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8년 2분기 일본 신작 애니메이션 평가 추천 순위 TOP20

2018년 2분기 일본 신작 애니메이션 평가 추천 순위 TOP20 1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정보를 정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은 2018년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의 순위정보입니다. 아직 2분기 애니메이션들이 방영중이고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죠. 이번분기에 기대받았던 작품과 의외에 다크호스까지 이번분기 현재 평가 순위 TOP20위까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작품들이 이번분기에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 장기연재애니메이션은 제외했습니다.
* TOP20작품이지만 호불호는 갈릴수가 있습니다. 비추천작도 포함되어있습니다.

* 개인평가가 아니라 일본 애니메이션 평가사이트 평가순위입니다.





20위 : 아만츄 어드밴스
あまんちゅ!~あどばんす~
특징 : 만화원작, 다이빙, 수영, 학원, 일상, 힐링
스토리 : 도쿄에서 바다를 끼고 있는 시골마을로 전학온 내성적 소녀 오오키 후타바, 고교에 입학하면서 스쿠버 다이빙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소녀인 코히나타 히카리를 만나게 된다. 한없이 밝기만한 히카리의 페이스에 넘어가서 다이빙부에 입부하게 되고 두사람은 점점 즐거운 일상의 새로움을 발견해나가는데!?

힐링물 작가 아마노 코즈에의 작품으로 전작인 아리아와 동일하게 바다를 주제로 이번엔 현대 여고생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이번 작품에서는 주인공들이 일상 속에서 또 다른 재미를 발견해나가는 작품으로 상당히 힐링되는 작품. 평범한 일상이지만 그속에도 느낄수 있는 재미가 있고, 놀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행복해지면서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볼수 있는 작품




19위 : 도쿄구울:re
東京喰種:re
특징 : 만화원작, 구울, 괴물, 고어
스토리 : 일반사람들과 다른 무언가. 인간의 형태를 했지만 인간의 고기를 먹는 인간과는 다른 존재인 구울, 구울은 연구하는 실험체 집단을 신설하게 되는데, 그런 집단의 일등수사관이 도쿄에서 마주친 그것은!?

벌써 3번째 애니메이션 화, 1기는 평타급은 되는 먹힌 사람들에겐 제대로 취향저격했던 작품이지만 2기는 맛간 작붕에다가 발 편집에 연출까지 망해서 비교적 기대를 받지 않았던 작품, 그런 2기를 마들었던 스튜디오 피에로가 또다시 3기를 맡았고, 2기에서의 팬들의 아우성을 무시하고 또 다시 좋은 원작의 이야기를 망치게 되었고, 전투씬은 완전 쓰레기. 그야말로 1기를 보고서 팬이된 사람들에게 억지로 보게 만드는 작품.




18위 : 우주전함 티라미스
宇宙戦艦ティラミス
특징 : 단편, 우주전쟁, 개그 
스토리 : 인류의 생활권이 우주까지 확대되고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은 우주로 나선다. 그러다가 지구를 위협할만큼 우주로 나간사람들은 위험해졌는데? 지구와 메투스 주민과의 전쟁은 끝이없어지고, 끝나지 않을거 같은 싸움과 희생, 그런 지옥같은 전쟁중에 한명의 청년이 전장에 난입하게 되고, 우주전함인 티라미스의 젊은 천재에이스 파일럿인 그에게 인류의 희망이 맡겨지는데!?

내용만 보면 건담이나 우주SF 전쟁 작품 느낌이지만 실제 내용은 젊은 천재에이스가 사실은 틀어박히는 것을 좋아하는 방구석폐인이였던 것. 전체적으로 스바루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약간은 김빠지는 개그작품. 대략 6분짜리 단편작품으로 짬짬히 보기 좋다.




17위 : 은하영웅전설
銀河英雄伝説 Die Neue These 邂逅
특징 : 리메이크, 전쟁, 군인, SF
스토리 : 수천년후의 미래엔 우주로 진출한 인류, 두개의 파로 나뉘에서 은하제국과 자유행성 동맹이라는 폭정, 민주주의라는 두개의 정치체제를 나뉜 두개의 나라로 나뉘게 되었고, 두나라의 전쟁은 150년간 끝없이 전투를 이어가고 있다. 이런 끝나지 않을거 같은 전쟁에 끝에 두사람의 천재가 등장하게 되고 역사는 급변하게 되는데!?

고전명작인 일본 소설가 다나카요시키의 장편 소설 원작의 2번째 애니화, 과거 애니메이션은 명작이라는 소리를 들을 만큼 좋은 작품이였기에 리메이크작은 오히려 망할가능성이 높았던 작품. 당연히 새 애니메이션은 원작팬들에게 미소년 대잔치, 굳이 왜 리메이크 한건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볼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는 평가를 들으면서 고전작은 리메이크하지 않는게 좋다라는 쪽으로 만들어준 작품.




16위 : 건담 빌드 다이버즈
ガンダムビルドダイバーズ
특징 : 배틀, 프라모델, 건담
스토리 : 가상공간에서 건프라로 다양한 미션을 즐길수 있는 최신 게임 "건담 배틀 넥서스온라인", 친구들과 다함께 그세계로 뛰어들게 되고! 건프라에 대해서 점점 알아갈수록 두근두근한 이야기들이 기다리는데!?

욕도 먹고, 칭찬도 많이 받고 있는 건프라 배틀물의 최신작. 사실 초반만해도 건프라 판매애니메이션 아니냐라는 평가를 많이 받았지만 의외로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간지나는 연출, 의외로 스토리까지 꽤나 잘나가고 있는 작품.

이번 애니화는 크게 바뀌었는데, 좀 더 가볍고 밝은 느낌으로 작품의 분위기부터 바뀌었다. 거기에 가상현실요소를 부가해서 좀 더 최신식의 느낌을 내는 작품으로 변경되었다.






15위 : 라스트 피리어드
ラストピリオド ―終わりなき螺旋の物語―
특징 : 개그, 막장, 패러디, 원작게임, 문제작
스토리 : 하루가 부임한 아크엔드의 8지부, 수수께끼의 도난사건으로 인해서 재정파탄에 빠지게 되고, 본부에서도 버림받아서 남은 하루일행들은 지부를 건설하려고 다양한 지하영업을 뛰게 되는데?

망해가는 모바일 게임인 라스트 피리어드의 애니메이션 판, 다양한 게임과 콜라보를 한 게임 때문에 애니메이션에서도 다양한 패러디 요소와 캐릭터의 등장으로 원작 게임보다 애니메이션이 더 주목받고 있다. 거기에다가 본작을 까거나 돈을 대주는 카도카와를 대놓고 디스하는 등 이번분기 의외에 문제작.





14위 : 페르소나5
PERSONA5 the Animation
특징 : 게임원작

스토리 : 마음의 힘인 페르소나에 눈을 뜬 동료와 함께 괴도단을 결성해서 대도시됴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악당들의 악한 마음을 훔쳐가는 이야기.

원작 게임의 애니메이션화 작품, 영상미는 훌륭하게 화려하게 뽑아내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연출이나 전투씬은 아쉽다는 평, 특히나 이전 애니메이션이였던 페르소나4에서 괜찮았던 게임연출을 왜 뺐건지 이해되지 않을 수준으로 기대이하의 작품이라는 평이 많다.




13위 : 피아노의 숲
ピアノの森
특징 : 피아노, 휴먼드라마
스토리 : 숲에 버려진 피아노를 장난감 대신 놀던 주인공은 한때 천재라고 불리던 천재인 피아니스트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피아노의 재능을 개화시켜가고, 쇼팽 콩쿠르에 도전할때까지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


독특하게도 넷플릭스 독점작. 덕분에 비교적 국내에서는 덜 알려진 작품, 애니메이션 극장판이 훌륭했기에 어느정도 기대를 받는 작품. 허나 비교되는 대상이 있기에 오히려 평가가 박하다. 전체적으로 애니메이션이 진행될수록 작화가 나빠지고, 스토리 연출도 조금 이상해서 원작은 극장판에 비해서 별로인 작품




12위 : Lostorage conflated WIXOSS
Lostorage conflated WIXOSS
특징 : 캐드배틀, 카드게임스토리

위크로스 네번째 시즌 작품으로 이번작품부터 보려고 하면 이해하기 힘든 작품, 보기위해서는 1기부터 정주행이 필요하다. 스토리가 전작들의 등장인물로 펼쳐지는 이야기기 때문에 그냥 보면 작품의 이해도가 많이 떨어질수밖에 없는 작품.

작품은 위크로스라는 원작 게임을 바탕으로 트레이딩카드게임, TCG게임이지만 미소녀를 전면적으로내세운 게임.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런 게임룰을 설명해주지는 않는다. 보면서 이렇구나 하고 배워야하는 비교적 불친절한 작품. 미소녀들을 내세우지만 내용자체는 상당히 암울한 내용.





11위 : 얼터너티브 건게일 온라인
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 オルタナティブ ガンゲイル・オンライン
특징 : 라노벨원작, 가상현실, 게임, 온라인게임, 배틀, 총, 건액션
스토리 : 키가 183cm인 거대한 키가 컴플렉스인 여대생 코히루이마키 카렌이 가상의 세계 건게임온라인을 함녀서 펄쳐지는 이야기

소드아트온라인의 3부를 기반으로 한 작품으로 소드아트온라인의 원작가가 아닌 키노의 여행작가가 쓴 스핀오프 라노벨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최근 배틀그라운드가 유행했는데 이야기가 그 배틀그라운드느낌이 많이 나는 작품. 소아온과 가장 큰 차이점은 게임자체가 인생에 몰입하는게 아니라, "게임은 게임이라는 점"




20위부터 11위까지는 비교적 호불호가 상당한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비교적 1분기에 비해서는 아쉬운 작품들이 많네요. 다음편은 10위부터 1위까지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