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판타지 애니 추천 50 : 일본 역대 명작 판타지 애니메이션 순위

판타지 애니 추천 50 : 일본 역대 명작 판타지 애니메이션 순위

판타지 애니 추천 50 : 일본 역대 명작 판타지 애니메이션 순위


안녕하세요!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추천, 소개, 정리를 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매력적인 판타지 애니메이션,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들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최고의 작품을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직접할수는 없기에 일본 애니메이션 평가 사이트중 가장 유명한 아니고레에 평점순으로 정리한 TOP50작품을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요? 매력적인 일본 애니메이션에 세계 바로 확인해보려가시죠!

* 비교적 고전작은 없습니다. 일본쪽 평가이기도 해서 조금 이상한 순위도 있습니다.




5위 : 늑대와 향신료 
狼と香辛料 

특징 : 츤데레, 수인, 상인, 부부사기단, 여행

스토리 : 주인공은 행상인, 평소처럼 마을에 들리고 자신의 마차에서 밤을 보내려고 했는데 그곳엔 용모가 상당히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다. 그녀는 자신을 고향으로 데려달라고 하고, 스스로 현랑이라고 칭하면서 자신을 늑대에 화신이라고 하는데!? 그녀의 부탁을 들어주면서 같이 여행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



- 본격 부부사기단 작품. 기존에 없던 이야기로 경제와 판타지를 섞어낸 작품. 거기에 주인공과 호로사이의 달콤한 러브코미디까지 합쳐진 작품. 처음에는 서로가 그다지 감정이 없지만 점점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서로간의 사랑에 빠져들게 되는 이야기. 장사꾼인 주인공은 전체적으로 장사꾼보다는 마치 사기꾼에 가까운 느낌. 하지만 시대적으로 속는놈이 바보다라는 느낌의 세계관이라 납득. 원작인 라노벨은 수작이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독특한 세계관이 합쳐진 좋은 작품.





4위 : 나츠메 우인장 
夏目友人帳 

특징 : 순정, 요괴, 감동, 따뜻한, 눈물

스토리 : 남들이 보지 못하던 요괴를 보는 능력을 가진 나츠메, 사실은 자신의 할머니도 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할머니의 유품인 우이장을 받게 되고, 거기에 적혀있던 이름을 요괴들에게 돌려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 



- 치유물. 하면 떠오르는 명작 애니메이션. 전체적으로 잔잔해서 호불호는 갈리는 편. 특히나 섬세하면서도 잔잔한 분위기에 여성팬들이 상당히 많은 편. 전체적으로 훈훈한 애니메이션. 그렇지만 가끔씩 진지해지는 편에서는 무섭거나 위기에 처하기도 하는등 나츠메 우인장만의 분위기가 있다.





3위 : 천공의 성 라퓨타 
天空の城ラピュタ 
특징 : 미야자키 하야오, 갓애니, 판타지, 일본 미디어 예술100, 전설

스토리 : 세계는 문명이 쇠퇴하게 긴세월이 지나간다. 증기기관이 다시금 돌아가기 시작하고, 비행기로 하늘을 날기 시작한다. 라퓨타로 향하는 열쇠. 비행석을 노리는 정부, 그리고 공적단 도라 일가의추억을 받는 소녀 시타. 비행선에서 추락하지만 비행석의 힘으로 천천히 떨어지며 목숨만큼은 건지게 된다. 그런 시타를 구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소년 파즈. 하지만 시타는 정부에 잡혀가고, 어쩌다보니 공적단과 같이 파즈를 같이 구하기 위해서 힘을 합치게 되는데!?


- 스튜디오 지브리의 역작. 레전드. 19세기의 산업혁명기의 유럽이 배경. 스팀펑크한 판타지 풍 세계로, 전쟁과 평화, 과학 그리고 자연, 소년과 소녀, 우정과 사랑등을 그려낸 작품. 작화퀄리티가 영화답게 상당히 훌륭하고, 영화자체가 뭔가 메서지를 주기보다는 재미와 흥행을 하기 위한 작품. 매력적인 세계관, 작화, 연출로 역대 명작에 꼭 선정된 작품.


역대 레전드OST로 남은 메인테마곡이자 엔딩곡인 "너를 태우고"






2위 : 잔잔한 내일로부터 
凪のあすから 

특징 : 청춘, 학원, 가족, 연애, 애절, 눈물, 감동, 바다

스토리 : 바다와 땅, 그어느쪽에서도 사람들이 살아가게 된다. 중학교가 폐교된 주인공은 소꿉친구와 함께 지상의 학교로 가게 되는데!? 바다마을의 소년인 사카시마 히카리가 전학 천날에 본건!? 소중하게 지켜왔던 소녀인 무카이도 마나카가 지상의 소년과 특별한 만남을 하게 되는 순간이었다. 과연 이런 관계는 어떻게 전개될지!?



- 국내에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없는 작품. 국내에 애니플러스에서 방영도 했지만 그다지 안알려진 그야말로 숨겨진 명작. 바다와 지상으로 나뉘었던 사람들의 갈등을 메인으로 사랑의 연쇄를 매력적으로 풀어난 로맨스 작품. 상당히 인물들의 관계가 얽혀있지만 10대들의 달달하면서도 순수한 감정을 잘 표현해냈다. 








1위 : 소드 아트 온라인 
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

특징 : 먼치킨, 배틀, 하렘, 연애, 게임, 가상세계, 치터

스토리 : 2022년에 네브기어라는 가상공간에 접속할수 있는 기기를 개발, 세계는 완벽한 가상세계를 실현시켰다. 주인공은 소드아트온라인의 플레이어로 당첨되었고 로그인후 SAO을 즐겼지만 베타에서 즐겼던 것과는 뭔가 달라졌다. 바로 로그아웃기능이 없어진것. 로그인한 1만명의 소아온 플레이어들은 죽음의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이게임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은 100층의 보스를 물리치고 나가는 방법밖에 없다. 그리고 2년뒤 플레이어수는 6000명까지 줄어들었다.



- 원작 라노벨시절부터 대박난 작품, 이라노벨이 대단해 1위 2년연속, 2위 2년연속한 작품. 가상현실에 강제로 갇힌 사람들이 살아남는 생존게임을 그려낸 작품. 1기 이후에 작품들은 생존까지는 걸려있지 않아서 비교적 긴장감이 덜한편. 1기에서 주인공의 성장과 아스나와의 만남, 소중한 동료들까지 소드아트온라인의 그야말로 기초를 다져나간 이야기. 

- 주인공이 강력한데 매력적이고, 여자들에게 인기까지 많다. 그러면서도 다른 하렘주인공들처럼 껄떡대지 않고, 신사같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상당히 인기를 끌어낸듯. 먼치킨 + 하렘물로써도 훌륭하고, 게임물로써도 훌륭.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작품

- 하지만 이작품에 최대 오점은 카야바 아키히코, 1만명을 죽음으로 내몰았고, 실제로 4000명이나 사망시켰지만 주인공이 너무 찬양하는 인물. 뭐라고 해도 커버불가능한데 이작품의 최대 단점.






그리고 판타지 애니 추천 총 50위까지


6위 : 노게임 노라이프 

7위 : Fate / Zero 2nd 시즌 

8위 : 알바하는 마왕님 

9위 : 늑대와 향신료2기 

10위 : 소드아트온라인 2기 

11등 : 속 나츠메 우인장 

12등 : 마술의 금서목록 

13등 : 카타나가타리 

14등 : 십이국기 

15등 : 나츠메 우인장 참조 

16등 : 아리아 디 애니메이션 

17등 : 쓰르라미 울적에 

18등 : 치히로의 행방불명

19등 : 전설의 용자의 전설 

20등 : 작안의 샤나 

21등 : 제로의 사역마

22등 :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23등 : 청의 엑소시스트 

24등 :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2기 

25등 : Fate/stay night 

26등 : 신세계 

27등 : 절원의 템페스트

28등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29등 : 이라이 디 오리지네이션 

30등 : 하이스쿨 DXD 

31등 : 나츠메 우인장 3기 

32등 : Fate / stay night UBW 

33등 : 너의 이름은 

34등 : 문제아들이 이세계에서 온다는데요? 

35등 : 아마기 브릴리언트 파크 

36등 : 페어리테일

37등 : 카드캡터 사쿠라 사쿠라카드편 

38등 : 노라가미

39등 : 제로의 사역마 삼미희의 윤무

40등 : 정령의 수호자 

41등 : 도쿄 레이븐즈 

42등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43등 : 중2병이라도 사랑을 하고 싶어 REN 

44등 : 이세계 성기사 이야기(OVA) 

45등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46등 : 메이드 인 어비스 

47등 : 마오유우 마왕용사 

48등 : 칭송받는 자 

49등 : 흑집사 

50등 : 그 여름에서 기다릴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