피시방 같은데 가는데요

피시방 같은 적게 내는 돈은 제가 많이 버니까 
제가 내는 게 불만이 없는데 남편이 저한테 
빌붙는다 해야 하나 이런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제가 살 때에는 비싼 거 먹으러 가자고 하면서
자기가 낼 차례에는 저렴한 메뉴로 바뀌네요

예를 들어 제가 살 때에는 대게 장어 이런 거 먹다가
(남편이 먹고 싶다고 해서) 자기 차례가 되면 대패삼겹
어쩌다 자기가 밥값을 계산하고 카페에 가게 되면 
밥값만큼 뽑아내려고 하는 것 같다 할까

나도 배부르고 본인도 배부르면서 디저트를 
무리하게 시켜서 가격을 비슷하게 맞추네요

한 번은 좀 성질이 나서 신랑이 밥살 차례에 
조개구이를 먹으러 가자 했더니
(조개구이도 그렇게 비싼 거도 아닌데;) 

정색하면서 자기는 술도 하고 
담배도 피워서 돈 모지라다고 하네요 
내가 술 담배 하라 하는 거도 아니고 자기가 하면서
제가 본인보다 잘 버는 것에 대한 열등감일까요,, 

전 옷이나 가방 이런 거에 관심이 없어서 돈을
차곡차곡 모으는 편인데 제 통장을 보더니 
"이돈으로 우리 엄마 가게 차려드리면 되겠다"하네요 
제가 우리 그런 건 각자 하기로 하지 않았냐고

우리 결혼할 때 시댁에선 하나도 받은 거 없고 
우리 아빠가 아파트 해줬는데
(부산이라 서울처럼 비싸진 않아요,,) 

주면 우리 부모님한테 주지 왜 
오빠네 부모님한테 줘야 하냐고 했더니 
장난으로 해본 소린데 왜 그렇게 과민반응하냐며 
이상한 사람 만드네요

혹시 여자가 남자보다 좀 잘나면 기분 나쁘냐고 
물어보면 절대 아니라고 하는데 괜히 여자 상사 
욕하는 거도 그렇고,, 여자가 남자보다 위에 
있는 상황에는 좀 아니꼬워 하더라고요 

제 돈이 본인보다 적어야 된다고 생각하는거 같아요
반씩 하자는 말은 결혼 전 남편이 제 연봉 몰랐을 때 
신랑이 먼저 꺼낸 얘긴데 제가 제 연봉 미리 말했다면 
그런 말 안 했을 거 같기도 하고ㅋㅋ 

호시탐탐 제 통장을 노린다고 해야 할까
결혼기념일에는 출근하려고 일어났는데 
아침밥을 거하게 차려준 거예요

결혼기념일이라 이벤트 하나 싶어서 흐뭇해했는데 
자기가 아침밥 차려줬는데 뭐 없냐고 가지고 
싶은 거 있다고 카톡 오더라고요,, 

저희 집 제가 중학생 때까지 지금 저희 화장실 만한 
거실에,, 방 한 칸 조그만 부엌, 공용화장실
(주택인데 2층엔 집주인 1층엔 3집이 사는 구조)

이런 좁은 집에서 살 만큼 가난하게 살다가 
저 고등학생 때 아버지가 크게 성공하신 케이슨데
어린 시절이 가난했지만 신랑처럼 손 벌리는 
타입은 아니었거든요

제가 신랑한테 
"오빠는 참 뭐 받아먹는 거 좋아하네" 
하면 자기가 어릴 때 가난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나도 어릴 때 가난했었다 하면 신랑은 또 
개인차는 있는 거지 합니다

진짜 확 정떨어졌던 계기가 제 통장 얘기를 
시어머니께 한 이후로 평소엔 제가 전화해도 잘 
안 받으셨던 분이 하루에 두세 번은 꼭 전화 오셔서 
신세한탄을 하십니다

신랑도 일찍 가고 하나뿐인 아들도 장가가고 
몸이 아파 일하기도 힘들고 자기 친구들처럼 노후대비로 
가게 같은거 하면서 편하게 살고 싶다고 하시네요

제가 "설마 가게 차려달란 말씀이세요?"
하면 또 그런 건 아니라고 합니다

근데 저도 눈치가 있죠
중간중간에 사돈댁은 연금도 빵빵하게 받고 
아무 걱정 없겠네 돈이 남겠네 하는 거 봐선 

제 통장 + 우리 부모님 도움으로 자기 가게 
내달라는 말인 거 같아요 저희 부모님 현재 
아주 여유 있게 사시고,, 제가 돈을 모았다 해도 
이천도 안되는 거 알 텐데 그 돈으로 가게 내긴 
어림도 없잖아요ᄏᄏ 

저한텐 한마디 말도 없이 시어머니한테 
제 통장 얘기 한 신랑한테 확 정떨어졌네요
제가 화를 내면 가족끼린데 알면 어때서 
하면서 저를 매정한 며느리로 만듭니다

저 결혼할 때 나중에 아무것도 
안 받아도 좋으니 아무것도 바라지 마라 하시면서 
정말로 아무것도 안 해주셨던 분이ㅎㅎ

첨이야 이쁘게 보였는데 이게 반복되니 
정떨어지네요 이혼하고 싶다 하는 거까진 아닌데 
그냥 하는 거마다 좀 밉게 보이고, 더 사주기 싫고
그렇더라고요ᅲ 

제가 돈 쓰는 거 칼같이 내려고 하면 
가족끼리 쪼잔하게 군다 그러고 아 쓰다보니 말재주도 
없고 두서도 없는데 읽느라 고생하셨어요 

남편 이런 거지근성 고치는 방법 없을까요? 







베플 
결혼한 거 맞아요? 


베플 
데이트 비용도 더치페이해요 잔돈까지 정확하게 
그리고 가게 차려주고 싶으면 남편 돈으로 
차려주라고 해요 빚내서 차려줄 거면 빚도 남편이 갚는걸로 


베플 
아니 결혼하고도 왜 그렇게 사세요? 
따로 돈을 관리하니까 모이는 돈도 없잖아요. 
아기라도 낳게 되면 너 돈 쓰니 내 돈 쓰니 
난리가 나겠는데요. 이혼하세요. 

이건 진정한 결혼 생활이 아닌 것 같습니다. 
후에 아프거나 해서 한 명이 돈을 못 벌면
생각하고 싶지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