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40살 넘어서 초산 괜찮을까요? 걱정 ㅠㅜ - 82쿡 자유게시판 82cook

40살 넘어서 초산 괜찮을까요? 걱정 ㅠㅜ  - 82쿡 자유게시판 82cook







음 30후반 미혼인데요 
그냥 요즘 좀 울적해서요 

이 나이 되니 이제 결혼은 포기해야겠구나 
생각은 하는데 아기를 못 낳은 게 좀 그렇네요 

애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냥 내 핏줄 하나 없겠구나 싶어서요 
혹시 만약 결혼한다면 운 좋으면 40에 

애를 낳을 수 있구나 싶고 ㅋㅋ 

그런데 주변에 
40 넘어 애를 낳은 사람이 없어요 
뭐 남자도 없지만 그래도 40 넘어서 
둘째 말고 초산으로 첫째 
낳으신 분 계시나요 

하 우울하네요 








댓글 
둘이 마흔 넘어 무사히 초산했어요. 
한 명은 심지어 쌍둥이에요. 


댓글 
동네에 딱 마흔에 초산하신 분이
 계시는데 진통도 얼마 안 하고 
건강하게 자연분만했어요.  

그분이 자그마한 체구인데도 활력이 
넘치고 체력이 좋기는 했어요.  

체력, 건강 관리도 중요한 거 같아요. 


댓글 
제가 29에 출산했는데 의사분이 
노산이라고 하셔서 깜짝 놀랐어요.

저희 언니가 39에 결혼했는데 임신이 
안돼서 걱정이 커요 

만 36세 넘으면 인공수정도 
확률이 만이 떨어진다고 하시고 
30초반에 그래도 초산을 하면 40대에도 
출산이 어렵지 않은데 40세에 
초산이라면 솔직히 많이 노력하셔야 돼요.

정말 난임도 많고 나이까지 많음 더 힘들데요 
난임 클리닉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댓글
41에 초산했어요 인공수정으로 
쌍둥이 낳았어요 몇 번 유산하고 
나팔관도 한쪽 제거해서 

임신 확률이 낫은데  요즈음 
기술 정말 좋아졌구나 싶어요 

불임클리닉 가니 20대 후반부터 
다양하게 많다고 하더라고요 


댓글 
저도 40 넘으면 여자도 
아닌 줄 알던 시기 있었네요.

44에 아이 낳으시고, 동기들 할머니 
된 나이에 중학생 엄마로 젊게 
사시는 분 도 계세요! 

우울함을 떨쳐내세요! 
결혼 안 하면 홀가분하고, 
자유롭고 좋은 점도 있잖아요. 

결혼하면 딸려 들어오는 많은 관계들ㅠㅠ 



댓글 
절친 언니가 올 초에 낳았어요. 
41세 봄이네요. 결혼초에 자연유산되고  
11년 동안 아이가 안 생겼어요. 

인공수정 시험관 다해도 안돼서 포기했는데 
자연임신, 자연분만했어요. 


댓글 
44에, 자연임신 자연분만했어요. 
초산이고요. 울 아이 상위 5%의 키와 
체중에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에너자이저

엄마가 체력이 달려 미안할 따름이죠 ㅎ 
산후조리원 동기 중에 한 명, 그리고 아이 친구 
엄마 중에 한 명 마흔 초산 엄마 있어요. 
다들 자연임신이고요. 


댓글 
요샌 뭐 결혼 늦게 하는 사람들이 
많아 노산 그것도 자연임신 제법 많아요. 
사십 초반까진 저도 39에 낳았고

근데 암튼 어려 결혼하건 늦게 결혼하건 
불임, 난임이 전체적으로 엄청 많긴 한 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