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진상 & 사이다

불법주차 아줌마에게 법대로 한 사연 : 오유 레전드 사이다 썰

불법주차 아줌마에게 법대로 한 사연 : 오유 레전드 사이다 썰



오늘 글쓴이는 회사 출근 전 
세무서 외근을 먼저 갔다와야해서 
외근 후 사무실에 조공할 커피를 
사들고 눈누난나하며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었음  
    
평소 사무실 진입로에 
불법 주정차가 많아 초보운전인 
글쓴이는 늘 스트레스를 받음  
  
아무튼 오늘도 역시 사무실에 
불법 주정차 차량이 한 대가 떡하니 
버티고 서 있고 있었음  
  
차량도 SUV 차량과 
사무실 근처 PC방에서 대로변에 
설치한 풍선기둥 사이로 지나갈 
자신이 없었음 
  
더군다나 글쓴이는 차도 뽑은지 
이제 2달째라 솔직히 너무 무서웠음  
  
 글쓴이는 지나갈 수 없음을 확인 
및 주변을 둘러본 이후 정차 및 
비상등을 켜두고 차에서 내림  
  
그리고 불법 정차되어있는 SUV의 
연락처에 전화를 할려고 보니 
바로 옆집 꽃집에서 어느 아주머니가 
'어머 이거 내차인데? 왜 그래요 총각?' 
이러는 거임  
  
 대충보아도 꽃집 사모님과 친분이 
있는 듯 하여 마실 나오신듯 함  
  
그래서 끊어오르는 화를 참고 
  
'아주머니 정말 죄송한데 
제가 초보운전이라 골목을 지나가기가 
힘드네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차량 좀 
이동 부탁드리겠습니다 ' 라고 했음  
  
내 말을 듣고 아주머니가 
'어머 미안해요 차 빼줄께요'
이러는거임  
  
정말로 여기까진 아름답고 좋았는데    
무튼 이어진 아주머니의 말씀 
  
아주머니 : 근데 총각이 
차를 좀 뒤로 빼줘야겠어 
  
나 : 아주머니 대로변인데다가 
누가 제 뒤를 봐주고 계시는것도 
아닌데다가 제가 초보운전이라 힘드네요  

아주머니께서 골목으로 진행하신
다음에 제가 사무실 들어가고 나서
나오셔도 될 것 같은데요  
  
아주머니: 아니 차를 
그냥 뒤로 빼라고 총각!! 
  
참고로 글쓴이는 초면에 
반말하는걸 병적으로 싫어함  
  
나 : 아주머님 제가 위험을 감수하면서 
공도로 후진하는것보다 아주머니께서 
직진하시는게 더 나을 듯 싶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양해 좀 
탁드리겠습니다  
  
아주머니: 아! 그럼 나 안해 알아서 해 
  
솔직히 이때 
진짜 시발 다 엎어버릴까했음  
성질 없는 놈 없겠지만 글쓴이도 
주변인들한테 x라고 소리 들을만큼 
상+돌아이라 진짜 여기서 착한 사회인 
놀이를 그만하고 싶었음  
  
하지만 이직한지 
얼마 안되었고 회사가 시골이다보니 
지역사회에서 타지인인 내가 지랄병 
발광을 할 경우 회사에 피해를 주거나
내가 피해를 받을 것 같아서 
꾸욱 눌러 참기로 함  
  
나 : 아주머님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저 지금 출근 중이고 사실 제가 
잘못한 것도 아니고 이렇게 불법 
주정차하신 아주머님 잘못이 크신데 

제가 말씀드린게 어떤 점이 
기분이 상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죄송합니다 아무튼 직진 조금 
해주시면 될듯 싶네요 
너무 죄송합니다  
  
 아주머니 : 아 나 안해 법대로 
해 법대로 해 니 알아서 해 
  
이렇게 말씀하시고 들어가버리심 
하아 무튼 아주머니는 꽃집으로 들어가고 
구경하시던 꽃집 사모님께서 자기가 
미안하다고 하시곤 자기가 뒤에 
봐줄테니까 후진하자고 하심  
  
솔직히 어른이 이렇게 말씀하시는데 
그냥 넘어가려고 했음 근데 추가타 작렬 
  
아주머니: 야! 야! 야! 그냥 들어와 
냅둬 지가 알아서 하라고!! 
  
나 : (부글부글) 
  
꽃집 사모님 : 자네가 좀 참고 
그냥 후진합시다 내가 미안해요 
    
그때서야 이성 붕괴 함 샤우팅 작렬 
아 참고로 필자는 목소리 하나는 정말 우렁참  
모르는 사람이 보면 성악한 줄 알음 
  
  
나 : 아줌마!!
(이때 시골이라 동네 사람들 
다 나와서 쳐다봄) 
  
계속해서 나 
  
나 : 아줌마! 당장나와서 
차 안빼면 법대로 할껍니다  
  
아주머니 : (꽃집 안에서 저 멀리) 
그래 그래 맘대로 해 법대로 해 
  
나 : 아줌마 아 그래요 법대로 할께요  
 
  
무튼 나는 현장 
사진 촬영 및 112에 통화함    
3분정도 있다가 지구대에서 경찰차 옴  
  
경찰에게 촬영한 현장 사진 및 경위 설명 
경찰 온거 보고 아줌마 그제서야 
사태파악하고 당황하며 멋쩍은 
웃음과 함께 나오심 
    
경찰 : 아주머니가 잘못하셨네 얼른 차 빼세요 
  
아주머니 : 아니 저 총각이 빼야지 내가 왜 빼요 
  
경찰 : 아주머니가 불법인데 
무슨소리하세요 얼른 차 빼세요 
  
아주머니 : 아니 아니 
('아니'라는 말만 반복일뿐 말을 
잇지 못하며 얼굴이 빨개지심) 
  
경찰 : 얼른 빼세요 당장 
  
  
결국 아주머니는 직진하여 차를 
빼내시고 나는 여유롭게 사무실로 감   
나를 쳐다보는 아주머니의 분한 눈빛에 
나는 나즈막하게 한마디를 남기며 지나감  
  
"법이 참 좋네요" 
  
모쪼록 두서없고 쓸모없는 
이 글을 읽어주신 분께 감사하며   
여러분도 불법주정차 하시는 일이 
가급적 없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