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소심한 나, 남편 입냄새 말도 못해요 - 82쿡 자유게시판 구취 스케일링 치과 권장 썰

소심한 나, 남편 입냄새 말도 못해요 - 82쿡 자유게시판 구취 스케일링 치과 권장 썰



입 냄새난다는 말이요 그래서 
그냥 견디고 있습니다  
왜 말 못하냐고요?  

남편이 상처받을까 봐 걱정되고요  
저한테 반감을 가질까 봐 두려워요  

제 성격이 이상하죠? 너무 소심한가요?  
저 같은 분 계시나요? 



댓글 
말해줘야 밖에서 실수를 안 하죠 
어딘가 아파서 그럴 수도 있어요 


댓글 
별것 아니라는 듯 말을 해주세요  
여보 당신 지금 입 냄새나는 거 같다 
빨리 가서 양치질해요 

그나마 나니까 말해주는거야
이런 식으로 요  


댓글 
두 분이 손잡고 치과에 가서 
스케일링도 받으시고 치아 상태 검진 
한번 받아보세요 

잇몸 염증이 심하면 
입 냄새 원인일수도 있어요 
담배나 커피믹스 달고 살아도
입 냄새가 심하긴 해요 

원인을 찾으셔야죠 


댓글 
원글님이 말해줘야 해요  직장에서도 
냄새난다고 느끼는 사람 많을 텐데요 
원인을 찾아서 냄새를 없애야지요  
직장 생활에도 지장 있어요  


댓글 
회사 다니면서 이해 못한게 
입 냄새 체취 냄새 심한 남자 들어요 
부인들이 말 안 해주나? 싶어요 

저희 아빠도 입 냄새가 있으셔서 
치과 치료 다 받으시고 위내시경도 
하시고 치료도 하시고 하더니 
연세 있는데도 냄새가 없어졌어요 

사회생활하는데 
진자 힘들었어요 그런 남자들 
부인들 제발 말 좀 해주세요 


댓글 
말하지 않고 전 여보 스케일링 받아야 
할 것 같아 요즘 입에서 안 나던 
냄새가 나네 그랬어요  

스케일링 받고 데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안 해서 나는 게 아니래요  
혹시 요즘 약 먹는 거 있냐고 하더래요  

결론은 테니스 엘보 
때문에 먹었던 항생제 때문이었어요  
걱정하듯 말하면 남편분도 
기분 나빠하지 않아요


댓글 
예전에 남편이 담배 피우던 
시절에 구취가 얼마나 심하던지  
입에서 냄새난다고 하면 화를 
내는 바람에 참았어요 

파하면서요 근데 스케일링 후에 
그 냄새가 사라졌어요 권해보세요
가까이서도 숨 쉴 수 있어요 


댓글 
전 갑자기 남편  
냄새가 심해져서 돌려서 말했어요 
예전 직장 다닐 때 상관이 30대 후반 
젊은 나이에 암으로 죽었어요 

그런데 입 냄새가 정말 이상하게 톡 쏘는듯한
정말 심하게 났었거든요 본인도 느끼고 
시시 때때 양치하고 가글 하는데도 
정말 심했어요 

그런데 얼마후에 암으로 잘못됐어요 

남편한테 그 상사 얘기하고 
가끔 당신한테 입 냄새가 나는데 그 상관 
생각나서 무섭다 입 냄새가 문제가 아니라 
몸에 이상 있는지 검사받아보자 
이렇게 돌려 말했어요 

남편도 그얘기듣고 먼저 치과검진부터 
받아봐야겠다고 치과 간데 치석과 잇몸 
염증이 심했어라구요 대부분 담배 때문

잇몸치료했더니 입 냄새가 싹~사라졌어요 
님도 남편 건강 걱정하며 
넌지시 얘기해 보세요 

정말 속병이나 잇몸 
염증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댓글 
가족이 얘기해줘야지 본인도 알지요 
말할 때는 조심스럽게 얘기해주면 
남편도 상처 안 받을 거예요  

집 밖에서 보는 사람은 입 냄새난다 
말 못 하고 당신을 피할 것 같으니 

내가 얘기하는 거다 라면서 얘기해줘야
할 것 같은데요 와이프가 얘기 안 하면 
누가 얘기해주나요?? 


댓글 
신혼이라서 구혼이라서는 아니고 
상대방이 남편이라도 너무 무안할까 봐서죠  
내가 그런 소릴 들었다면 정말 무참할 것 
같으니까 남편한테도 못하는 겁니다  

마음이 여린 거죠  
하지만 사회생활할 때 구취는 
정말 혐오의 대상이거든요  

다른 사람들이 내 남편을 혐오의 대상으로 
기피한다고 생각해보시면 말할 수 있을 거예요  
자기 요즘 너무 피곤하구나? 
안 나던 냄새가 다 나네 불쌍하다

제가 쓴 방법입니다  참고로 
입 냄새는 코가나빠도 납니다  

비염이나 코마름즘 집 마름증 입이나 
코 세척 자주 하시면 좀 덜해요  


댓글 
대부분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안 빠지면 나는 경우도 있어요 저는 워터픽 
사주고 나니 지금은 거의 안 나는 수준까지
가더군요 특별히 몸 상태가 나쁜 거 
아니면 이경우가 많이 해당됩니다  


댓글 
치과 가보라고 하세요 잇몸 염증만 
나도 냄새나요 저희 집은 그러는데  
입 냄새난다고 치과 가 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