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데이트는 또 영화관? 영화관데이트 안하면 안되나요? - 네이트판 톡톡





데이트는 또 영화관? 영화관데이트 안하면 안되나요? - 네이트판 톡톡


전 20대 초반 대학생이고 남자친구도 동갑이에요 

서로 다른 학교 다니고 있고 

사귄 지는 두달정도 됬어요 


정말 초반이죠 


그런데 남자친구랑 저랑은 문제가 있어요 

남자친구는 자꾸 영화 보려고 하는데 

저는 영화관 가는 걸 싫어하거든요.


딱히 영화에 관심 있는 것도 아니고 

명작 이런 거 아니면 잘 안 봐요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제가 시력이 너무 안 좋아요.

양쪽 눈 0.1도 안돼요.


그런데 평소에 안경 끼는 걸

싫어해서  학교 수업 들을 때랑 

공부할 때만 잠깐씩 끼고 

잘 안 낍니다 


그리고 집에서 티브이도 안 보고요 


외출할 때는 워낙 잘 안 보이는 게 적응돼서 

멀리서 사람 표정 안 보이는 거 빼고는 

제 생활에서 크게 불편하진 않았어요 


나중에 돈 벌어서 라식 할까 생각 중인데 

부작용 때문에 무서워서 고민 중이고요


그리고 제가 렌즈도 못 껴요 

한번렌즈꼇는데 눈에서 눈곱 나오고 

눈에 이물감이 

너무 심해서 못 끼겠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안경 낀 얼굴이 

너무 이상합니다ㅠㅠ 


친구들이 제가 안경 낀 걸 보면 

넌 진짜 안경이랑 

안 어울리는 얼굴형이라고? 

벗는 거랑 너무 차이가 난대요 

안 끼는 게 훨씬 낫다고 


그래서 그냥 친구들하고 

놀 때나 남자친구 만날 때는 꾸미고 

하니까 안경이 안 어울리고 

안 끼고 만나요 그게 편하고요 


그런데 지금 남자친구는 자꾸 영화 보러 가자 

뮤지컬 보러 가자 이러는데 

뮤지컬은 자주 보러 가는 게 아니니까 

그래도 상관없는데 


영화를 너무좋아해요ㅠㅠ


만나면 영화관을 꼭 가려고 하는데 

집에서 보는 것보다 영화관에서 웅장하게 

보는 게 좋대요 신작 영화 

나오면 무조건 다 보고 만날 때마다 

영화관을 필수로 가니까 

너무 짜증 나더라고요 


특히 외국영화보면 자막도 잘 안 보여요 

근시도 심한대ㅠㅠ  


그래서 남자친구한테 제가 말했죠 

나눈 안 좋아서 영화관 같은 곳

싫어한다고 안경 쓰는 거 

싫어하는 거 알면서 왜 그러냐 말했더니 

영화관 갈 때에 안경을 챙겨오래요 


아니 뭐 챙겨갈 수도 있긴 한데 

제가 굳이 안경 챙겨가면서 보기도 싫고 

안경 끼면 코 위쪽에 자국 남아서 

진짜 싫거든요ㅠㅠ


그리고 영화관 가면 

시간 낭비하는 느낌에요 


제가 몇 번 말해도 자기 취미니까 

이해해달라고 그러는데 


그래서 그냥 영화는 너 

혼자 보면 안 될까 

라고 말하니까 엄청 화내요


이것 때문에 싸웠어요 

사귄 지 얼마 안 됐지만 

자주 보긴 했는데 알아가는 단 계고 

좋아하긴 하는데 이런 문제로 

스트레스받으니까 너무 맘 이상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베플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내가 어지간하면 남자 여자 

입장 바꿔가며 얘기해주는데 

글쓴이는 진짜


그럴 거면 그 남자랑 

연애 안 하는 게 낫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이기적이다 진짜

내가 왜 이런 말 하는지 

손을 얹고 생각해봐요.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매사가 이것저것 자기 핑계 대고 

변명하기 급급할 텐데

연애는 무슨 연애입니까.


베플

본인 하고 싶은 것만 

할 거면 솔로 하세요


베플

왜 이렇게 다들 여자한테 뭐라고 하지

 이유야 어찌 됐든 간에 영화 보기 

싫다는데 왜 강요하는 남자친구 쪽을 

두둔하는 댓글이 많은 건지


영화 보는 게 남자친구 취미의면 

혼자 보거나 친구랑 보면 되는 거 아닌가? 

왜 굳이 영화 보기 싫다는 사람이랑 

만나서까지 영화 보자 하고 

그걸 자기 취미니까 

이해하라는 요구를 하지? 


오히려 남자친구가 이기적이여보임. 

남자친구는 글 쓰니 한 테 영화 보기가 

자기 취미인 걸 이해해 달라면서 

남자친구는 글쓴이가 영화 보는 게 


자기 취미가 아니란 것을 

이해해주지 않는 듯. 


영화 보지 말란 거도 아니고 

취미 면 혼자 재밌게 

취미생활하면 될 것을. 


그리고 그걸 자주 보려고 하는 게 

문제인 거잖아요. 

뮤지컬은 자주 보는 게 아니니까 

괜찮다고 하시는 걸 보면. 


남자친구는 글쓴이를 배려해서 

글쓴이랑 같이 영화 보는 횟수를 줄이고, 

글쓴이도 어느 정도 가끔 영화 보는 거로

 줄이게 된다면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거니까 

같이 영화도 보고하는 정도는 좋을 것 같음. 

영화 안보 면할게 그렇게 없나.


 애인끼리 만나면 서로 좋은 거 하고 

각자만 좋아하는 거는 되도록임 


각자 알아서 취미생활하면 싸울 일 없습니다. 

이렇게 알아서 풀면 될 것을, 

이게 뭐 그렇게까지 싸울 일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