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저도 맘충인건가요 - 네이트판 육아 고민




저도 맘충인건가요 - 네이트판 육아 고민



21개월 45개월인 
2살 4살 딸둘맘이예요 

첫아이에 비해 둘째가 
천방지축이라 많이 힘들었어요  
그래도 요즘은 눈치도 있고 
조금은 덜 설쳐서 한숨 돌린지 얼마 안 됐어요  

오늘 오랜만에 시어머니 모시고 
저녁 식사하러 나갔어요  
다 같이 맛있게 먹고 신랑이 
커피 한잔하고 가자며 가까운 산에 있는 
카페에 바람 쐴 겸 드라이브할 겸 갔는데요 

평소 남들한테 애들 데리고 
온 거에 피해 주지 않으려고 많이 노력하고 
잔소리도 많이 하는 편이었거든요 

그래서 얼마 전까지만 해도 키즈카페 
아닌 이상 카페는 애들 데리고 엄두도 못 냈어요  
외식조차 눈치 보였거든요 ㅜㅜ 

카페에 가도 30분 이상 있었던 적이 없어요 
아무리 자리에 앉아있게 한들 
아이들이 어른만큼 소곤거린진 않으니까요 

오늘 갔던 덴 저희 애들 말고도 
여러 아이들이 있더라고요 

솔직히 우리 애들만 있는것보단 
마음 편했던 건 사실이에요 
그나마 눈치가 덜 보인달까요 

카페 있었던 시간은 넉넉잡아 20분 정도?? 
근데 정말 아이 없으신 분들은 
그 정도도 너무 불편한가요? 

그나마도 그중 10분 이상은 애들 
아이스크림이랑 있던 간식 먹으면서 
테이블 옆에 붙어있었고 나머지 5분 정도가 
문제였던 거 같은데 그렇다고 온 
카페 휘젓다 다닌 것도 아니었어요 

테이블 바로 옆에서 둘이 깔깔대고 
웃으면서 놀았는데 둘째가 어려서 
가끔 의자 주변에서 넘어졌고요 

식구들 차 마시는 동안 아이들 
풀어놓고 모르는척하지 않았어요 

다 마시고 어머니 화장실 들르시고 
신랑 애들 짐 챙기고 전 애들 챙기는 중에 
나가시는 50대 정도 되시는 아주머니가
 " 여기 커피숍이에요!" 하고 말하고 가시더라고요.. 

저 어린아이들 어른 눈에 
다 예뻐 보이는 거 아닌 거 알아요 

그래서 식당이든 길거리든 
어느 한 분 예쁘다고 해주시고 쓰다듬어주시면 
그 마음 감사하게 생각하고요 

그 카페에서도 짧은 시간이었어도 
예쁘다고 한번 만져보기나 하자며 궁둥이 
두들겨주신 아주머니도 계셨고 사탕이 
하나뿐이라며 미안해주시던 아저씨 분도 계셨어요  

그런 분들 항상 감사하다고만 생각하고 
나 스스로 조심한다고 생각했는데 
그 아주머님 말씀하시는 거 듣고 
썩 좋은 기분이 아니더라고요. 

한두 시간도 아니고 애들 방치한 것도 아니고 
정말 그 짧은 시간조차 아이들과 함께는 
카페에 가지 말아야 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돌아오는 차에서 얘기하다 보니 저 만들었더라고요 
어머닌 애들이 설친 것도 아니고 우리 애들이 
뭘 불편하게 했는지나 물어보지 그랬냐 하시는데 
애들 데리고 어디 갔다는 거에 하도 맘 총소리가 
많아서 묻는 것조차 민망할 거 같아 입 꾹 다물었어요. 

제가 속상한 마음이 드는 건 사실인데 
정말 그 정도도 주변에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 궁 긍해서 여쭤보아요.





베플
예. 불편합니다. 
아이들이 웃고 떠들면 시끄러워서 짜증 나요. 
부모가 옆에 있으면 당연히 제지를 해야지 
겨우 10분, 20분인데 못 참느냐 묻는 건 
도대체 무슨 개념이죠?

돈 내고 커피 마시러 간 사람들이 
남의 아이 떠드는 걸 왜 참아야 해요?

베플
카페에 20분 있으면서 10분은 아이들 
아이스크림 먹느라 조용했고 
나머지 10분 깔깔거리면서 자기들끼리 
놀았다는 건데 그걸 보고 맘 충이라니 
시끄럽다느니 대리고 나오지 말라고 하는 
인간들은 사회생활 가능하세요?ㅋㅋ

시끄러운 거 못 참으니깐 밥집.
술집도 맛없는 곳 가셔야겠네요??

인기 많은 맛 집들은 사람들이 많아서 
시끄러울 거 아니에요ㅋㅋ

직장 다니면서 점심 혼자 드시는 거 맞죠?
다 같이 식당 가면 본인들도 수다 떠느라 
남들한테 얼마나 피해를 주겠어요 

커피는 무조건 테이크아웃이죠?
요즘 카페가 조용한 곳이 어딧어욬ㅋㅋ
다들 수다 떠느라 시끄럽지.

대중교통은 어떻게 타세요?
클랙슨 울리고 사람들 웅성웅성하는
소리때문에ㅋㅋㅋㅋ미취학아동이 카페에서 
시끄럽게 하는 횟수보다 너희들이 삼삼오오 
카페 가서 깔깔깔 거리면서 웃는 일이 
더 많은건알아요??ㅋㅋ

그렇게 고귀하시면 너희들이 안 나와야지 
왜 엄한 사람 보고 나오지말래ㅋㅋ
너희들도 나오지 마세요.

카페에서 아주 깔깔깔 거리면서 
시끄럽게 구는 거 다른 사람들이 
눈치를 줘도 모르더구먼 쯧

베플
전형적인 맘 충이고 만 
네 새끼 너만 이쁜 거지 다른사람눈엔 
안 이뻐 이러니 요즘 사람들이 애를 안 낳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