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7년 4분기 명작 애니 추천 TOP10 : 분기별 일본 애니메이션

2017년 4분기 명작 애니 추천 TOP10 : 분기별 일본 애니메이션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애니메이션 소개, 정리, 순위 추천 등을 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1분기가 어느덧 중반을 넘어갔습니다. 그전에 이전 분기인 2017년 4분기에 가장 재미있던 애니메이션을 분기별로 싹싹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한분기씩 최고의 작품을 추려내보는 액기스 포스팅! 어떤 작품들이 4분기에 사람들을 즐겁게 해줬었는지 한작품씩 확인해보시죠! 바로 확인하세요.

* 일본 애니메이션 평가사이트 아니고레에서 제공하는 순위입니다.  





10등 식극의 소마 3기 

食戟のソーマ 餐ノ皿 

특징 : 요리, 점프, 요리배틀

스토리 : 번화가에 식당을 운영하는 평범한 집안에서 자란 중학생인 유키히라 소마. 요리사인 자신의 아버지를 뛰어남기 위한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아버지가 요리학교로 편입하라는 말을 듣게 되는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요리 배틀만화가 시작한다!



- 원작은 만화. 특이하게도 그림작가가 tosh라는 필명으로써 일본 성인만화계의 전설적인 작가였다. 그런 동인계레전드가 양지로 나오게 된 공식 첫작품. 특히나 동인지쪽에서 쌓은 엄청난 내공과 디자인 실력으로 작중에 여성캐릭터들 디자인이 상당한 편. 초반엔 강력한 서비스씬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이끌어냈고, 점점 서비스씬은 약해지는중. 하지만 작품자체가 주는 재미가 좋다.



- 거기에 여자캐릭터들의 매력을 뛰어넘는 매력적인 남캐들 또한 한 인기를 한다. 특히나 주인공인 소마가 근성넘치는 멋진 주인공으로 확실하게 인기가 좋은 편. 거기에 매력적인 그림체와 더불어서 작품의 전개자체가 질질 끄는것 하나 없이 스피드한 전개로 시원하다! 거기에 요리만화 특유의 귀중한 재료가 아니라 실제로 주변에 있을법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서 보고 따라해도 될 정도의 요리르 선보이는 편.


- 섹시와 매력적인 그림체에 가끔 무시받을수도 있는 작품이지만 의외로 이작품의 주제의식은 좋은 편. 요리학원에 있는 사람들은 대체로 상대적으로 고급재료와 좋은 도구로 승부하지만 주인공은 대체로 하기 편한조리법과 편한 재료로 이겨나가는 작품. 즉 꼭 우수한 사람만이 승리하는게 아니다. 좋은것. 완벽한것만이 최선은 아닐수 있다. 조금 모자라도, 조금 달라도 괜찮다. 도전하자 라는 주제 의식을 강하게 주는 작품.





9등 이 게임 폐인이 사는법 

ネト充のススメ 

특징 : 온라인게임, 성인들의 연애, 러브코미디

스토리 : 어느덧 나이가 30살. 직장을 때려치고 온라인게임에 푸욱 빠진 주인공. 여자지만 게임속에서는 남자가 될수가 있다! 게임 폐인으로 새로운 세상으로 시작한다!



- 본격 온라인게임하는 작품. 이전까지 수많은 게임판타지는 많이 나왔지만 정작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작품은 없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묘사한 작품. 게임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과 친해지고, 넷카마라던지, 현질러 제대로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공감하면서 볼수 있는 편안한 러브코미디 작품.

 



8등 키노의 여행 더 뷰티풀 월드 

キノの旅 -the Beautiful World- the Animated Series 

특징 : 여행, 판타지, 사회풍자

- 작가가 직접 우익인증을 한 작품.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 특히나 국내 애니메이션 사이트에서도 다 수입을 하지 않았다.




7등 블렌드 S 

ブレンド・S 

특징 : 츤데레, 로리, 알바, 여장, 캐릭터

스토리 : 주인공인 사쿠라노미야 미아카. 귀여운 느낌의 흑발 하지만 딱하나 걸리는 날카로운 눈매. 그덕분에 각종 알바면접에서 광탈. 그래서 괴로워하던 중 지나가다 우연하게 찻집에 주인에 눈에 들어서 캐스팅되고 알바를 시작하게 되는데!? 알고 보니 그곳은 각각의 속성이 부여되서 접객하는 찻집으로써 마이카에게 도S캐릭터를 맡아달라고 하는데!?



- 본격 캐릭터물. 대체로 일상물계가 스토리가 거의 의미없지만 이작품은 특히나 캐릭터+성향을 메인으로 내세운 작품이기에 더욱더 스토리가 중요치 않다. 작품을 어디부터 보던지 상관없다. 원작은 그렇게 유명하지 않았는데 애니화 이후 인지도를 팍! 올린 작품. 특히나 애니화가 상당히 좋은 작화와 귀여운 캐릭터들, 매력적인 서비스씬, 미친 중독성의 오프닝 등등 전체적으로 보기 좋은 작품. 

거기에 미소녀일상물로 획일화된 일상애니에 남자캐릭터들의 역활이 꽤나 높은 비중을 가지고 있어서 괜찮았던 작품. 새디스트, 츤데레, 여동생,아이돌, 누님속성이 등장하는 본격 속성애니메이션. BD판매량이 3511장으로 최근 일상 러브코미디물의 주춤세에 비해서는 괜찮게 팔린 작품.






6등 여동생만 있으면 돼 

妹さえいればいい 

특징 : 러브코미디, 여동생, 에로, 군상극, 청춘, 우정

스토리 : 여동생이 등장하는 작품만 쓰는 소설가 하시마 이츠키. 그리고 의붓 남동생인 하시마 치히로, 이츠키의 대학동창인 시라카와 미야코, 그리고 갑자기 혜성처럼 등장한 초 천재 소설가 카니 나유타의 평범한 일상을 그려낸 작품.



- 전체적으로 느긋하게 진행되는 일상 러브코미디작품. 상당히 수위가 있는 작품에 패러디요소까지 개그물에 가깝다. 그렇지만 의외로 라노벨 작가들에 현실을 볼수 있는 장면도 있었다. 특히나 라노벨이 애니화되고 완전 망하는 경우를 디테일하게 작가시점에서 풀어낸 부분은 가슴아플정도. 전체적으로 가볍게 볼수 있는 작품.





5등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R 

干物妹!うまるちゃんR 

특징 : 일상, 여동생, 브라콘, 남매, 시스콘, 개그

스토리 : 밖에서는 완벽한 엄친아같은 우마루. 하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게임중독에 과자,탄산중독의 건어물녀가 된다! 그런 우마루를 케어하는 오빠 타이헤이의 두명의 평범한 일상을 그려낸 작품


- 메인소재는 우마루와 오빠 타이헤이간의 티격태격 싸움을 그려낸 작품. 가끔씩 훈훈해지기도 한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주변인물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으면서, 점점 세계관이 확장되는 중. 그리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성장해나가는 우마루의 모습을 볼수 있는 성장물로써의 의미도 있는 작품. 





3등 저스트비코즈 

Just Because! 

특징 : 연애, 청춘, 고교생, 학원물

스토리 : 고교 3학년의 겨울. 이제는 얼마남지 않은 고교생활. 그냥저냥 이대로 졸업하면 될거라고 생각했었지만 돌연 그가 돌아왔다. 중학교시절 먼거리로 이사갔던 동급생. 이제는 전학생이 된 그와의 재회는 평범하게 끝날줄 알았던 마음의 작은 출발 신호를 울리게 된다.



- 월요일의 타와와 작가가 디자인한 캐릭터로 잠깐 이슈가 있었던 작품. 판매량은 망.. 전체적으로 작화가 상당히 아쉬웠던 편인데 제작 스케줄이 상당히 쫀쫀했다고 한다. 그래도 작중에 안타까운 사랑이 엇갈리면서 이어질듯 이어지지 못하는 사랑에 대한 청춘들의 로맨스를 담백하게 잘 그려낸 작품.





3등 소녀종말여행 

少女終末旅行 

특징 : 여행, 종말세계관, 철학적, 일상

스토리 : 문명이 붕괴해버린 미래. 치토와 유리는 궤도차량인 케탄크라프트라트를 타고서 생명하나 없어보이는 폐허를 떠돌게 된다. 거대 도시의 최상층에는 뭔가 있겠지 라는 희망을 가지고서 이동하면서 식량을 찾아다니는 나날들. 여행도중 문명의 흔적을 발견하거나 아직 살아남은 사람들, 기계들과 만나서 깨달음을 얻기도 하는데..


- 아포킬립스세계관에 평범한 일상물이라는 독특한 장르. 종말세계관이라 혹시 치유물이라는 이름의 치명적인 유해물은 아닐까 걱정하면서 보는 사람들도 많지만 의외로 평범하게 일상을 그려내고 분위기 자체도 상당히 밝은 편. 하지만 아포칼립스세계관의 음울한 느낌은 작중에 은은하게 깔려있어서 불안감을 느낄수 있는 작품.


- 상당히 귀여운 2명의 여자캐릭터를 메인으로 내세웠는데, 종말세계관이 주는 몽환적인 느낌과 돌아다니면서 만나는 문명으로 인해서 마치 판타지 모험물 같기도 하다. 원작 만화도 완결이 났고, 후일담만 남았다고 한다. 과연 해피엔딩으로 끝날지가 궁금한 작품. 참고로 귀여운 OP 화제가 되기도 했다.





2등 코노하나 기담 

このはな綺譚 

특징 : 백합, 판타지, 온천, 감동, 눈물, 여관, 모에

스토리 : 야오 스님에게 주워져서 키워진 들여우인 유즈. 그녀의 사회경험을 위해서 고급 온천 료칸인 코노하나정에서 일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개성넘치는 선배들과 즐거운 일상을 보내게 되고, 그녀들의 친절함에 반한 신들과 벌어지는 일을 그려내는 판타지 일상물.



- 국내에서는 크게 반응이 없던 작품. 평범한 일상물인데 거기에 이번분기에 좋은 일상물들이 많아서 비교적 묻힌 작품. 전체적으로 귀여운 캐릭터들과 독특한 손님들, 신들과 사이에 판타지적인 일을 그려낸 작품. 보기좋은 무난한 일상물.





1등 보석의 나라 

宝石の国

특징 : 보석, 판타지, 배틀

스토리 : 먼미래의 지구, 여러차례의 유성충돌이후 지상의 모든 생물은 바다로 들어가게 되고, 작은 미소생물에게 먹혀서 무기물이 되는데.. 그것이 쌓이고 쌓여서 보석의 몸을 가진 인간형의 생물이 탄생하게 되는데!? 총 28명의 저마다 다른 특징을 가진 보석들. 그런 보석들은 자신의 장식품으로 쓰려는 월인들과 싸우는 배틀물

- 특이하게 풀3D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작품. 그러면서도 세련된 색감과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움직임. 그러면서도 3D만 낼수 있는 특유의 투명효과와 각종 아름다움을 100%활용한 매력적인 작품. 특히나 작중 등장인물인 보석들의 특징을 작중에 잘 녹여냈다. 고려면서도 수려한 배경작화, 멋진 연출등으로 해당분기에 상당히 이슈가 되었던 작품. 판매량 6000을 넘긴 작품. 상당히 제작시에 엄청난 심혈을 그려낸 작품답게 꽤나 팔린 작품. 









▼ 애니추천 더보기 ▼

판타지 애니 추천 50 : 일본 역대 명작 판타지 애니메이션 순위

일본 먼치킨 하렘 애니 추천 1탄 : 판타지, 이세계 애니메이션 정리

[2018년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랭킹]1월 시청률 순위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