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7년 명작 애니]2ch에서 선정한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순위 TOP30 2탄

[2017년 명작 애니]2ch에서 선정한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순위 TOP30 2탄

[2017년 명작 애니]2ch에서 선정한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순위 TOP30 2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다양한 소재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새해를 맞이하니 2017년 작품들의 다양한 평가와 통계자료가 나오네요. 오늘의 자료는 2ch에서 선정한 매력적인 2017년 전체 애니메이션 순위입니다. 그 2탄으로 10위부터 6위까지의 작품들을 좀 더 자세하게 알기 쉽게 소개해봤습니다! 바로 보시죠.







10위 : 쇼와 겐로쿠 라쿠고 심중 2기

득표수 : 136표

昭和元禄落語心中 助六再び篇 
특징 : 만담, 성장, 감동, 드라마  
스토리 : 이야기는 과거 쇼와 50년(1975년)에서 시작된다. 형무소에서 만기출소한 전직 야쿠자 요타로는 1년전 형무소에 위문공연왔던 라쿠고가인 8대 유라쿠테이 야쿠모가 피로한 사신을 듣고서는 감동해 그 기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출소하자마자 야쿠모가 공연을 하고 있는 곳을 방문해 제자로 받아줄 것을 청한다. 지금까지는 제자를 받지 않은 야쿠모였지만 그를 만나고는 뭔가 느끼고 제자를 받아들이는데!?


- 2017년 애니메이션 소개할 때 자주 나오는 작품으로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거의 바닥인 작품. 이유는 일본 전통 소재인 라쿠고(만담)을 메인으로 한작품이기에 비교적 인기가 없다. 한국으로 대입해 보자면 판소리 애니메이션쯤 되려나?

* 라쿠고 : 무대에 한사람이 음악과 무대효과를 사용하지 않고서 부채 딱 하나만을 들고서 몸짓과 입담만으로써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일본 전통공연을 말한다.

- 일본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좋은 작품. 특히나 작품성을 인정받아서 다양한 상을 수상받은 작품. 애니메이션화가 되면서 호화 레전드 베테랑 성우가 역활을 맡음으로써 방영전부터 이슈가 되었다. 거기에 연출력과 음악까지 전체적으로 완성도 좋은 작품.







9위 : 이멋진 세계에 축복을! 2

득표수 : 156위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第2期 
특징 : 코미디, 판타지, 클리쉐 파괴 
스토리 : 게임을 사랑하고 집안을 사랑하는 은둔형 외톨이 소년 사토 카즈마. 어느날 편의점을 가려고 오랫만에 외출중 소녀가 차에 치일 위기에 쳐한걸 도와주려다가 사망하고 만다. 허망한 죽음을 마지한 주인공에게 여신이라는 미소녀가 나타나고! "이세계로 가지 않을래? 딱하나 원하는 걸 선택해"라고 말한 여신, 하지만 뭔가 태도가 기분 나쁜 여신은 자꾸 주인공을 도발하는데!? 열받은 주인공이 선택한건 여신! 여신과의 이세계 치트키 여행기가 될줄 알았지만 왠걸? 짐짝만도 못한 여신과의 막장 이세계코미디 마왕군 정벌기!




- 이세계 클리쉐 비틀기 코미디 막장작품 정도로 설명가능한 개그판타지 작품. 최근 이세계물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면서 그걸 반대로 이용해 이세계물의 클리셰를 비꼬아서 재미를 주는 작품이다. 대체로 이세계 작품의 클리셰를 반대로 꼬았는데 일례로 주인공하면 치트능력에 잘생기고 인기좋고 능력좋아야하지만 이 작품의 주인공은 외모도 그닥, 인기는 바닥, 능력마져 가위바위보를 잘하는 정도. 거기에 믿음직한 동료라는 클리셰를 비꼬아서 딱한발 공격가능한 마법사. 공격못하는 탱커. 술좋아하는 막장 힐러여신이라는 웃기는 조합으로 구성되었다. 요런식으로 반전의 재미가 있는 작품




- 하지만 단순하게 반대로만 했다면 이작품이 성공하지 못했을것이다. 그러면서도 캐릭터들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이야기의 전개와 은근히 깔린 떡밥들. 어영부영 잡아가는 악의 군단까지. 양산형 이세계물의 클리쉐를 깨면서도 이세계물의 재미있는 부분을 잘 가져오고 있다.


- 원작은 일본에서 나온 라노벨로 줄여서 코노스바로 불리고 있다. 현재는 애니메이션이 초 대박이 나면서 2기까지 제작되고 그외에도 다양하게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다. 원작은 어느정도 인기를 타고 있었지만 애니화가 이렇게 성공할줄은 아무도 몰랐던 작품. 애니가 처음 나올때만 해도 뭔가 맥빠진듯한 그림체와 작붕으로 망한 작품일줄로만 알았지만 뻔하지 않은 이세계물과 정말 제대로 웃겨주는 코미디전개. 성우들의 열연이 합쳐지면서 대박이 난 작품!










8위 : 볼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득표수 : 174표

ボールルームへようこそ 
장르 : 댄스스포츠, 청춘, 심리묘사 
스토리 : 평범한 학생 후지타 타타라. 꿈도 없고 잘하는것도 없는 아주 평범한 학생. 그런 주인공이 프로 댄서인 센고쿠 카나메를 만나면서 댄스 스포츠를 시작하게 되면서 댄스에 의외에 재능을 발견하게 되고, 다양한 사건을 겪으면서 댄스스포츠의 매력에 퐁당 빠져들면서 선의에 경쟁을 하면서 실력을 발전시키는 작품




- 상당히 독특한 작품으로 댄스 스포츠라는 주제를 메인으로 내세운 작품. 상당히 독특한 원작 만화 그림체와 더불어서 애니메이션도 독특하다. 원작이나 애니메이션 화 둘다 상당히 박력넘친는 작품이다. 특히나 애니메이션화에 목을 상당하게 길게 그리는게 특징.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일부러 더 길게 그리는듯


- 특이한 점 원작보다 애니메이션 전개가 더 빨리 진행되었는데 작가의 건강이 좋지 않아서 휴재를 한 원작의 분량을 넘어서게 되면서 원작자에게 플롯을 전달받아서 진행되고, 원작과는 조금 다른게 전개된다고 한다.


- 2쿨분량으로 전개되었지만 생각보다 국내에서는 인기가 좋지는 못했다. 그래도 작중에 등장하는 여성캐릭터에 대한 인지도는 어느정도 있었던거 같다.









7위 :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득표수 : 209표

リトルウィッチアカデミア 
특징 : 마법, 판타지, 마녀 
스토리 : 앗코는 어린시절에 마법쇼에서 본 마녀의 매력에 푹빠지게 된다. 그 때문에 전통있는 마녀 육성학교인 루나 노바 마법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그곳에서 만남 개성넘치고 좋은 친구들과 마법빗자루를 타는 마법학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 애니메이션판 해리포터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엇비슷한 느낌의 작품. 2쿨이라는 긴 흐름으로 이야기를 끌어간 작품이지만 1쿨과 2쿨에 평은 조금 갈리는 평. 대체로 1기는 주인공의 매력적인 열혈긍정파워로 이야기를 진행해 내면서 만족적인 평가 대체로 좋았지만 2기에 신캐릭터의 등장과 다른 이야기 전개로 호불호가 상당히 갈렸다. 그래도 결론적으로 엔딩은 잘 마무리했다는 평.


- 전체적으로 오랫만에 나온 제대로 만든 마녀의 이야기. 최근에 나오는 마녀라는 이미지가 많이 변했는데 전통적인 마녀의 이미지와 세계관까지 전통적인 부분을 잘 지키면서도 개성넘치는 캐릭터들과 현대적인 감각을 잘 믹스한 작품.









6위 : 소녀종말여행

득표수 : 279표

少女終末旅行

특징 : 아포칼립스, 일상, 판타지, 모험

스토리 : 인류가 쌓은 찬란한 문명이 붕괴한 미래세계. 치토와 유리는 궤도차량을 타고서 생명이라고는 하나도 보이지 않는 폐허를 떠돌게 된다. 거대한 도시의 최상층을 향해서 이동하면서 식량을 찾아다니는데? 여행을 하면서 만나는 옛문명의 흔적을 만나거나 아직 살아남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깨달음을 얻기도 하는데..과연 최상층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 아포칼립스와 일상물이라는 묘한 조합. 여자아이들과 전차라는 조합. 어두운 세계관이지만 밝은 분위기로 묘한 작품. 종말한 세상을 돌아다니면서 생존자도 만나고 인류가 쌓아올린 문명도 발견하면서 모험이라는 느낌을 내면서도 생존에 대한 위기감을 저버리지 않는 좋은 작품


- 애니메이션은 원작이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기에 적당히 마무리된 느낌. 현재 원작은 거의 완결직전이라는 분위기. 



- 세계의 종말에 어떻게 살아있는 2명의 여자아이들. 전차를 타고서 살기위한 여행을 떠난다. 상당히 어두운 세계관속에 일상물로써 분위기 자체는 치유물. 귀여운 캐릭터들과 언밸런스한 생존이라는 주제를 잘 버무려 낸 좋은 힐링일상여행물. 잔잔하지만 캐릭터의 매력이 넘치고, 모험과 생존이라는 주제도 벗어나지 않는다. 조금씩이지만 스토리가 계속 진행되고 있기에 보는 맛이 있는 작품


- 세계관이 상당히 매력적인 편인데, 작중 세계는 2번이나 멸망한 세상. 한번 인류가 SF문명수준으로 발전했지만 멸망. 그이후 다시금 인류문명이 싹텄고 2차 대전 수준으로 문명이 발전되었다. 하지만 또다시 인류는 실수를 저지르고 결국 현재의 세계가 되었다. 그래서 작중 주인공들이 2차세계대전에나 볼법한 장비와 웃을 입고 다닌다. 그렇지만 배경은 미래 SF적인 분위기.


- 일상물적인 분위기를 내지만 은근히 종말에 대한 부분을 놓치지 않는다. 모든 식사는 전투식량이나 보존식만 먹고 살아가고 있고, 생존자도 거의 없으면 동물이나 어류를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멸망한 세계관을 계속 보여준다. 








▼ 정보 더보기 ▼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 [2017년 명작 애니]2ch 투표한 추천 명작 애니메이션 순위 TOP30 3탄


[2017년 명작 애니]2ch 투표 최고의 일본 애니메이션 순위 TOP30 1탄


[영화 흥행 순위]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TOP10 : 수익으로 본 최고의 흥행영화 추천


[애니추천] 2017년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