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연예계

미스터 션샤인 : 뜻, 줄거리, 유진 초이, 이병헌 등장컷 정리

안녕하세요. 예능과 연예계 정보를 뛰어넘어 드라마까지 다양한 정보의 중심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어제 2018년 7월 7일날 드디어 미스터 션샤인 1화가 방영되었습니다. 각종 논란과 페미들의 여성혐오 드라마라는 누명을 쓰고 시작한 미스터 션샤인, 어제 1화는 무료 케이블 드라마사상 최고의 기록에 속하는 8.9%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공중파 드라마들을 덜덜 떨게 만들었는데요. 매주 주말 토,일 tvN에서 9시부터 방여되는 미스터 션샤인의 이모저모를 맛보시죠!


미스터 션샤인 : 뜻, 줄거리, 유진 초이, 이병헌 등장컷 정리


미스터 션샤인 줄거리
- 신미양요 시절 [ 1871년 ]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려버린 조선에 돌아와서 주둔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1095년 미국은 필리핀을 식민지로 얻는 조건을 받고, 조선을 일본의 손아귀에 넘겨버리는 밀약을 체결하게 되는데? 기쓰라 테프트 밀약으로써 날개를 달아버린 일본군은 조선에 대한 큰 야욕을 더이상 숨기지 않고 들어내는데!? 힘없는 조선은 부서져 내리게 되고...
-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99주념 기념 드라마. "미국의 이권을 위해서 조선에 주둔한 검은머리 미 해군장교인 유진초이와 조선의 정신적 지주 고씨가문 마지막 핏줄 애신 애기씨" 두사람의 쓸쓸하면서 장엄한 모던 연애사

미스터 선샤인의 뜻은?
- 미국 의회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브라이언 웨스버리가 처음 사용한 용어, 한국을 세계 경제의 밝은 미래를 가져다 줄 국가라는 의미로 2009년도에 처음 쓴 용어로써, 한국경제가 돋보이는 면과 함께 신흥국 들중 처음으로 G20 정상회의 의장국을 하면서 기대감을 모은다는 의미에서 쓰였다.
- 미스터 션샤인인이유는 작가인 김은숙작가가 그당시의 영어 한글 표기법에 따라서 선샤인이 아니라 션샤인이라고 썼다고 밝혔다.


유진 초이 [ 이병헌 ]
- 노비로 태어났으나 검은 머리의 미국인인 사내로, 이방인의 냉정함과 침략자의 오만함, 그러면서도 방관자의 섹시함을 가지고 있는 이작품의 주인공
- 9살에 주인이 자신의 부모를 때려죽임을 보게 되고, 유진은 조선에서 배를 타고 해외로 나게가 되고, 미국인으로써 동양계 최초 미해병대 장교로 임관하게 되고, 동양계 최초의 미용사훈장 수훈하는 등 최초의 타이틀을 전부 휩쓸었다. 그 과정엔 모두 차별을 견뎌낸것.
- 그리고 최유진에서 유진 초이가 되면서 자신의 조국을 미국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1화에서 나온 이병헌 컷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