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애니추천] 2017년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1탄

[애니추천] 2017년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1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애니, 웹툰, 게임, 영화등 보고 즐기는 매력적인 컨텐츠들의 정보를 드리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원래는 조금 더 있다가 글을 쓸예정이였는데 아니고레쪽에서 메일이 온 김에 작성해봅니다. 연말 정산에 가까운 포스팅이기에OP/ED첨가로 좀더 고퀄리티의 글을 써서 1,2탄을 나눠서 글쓰게 되었습니다.


* 일본 애니메이션 평가사이트 "아니고레"에서 점수로 평가된 TOP10 애니메이션들입니다.







10위 : 오와리모노가타리 후편 
終物語 
특징 : 이야기시리즈, 만담 
- 특이하게도 전편은 2015년 4분기에 방영되었고, 후편은 2017년 3분기에 방영되었다. 2일간 7화에 걸쳐서 스폐셜 방영되었다. 후편에 포함된 이야기는 마요이 헬 / 히타기 랑데부 / 오우기 다크 이렇게 3가지 이야기. 바케모노가타리 시리즈의 애니메이션화에 이어지는 시리즈 작품이기에 오와리 모노가타리먼저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 이야기시리즈의 각종 떡밥이 풀리는 편이므로 보기전에 이전 시리즈의 이야기를 보고 보기를 권장. 










9위 :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リトルウィッチアカデミア 
특징 : 마법, 판타지, 마녀 
스토리 : 어린시절 마법쇼에서 마녀의 매력에 한눈에 반하게 된다. 앗코는 전통있는 마녀 육성학교인 루나 노바 마법학교로 입학하게 되는데!? 그곳에 수많은 친구들과 마법빗자루로 시작되는 학교이야기

- 주인공 카가리 아츠코! 전형적인 주인공포지션의 주인공. 거기에 매력적인 작화와 캐릭터, 전통 마법세계관까지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작품. 특히나 가이낙스 애니메이터 출신 감독 요시나리 요우의 첫 애니화 작품이기에 더욱 기대감도 높았던 작품. 

- 재미있게도 전통적일것만 같은 마녀와 학교라는 조합에 현대적인 센스를 껴넣으면서 SNS라던지, 주식같은 요소등 최근 요소까지 잘 섞어 넣으면서 색다른 재미를 준다.

- 전체적으로 기대에 비해서는 조금 아쉬운 편이였지만 매력적인 주인공의 긍정파워와 열혈 주인공으로 어느정도 만족한 작품 하지만 2기는 1기와 다른 전개로 많은 비평을 받았다. 그래도 엔딩은 좋았다는 평. DVD판매량은 3000이라는 애매한 숫자가 팔렸다. 망했다라고 할정도는 아니지만 기대에 비해 낮은 판매량. 그래도 넷플릭스와 계약을 한 작품이라서 무조건 망했다라고 할만한 숫자는 아니다.








8위 : 케모노 프렌즈 

けものフレンズ 
특징 : 치유물, 동물원, 모험, 미소녀 
스토리 : 세상 어디엔가에 있는 초거대 종합 동물원인 자파리파크! 그곳에 신비의 물질 샌드스타의 힘으로 인해서 동물들은 하나둘 인간의 모습을 한 케모노 걸로 변해서 방문한 사람들과 북적거리면서 즐겁게 살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얼마나 지난후... 파크에 갑자기 미아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런 미아를 위해 애니멀 걸들도 같이 여행하게 되는데!?

- 2017년 가장 반전의 작품, 망해가는 플랫폼(게임 망, 만화 미묘)을 단방에 인기 플랫폼을 변경시킨 매력적인 작품. 방영초기만 해도 뻔하디 뻔한 미소녀동물원식에 작품일꺼라고 판단한 사람들과 아마 유아용 애니일거라는 판단에 의해서 아예 기대순위자체에 없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이 방영이후에 조금씩 사람들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물론 초반만해도 "너무 뻔하다", "너무 싸구려티가 난다.", "1화보고 접었다"등의 좋지 않은 평들이 많았다. 하지만 이야기가 점점 쌓이기 시작하고, 따오기라던지 넓부황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사람들에게 2차 창작하면서 폭팔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 케모노프렌즈는 자신의 기억이 없는 가방이 케모노 걸들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성장해나가는 뻔하다면 뻔한 내용이지만 그 이야기를 매우 잘 풀어나갔다. 그리고 그 이야기 속에 디테일과 은근 슬쩍 숨겨진 아포칼립스 세계관까지 파고들만한 요소가 많은 작품이였다. 거기에 생각없이 보기에 좋은 작품으로 보고 있으면 행복해지는 치유계 애니메이션.

- 이작품의 가장 큰 의의는 "꼭 고퀄리티 작화나 CG가 중요한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무엇을 전할것이냐"라는게 중요하다는 메세지를 남긴것이다. 이 작품은 사실 방영당시 국내 애니방송사가 판권을 구매하지 않은 내놓은 작품이였다. 사실 방영하고도 4~6화까지는 아는사람만 아는 작품이였다. 하지만 현재는 애니플러스에서 구매하고 거기에 국내더빙까지하면서 국내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



- 이외에도 이작품을 성공하게 만든 타츠키 감독의 이야기, 동물역사상 가장 성공한 덕후펭귄 포도, 2기제작, 유행어들, 캐릭터 등 하고 싶은 이야기는 더욱 많지만 추후에 따로 포스팅할 예정











7위 : 진격의 거인 시즌2 
進撃の巨人 Season2 
특징 : 거인, 다크 판타지, 배틀 
스토리 : 거인에 의해 인류는 3개의 방벽 안에서 살아왔다. 하지만 거인은 방벽을 계속 공격해오는데, 그런 거인에게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들의 복수이야기.

- 한때 국내에서는 붐이 불면서 국내 인기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하고 방송사에서 진격의 거인에 대한 방송을 하기도 할정도였다. 하지만 작가가 스스로 우익임을 인증하면서 국내 팬덤은 식어버렸다. 

- 연재 초기에는 벽을 세우고 살아남은 사람들이 세상밖 거인들에게서 생존하려는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가 주로 진행되었고 상당히 인기를 많이 끌었다. 특히나 애니메이션화 이후에 초대박이 나기 시작했다. 중반 이후에는 방벽 너머에도 살아가는 인류가 있었고, 그 인류에 의해서 일어나는 전쟁의 잔인함과 전세계의 인류의 싸움을 다루고 있다. 충격적인 전개와 예상할 수 없는 반전으로 일본에서는 좋은 반응을 이끌어가고 있다.

- 상당히 잔인하고 그로테스트한 연출도 많이 나오는 편이고, 매력적인 세계관과 뛰어난 캐릭터성으로 특히나 여성팬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1기와 2기가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고, 현재는 3기가 방송예정중이다.









6위 : 유녀전기 

幼女戦記 
특징 : 전쟁, 유녀, 전생 
스토리 : 전생에 평범한 엘리트 샐러리맨이였던 주인공은 누군가에게 살해당하게 되고, 세계대전이 일어나는 시대에 환생하게 되는데, 어린 나이지만 자신이 살아남을 방법은 유일하게 군대라고 생각한 주인공은 자원입대를 하게 되느데!?



- 기본적으로 TS물로 전생에 엘리트 셀러리맨이 10살안된 어린 소녀가 군대에 들어가서 전쟁광같은 소시오패스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면서 같은 부대원들에게는 괴물이라는 이미지가 뇌리에 박히게 된다. 모에한 미소녀, 로리의 이미지는 사실상 낚시에 가까울정도로 별로 중요하지 않고, 밀리터리 팬들에게 제대로 먹힌 작품

- 원작은 소설. 이후 라이트 노벨로 출간되었고 애니화가 되었다. 작중의 시대관은 대체로 1차세계대전과 2차세계대전쯤의 이야기. 대체로 작중에서 전쟁을 한 일본군, 미군, 독일군등 다 돌려까고 있다. 하지만 작중에 독일을 너무 치켜 세워주면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매력적인 2017년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이였습니다. 다음포스팅은 5위~1위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위부터 5위 바로 확인 ▼


[2017년 연말결산]일본 애니메이션 인기 애니 추천 순위 TOP5


[2017년 1분기 애니]일본 명작 애니메이션 분기별 추천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