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부랄친구 축의금 10만원 너무 적지 않나요? - 엠엘비파크 불펜 레전드 축의금 논란

부랄친구 축의금 10만원 너무 적지 않나요? - 엠엘비파크 불펜 레전드 축의금 논란  



진짜 충격이네요 아래 글에서 진짜 친한 
부랄 결혼에 얼마 넣어야 되느냐는데 
대부분이 10만 원 부르시네요

저 결혼하는데 ㅂㄹ이 10만원넣으면 
진짜 좀 서운할 거 같은데 전 부랄이면
최소 50~100은 해야되지않나 생각했거든요

한번 만나서 술사는 금액만 해도 10~15씩은 
쓰는데 축의금 10만원이라니 충격이네여 




댓글 
무슨 갑부입니까 50~100을 하게? 

댓글 
나이 들면 축의금 많이 한다고 좋은게 
아니란 걸 깨닫게 되는 듯 진짜 친하면 승부 봐야죠 

댓글 [ 글쓴이 ] 
그 정도 한다고 갑부면 그냥 몇 년에 한번 보는 
친구 사이 혹은 모르는 사이에도 5만 원 넣는데 
소위 평생 친구 2~3명한테 50~100이 과한가요? 


댓글 
아니 작게 주면 작게 돌려받는 거고 
많이 주면 나중에 많이 돌려받겠죠 

괜히 파이어 나기 싫은데 그냥 10만 원 주고 
담에 너도 10만 원 하려무나 하면 끝나는 거지 
뭐 ㅂㄹ 친구 결혼하는데 왜 100만 원씩 함

이러고 그 친구가 나중에 사정 안 좋아서 적게 
하면 "저는 ㅂㄹ 친구 축의금 100만 원 했는데 
친구는 50만 원 하네요 전 교각이죠??" 
이딴 또 글 쓸 거임?? 


댓글 
많이 주면 많이 내야 돼서 부담스러움  
저 결혼할 때 친한 친구들한테 5만원
상하지 말라고 당부했어요 


댓글 
저도 어릴 때 그렇게 생각했는데 
어차피 보낸 만큼 받는 거고, 저보다 훨씬 돈도 
많이 버시고 사회생활 오래 하신 부모님도 절친 자녀 
결혼할 때 10만 원씩 하신다는 말씀 듣고는 과한 축의금도 
오버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는 축의금은 10만 원만 하고 
총각파티할 때나 집들이할때 선물해줍니다  


댓글 
그리고 제 친구들도 너 결혼할 때 그만큼 해야 
될 거 같아서 부담되니까 많이 하지 말라고 
다 합의 봤어요 다 님 같지는 않아요 



댓글 
친구가 3만 원을 해도 형편이 어렵다면 
이해를 하는 게 진정한 친구 돈 많이 
낸다고 친구 사이가 돈독해지는 건 아님 


댓글 
하나도 안심합니다 
남이 3을 하든 5를 하든 그걸로 친구가 돼서 
어떠네 저 떠네 하는 님이 제일 심합니다  


댓글 
형편 어려운 친구가 10만 원 하면 그렇게 
한 친구가 결혼하는 친구한테 형편이 힘들어
못 넣었다고 보고해야 한다는 생각에 완전 놀람 

결혼하는 친구가 보통 그런 친구를 
더 챙기고 배려할 생각을 하는데 


댓글 
친구 기세는 게 아니라
내가 부심 부리고 싶은 건 아니고요? 
축의금은 일종의 빚입니다 

많이 준다고 무조건 좋은기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