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출산후 한달 시댁은 시댁이네요 ㅠㅜ -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출산후 한달 시댁은 시댁이네요 ㅠㅜ -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출산 후 36일 됐네요. 
아직 몸이 회복 안돼서 산후도우미 
쓰고 있고 어젯밤엔 두 시간마다 깨서 
수유하고  잠도 제대로 못 잔 상태 

시댁 식구들 왔어요  
시댁 작은아버지. 작은어머니 시할머니  

당연 오셔서 몸조리 중인데 집에서 
못 먹을 테고 점심은 나가서 못 먹으니  
시켜 먹겠거니 하고 밥도 안 했는데 

시켜 먹자고 말씀드리니 할머니께서 
이것저것 깻잎김치. 파김치. 무말랭이 등등 
김치 종류 이것저것 가지고 오셨다며 
밥해서 밥 먹자네요

그래서 결국 밥하고 그냥 반찬 그릇에 
반찬 내놓을 수 있나요. 

접시에 반찬 담고 국그릇. 밥그릇 물컵 챙기니 
설거지할 때 보니 설거지가 한가득
집에 있는 그릇 접시 물컵 다 나왔네요. 

친정엄마는 우리 집 오셔도  
딸 몸조리 중이라며 찬물 손 못 담그게 
하려고 밥도 해주시고 설거지 다 해주시는데 
시할머니 당연 그냥 앉아계시고 다들 
그냥 앉아계심. 신랑은 제 눈치 보며 부엌 어슬렁

반찬 6개 꺼냈는데 가지고 
온 총각김치 없다며 꺼내오라는 시할머니
결국 반찬 7개. 양쪽 두 개씩 다 꺼내고  
결국 밥 다 먹고 4시 넘어서 다들 가심. 

더 어이없는 건 방금 시아버지 
신랑한테 전화 와서 왜 시할머니한테 
저녁 드시고 가라고 말 안 했냐고
신랑한테 뭐라 그러는 거 같아요. 

얼핏 들었거든요  

제가 무슨 일이냐니까 아무 일 아니라고 
신랑은 중간에서 말 안 건네네요.  
그래서 전 모른척했어요. 

좋은 마음으로 점심 차려드렸는데 
이렇게 기분이 안 좋아지네요.  

입덧 심할 때도 시할머니. 시아버지 
오셔서 하룻밤 주무시고 점심. 저녁. 다음날 
아침까지 챙겨드시고 가셨는데
그러면서 시아버지 반찬투정하고 가셨죠.
저녁 시켜드렸더니 맛이 없다는 둥

1월 1일은 멀리 사시는 시아버지 오신다는데
그때 시할머니 또 같이 오심
오셔서 주무시고 가실까 봐 
신랑한테 미리 말했네요. 

절대 지난번처럼 주무시고 가시지 말라고 어휴

정말 좋아할 수가 없네요. 
며느리는 사람으로 안 보이나봐요. 
딸처럼 생각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본인들에게도 딸이 있는데






베플
산후 한 달 후면 움직여도 됩니다
내용 보니 시댁 식구가 싫은 거네요

베플
댓글들이 저는 좀 이해가 안되네요. 
님 힘내세요. 시댁 식구들이 너무 하네요.
아기 보기도 체력이 힘든데 힘내요.

베플
에잇 네댓 두 명 따뜻한 물 안 나오냐고? 
한 달 넘었으니 움직여도 된다고?
애 안 낳아봤냐 난 애 낳은 지 두 달 돼서 
움직여도 식은땀이 줄줄 나더라 

골반 벌어져서 닫히지 않는데 애업고 
어르고 재우고 몸살 나서 약 먹는데 
수유 중이면 약도 잘못 쓴다 

애가 그냥 태어나는 줄 아냐
너희들이 당해봐야 피눈물을 흘리지 
윤회가 있다면 백 번 천 번 겪어봐라

베플
왜 글쓴이에게 모진 말 하시는지?
전 이해돼요ᆞ출산하고 100일까지
제일 힘든 때아닌가요?

잠 제대로 못 자고 아기 안느라 
어깨 팔 아프고 한창 신경 쓸 때인데 
그걸 새댁이 나쁘다고만 할 순 없는 거 아닌가요?

어르신들 오셔서 신경 쓰인다는 뜻이지 
싫다는 뜻은 아닌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