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핫이슈

엄은실0418 아동학대 사건, 협찬 다중 아이디 운영, 논란의 루머 정리

엄은실0418 아동학대 사건, 협찬 다중 아이디 운영, 논란의 루머 정리 

안녕하세요. 인터넷상의 각종 논란과 화제의 사건을 정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의 화제는 한때 레이싱모델로써 대한민국에 모델로써 멋지게 활동을 했었던 모델분 엄은실씨의 논란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사건의 진실 바로 확인해보러가시죠!




엄은실은 과거 레이싱모델 출신으로써 잠깐 이슈가 되었던 인물로써 2008년도에서 부산 모터쇼에 랜드로버 모델로 활약하기도 했었고, 2010년도에 중국모터쇼에서는 4000명의 모델 중에서 15명만을 선정하는 MVP모델로 선정되기도 하는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던 레이싱모델입니다.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레이싱모델 엄은실씨는 2012년까지의 화려했던 모델생활을 끝으로써 더이상 모델계에서 볼수가 없어졌다.

비교적 근래에는 그런 레이싱모델을 할정도의 미모를 살려서 파워블로거, 인스타그래머로써 활동중, 특히나 활동 당시에 네이버 럭셔리 블로그의 대표주자격으로 불릴정도로 잘나가는 에이스 블로거였다. 수많은 이웃을 거느리고 그야말로 파워블로거하면 떠오르는 파워블로거.

하지만 몇년전부터 SNS에 엄은실에 대한 무성한 소문이 일기시작했다. 그런 소문이 워낙 커지면서 엄진요, 엄은실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라는 페이스북 그룹이 생겨날 정도로 수문의 여파는 커지기 시작했다. 이런 여파에 이어서 결국 블로그는 폐쇄되었다. 뭐 사실 시대에 흐름에 맞춰서 블로그에서 인스타그램에 집중했다고 볼수도 있지만



가장 큰 사건은 바로 파워블로거인 엄은실이 블로그에 자신의 다른 아이디로 제품후기를 올렸고, 그러던 와중에 다른 아이디로 글을 쓰고 나서 로그아웃을 착각한건지, 자신이 다른 아이디로 비방한 내용에 대해서 후속글을 올렸고, 올린다음에는 눈치채고 순삭을 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이게 블로그와 인스타에서 후기를 올리고 나서, 본인이 자신의 아이디를 여러개 운영해서 댓글로 여론을 만들어서 자신의 입맛대로 글의 흐름을 만들어내려고 했다고 몇몇 사람이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조작에 대한 증거 하나 없고, 과거 타진요도 어이없는 사건임이 밝혀지면서 이런 식의 카더라식의 루머는 큰 힘을 얻지 못하고 있다. 특히나 네이버에 연관검색어로 떠오르는 엄은실 아동학대에 대해서는 아무런 루머조차 없는 그냥 이미지 조지기 식의 연관검색어를 작업한 것으로 보인다.



뉴스에서는 돈받고 블로그로 제품을 홍보하는것을 법적으로 금한다는 뉴스가 나온 뒤에는 파워블로거들의 파워가 많이 약해졌다. 이러면서 몇몇의 파워블로거들이 법적인 처벌을 받기도 했기에 이런 흐름속에서 같이 그냥 까였던 흐름이였던 거 같다.

즉 파워블로거에 대한 여론이 안좋을 떄 어떻게든 엄은실의 이미지를 실추하고, 마치 엄은실이 모든것을 잘못했고, 죄인인양 몰아가려는 특정 세력의 움직임이라고 볼수가 있다. 최근에 각종 논란이나 루머등이 양산되어가고, 워낙에 인터넷의 시선이 쏠리는게 확확 바뀌기 때문에 이러한 논란은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당장 엄은실씨도 별 반응조차 안하고 있어서 그냥 관심 받고 싶어하는 몇몇 사람들의 주장으로 끝날 듯한 사건이다.


현재 엄은실씨는 인스타그램에 매일 포스팅을 할정도로 열정적으로 포스팅하고 있고, 자신의 가족과 함께 사진을 올리면서 행복한 모습을 대중에게 보여주기도 하는 등의 그야말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도 다양한 아이템들을 올리는데, 각종 화장품이나 옷, 티셔츠나 신발등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고급 제품들을 모습을 보이는것으로 봐서는 행복하게 잘살고 있다는 것.

논란이나 루머가 있지만 결국에 증거 하나없는 루머고, 몇년이 지난 사건이지만 정작 제대로 사건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 즉 루머는 루머일 뿐이고, 진짜 진실은 엄은실씨 본인만 알고 있다는 것. 그러니 정체도 없는 헛 루머에 너무 열올리지 않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