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핫이슈

대한민국 수비수 장현수 실수 : 문신, PK, 패스미스 팀킬까지 정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욕하면서도 보게 되는 대한민국의 축구. 벌써 2패를 씁슬하게 적립했습니다. 특히나 그 2패의 논란에 가장 중심에 있는 인물은 바로 대한민국 수비수로써 수비를 책임지고 있는 장현수선수에게 모든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작은 실수도 아니고 큰 실수를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에 걸쳐서 나오면서 사람들에게 욕받이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 장현수의 이번 대한민국 경기의 실수를 정리해봤습니다. 그리고 경기에 나오는 모습에 문신때문에 욕먹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문신의 의미까지 장현수의 실수와 논란 정리해 봤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대한민국 수비수 장현수 실수 : 문신, PK, 패스미스 팀킬까지 정리 


장현수

나이 : 1991년 [ 만 26세 ]

소속 : FC도쿄

학력 : 연세대학교

포지션 : 센터백, 수비형 미드필더, 라이트백


한국 K리그보다 수준이 높다고 불리는 J리그에 소속된 수비수. 연세대 재학시절 U20대표팀에 선발되어서 중앙수비수로 이름을 알려서 J리그에 스카우트되었고, FC도쿄에 입단하게 되었다. FC도쿄에서 2013년까지 뛰다 2014년에 중국 광저우 푸리로 이적, 4년간의 계약기간에 이적료 29억을 챙겼다. 그리고 2017년 다시 FC도쿄로 이적하게 되었다. 복귀 이후에는 풀타임 경기를 뛰면서 주전자리를 금방 되찾았다.


하지만 이런 장현수. 신태용호에 탑승하고 나서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그야말로 역이 되었다. 이완용에 비교하는 사람이 생길정도로 광적으로 까이고 있다. 사실 예선전에서 우즈베키스탄전에 출전했고, 큰 활약없이 경기중 부상으로 교체되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장현수 능력자체도 크게 능력이 좋은 편이 아닌데도 계속해서 신태용이 기용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그리고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장현수의 진가가 들어나기 시작했다. 


스웨덴전의 1번째 실수 장현수의 첫실수는 팀킬 롱패스로 같은 팀 박주호의 월드컵 인생을 끝내버렸다. 어이없는 크로스패스로 박주호는 부상을 당했고, 황당하게 교체당해버린것이다. 압박 당하고 있는 상황도 아니고, 천천히 돌려도 되는 상황에서 나온 실수라서 더욱 어이가 없다.

사실 우연히 한번 실수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경기 내내 어이없는 부정확한 패스로 맥을 끊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절대적으로 실력이라고 할수밖에 없다.



그리고 스웨덴전의 2번째 실수는 또 다시 패스미스로부터 시작된다. 사실 이 부분에서 실수가 너무 컸다. 그냥 처음부터 걷어 내면 충분했을텐데 굳이 훼이크를 주려다가 상대방에게 공을 내주고 말았고, 그런 역습상황에 급하게 끝어내려다가 보니 실수까지 연결되었던 것, 엉뚱한 패스미스로부터 시작해서 결국 김민우의 실수까지 겹치면서 PK상황까지 가게 되버린것이다.



그리고 또다시 신태용호는 멕시코전에 장현수를 기용한다.



그런 장현수가 보여준건 바로 패널티 박스안 실수. 그냥 선수에게 붙어서만 막아도 충분할 위치였지만 굳이 태클을 하다가 손에 공이 맞아서 핸드볼 파울로 패널티킥을 주는 실책을 범한다.



그리고 또다시 패널티박스안에서 치차리토가 슛모션을 취하자 바로 날라오는 태클로써 그냥 쉭하고 지나가버리면서 웃기지도 않는 황당한 상황이 연출되었다. 이당시 안정환과 이영표는 그야말로 극딜하기도 했다. 정말 어이가 없을정도로 쉭하고 지나가서 황당할 정도







장현수 문신의 문구


‘Believe in yourself. Have faith in your abilities. Without a humble but reasonable confidence in your own powers you cannot be successful or happy!’

‘자신을 믿고, 자신의 능력을 신뢰하라. 겸손하고도 자신감을 가져야 성공하고 행복해질 수 있다’


본인이 밝힌 이 문신을 한 이유는 겸손함이 필요하지만 그와중에서 자신감을 잃어서는 안된다는 뜻, 즉 겸손한 자신감으로써 당당하고 싶다고 문신을 한것으로 밝혔다.




아마도 독일전에도 선발로 출전할것 같은 장현수. 제발 이번 경기에서는 실수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독일전에 승리를 기대하는건 맛간 기대라는 것도 알고 있기에 제발 대패만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제발 힘내주세요.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