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8년 4월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애니 명작 순위

안녕하세요. 양한 애니메이션 관련 순위, 추천, 정보를 정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지난번에 쓴 2018년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순위 정보 2탄, 이번엔 좀 더 호가 넘치는 TOP10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매력적인 4월, 2분기 일본 애니는 어떤 작품들이 있었을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 장기연재애니메이션은 제외했습니다.
* TOP10작품이지만 꼭 추천작만 있지는 않습니다.
* 일본 애니메이션 평가사이트에서 평가된 순위를 기반으로 정리되었습니다.




2018년 4월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애니 명작 순위




10위 : 풀 메탈패닉 4기

フルメタル・パニック!Invisible Victory(IV)
특징 : 라노벨원작, 로봇, SF
스토리 : 주인공이 소속된 외인부대, 그런 외인부대 미스릴을 공격한 아말감이라는 조직에게 공격을 받게 되는데?

4번째 애니화 작품, 팬들사이에서는 3기 이후 애니화가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지만 나온 작품이라 더 반가운 작품, 하지만 오래동안 기다렸던 팬들의 기대에 비해서 작품자체는 상당히 아쉬운 퀄리티. 특히나 분량의 압박때문인지 심리묘사의 생략, 전개의 요약까지 전체적으로 부실한 느낌의 작품

거기에다가 오랫만에 나온 작품이라 해당 성우들의 컨디션이 상당히 난감한 느낌, 그나마 3D CG부분은 몇몇장면 호평받고 있긴 하다.





9위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ウマ娘 プリティーダービー
특징 : 경마, 의인화, 학원, 말, 스포츠
스토리 : 현대의 일본, 현재 리얼세상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세계지만 딱 하나 다른점이 있었는데 바로 그것은 우마무스메! 초인적인 주력을 가지고 있는 인간과 말사이쯤의 존재인 우마무스메들, 국민적인 스포츠 언테테인먼트인 우마무스메의 초인 레이스배틀! 대관중의 인기속에서 시작되는 레이스!

원작 게임을 기반으로 한 모에화 애니메이션, 뻔한 뽕빨물이나 그냥 어영부영한 개그물로 남을 줄 알았지만 의외로 잘나가고 있는 작품, 특히나 각 경주마들의 특징을 잘 살려서 애니화해서 요소요소를 찾아보는 재미까지 있게 만들어 높은 작품.

비슷한 느낌으로 있던 경녀가 너무 지나친 오그라듬으로 대중에겐 외면 받았지만 이작품은 적절하게 예쁜 캐릭터와 적절한 달리기 묘사로 어느정도 사람들에게 어필된 작품, 하지만 이작품에도 살짝 걸리는 점이 있는데, 열심히 달리고 난뒤에는 라이브공연을 한다는 점, 이것 때문에 1화에 오그라듬을 견디지 못하고 하차한 사람도 꽤나 있다고 한다.




8위 : 메갈로 복스
メガロボクス
특징 : 권투, 스포츠, 열혈
스토리 : 육체와 기어 기술이 융합된 궁극의 격투기인 메갈로 복스, 그것에 모든것을 걸은 남자들의 뜨거운 싸움이 시작되는데!? 하지만 현실은 지하의 링을 무대로 해서, 짜여진 시합을 해야만 하는 복서의 운명을 그려낸 오리지널 작품.

권투만화의 전설하면 떠오르는 그작품 내일의 죠의 50주년 기념 리메이크작품. 상당히 느낌있는 작품인데, 과거의 느낌을 내면서도 고퀄리티인 작화와 연출, 그리고 BGM까지 전체적으로 작품성이 좋은 작품.





7위 : 게게게의 키타로
ゲゲゲの鬼太郎 [第6作-2018]
특징 : 리메이크작, 요괴

게게게의 키타로라는 일본의 오래된 작품의 리메이크작품, 기수로 따지면 6기. 애니 50주년에 맞추어서 방영되는 작품으로 이번작에는 그야말로 완전히 환골탈태한 모습으로 캐릭터들이 바뀌었는데, 대부분은 호평, 그야말로 누구세요?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확 다른 캐릭터가 되었지만 세련된 모습에 칭찬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는 편

작품 자체는 세련되게 바뀌어졌고, 분위기 자체는 좀 더 진지하지면서도 풍자적인 요소도 첨가 되었다. 그냥 캐릭터들이 세련되게 바뀐것만이 아니라 작품자체가 바뀐 느낌




6위 : 호오즈키의 냉철 2기 2쿨
鬼灯の冷徹 第弐期 その弐
특징 : 지옥, 개그, 순정풍
스토리 : 지옥의 염라대왕의 제 1비서관인 호오즈키를 메인으로 해서 펼쳐지는 이야기, 지옥이지만 세련된 현대의 느낌으로 해석해서 코믹하게 저승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기에 2쿨짜리 작품, 지옥이 배경인 만큼 몇몇 장면은 대체로 잔혹한 묘사가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가볍게, 웃기게 볼수 있는 블랙코미디 작품. 다양한 세계의 신화와 역사를 다루는 작품인 만큼, 상식 정보가 많을수록 재미있게 볼수 있지만 아예 이쪽 지식이 없다면 비교적 재미가 반감될수 있는 부분, 그리고 2기 2쿨까지 이어진 작품인데 그 패턴이 엇비슷하게 이어지면서 비교적 재미자체는 아쉬울수도






5위 : 코믹걸즈
こみっくがーるず
특징 : 만화가, 일상, 미소녀, 백합, 개그
스토리 : 모에타 카오루코 15세, 직업은 고교생이자 4컷 만화가이다! 만화가 전용 여자기숙사에 들어온 그녀는 같은 만화방의 소녀 만화가와 소년만화가, TL만화가까지 3명의 동료와 함께 즐거운 마무리 철야작업에 열중! 귀엽고 재미있는 때로는 섹시한 만화가 기숙사 생활 이야기!

전형적인 미소녀 백합일상물이지만 상당히 개성이 뚜렷하게 나뉘어진 캐릭터들과 고퀄리티 작화, 즐거운 텐션까지 전체적으로 즐거운 작품. 이번분기 일상물 중에서는 손에 꼽을 만큼 재미있는 작품.




4위 : 레이튼 미스터리 탐정사 ~ 카트리의 수수께끼 파일 ~
レイトン ミステリー探偵社 ~カトリーのナゾトキファイル~
특징 : 탐정, 미스테리
스토리 : 어떠한 수수께끼라도 시원하게 풀어드리는 레이튼 탐정사무소입니다. 레이튼 교수의 딸인 카트리에일 레이튼, 말하는 개 셜로와 조수인 노아 몬톨과 함께 레이튼 탐정사무소를 운영하면서 런던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 사고를 해결하고 있다!

원작 게임의 애니메이션화 작품인데, 원작의 성우들의 가격이 그야말로 천문학적인 비용이기에 모든 성우들의 갈아엎는 초유의 선택을 했다. 그래도 뭐 크게 이상하지는 않다. 레이튼 시리즈 원작의 느낌을 전체적으로 잘 살려낸 훈훈한 일상계 작품이라는 평이 있는가한 반면에 원작의 어이없는 트릭과 추리를 보고 실망한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레이튼 시리즈는 추리물이 아니라 판타지 어드벤쳐작품, 즉 동화다. 전체적으로 추리가 중심이 아니라 스토리에 살짝 얹어놓은 트릭에 가까운 이야기 전개이다. 거기에다가 이번 작품은 아동용 작품이기에 전체적으로 매우 난이도가 쉽고, 어린아이들이 이해할수 있는 매우 쉬운 스토리 전개가 특징이다.




3위 : 골든카무이
ゴールデンカムイ
특징 : 훗카이도, 배틀, 모험, 서부, 먹방, 서바이벌, 밀리터리
스토리 : 사냥한다. 먹는다. 싸운다. 복쪽의 대지의 생존경쟁, 모든 등장인물들은 저마다의 강자, 일본풍의 잡탕 웨스턴 애니메이션!

러일 전쟁이후 10905년을 배경으로 그려진 작품인데, 금괴찾기를 떠나는 보물 찾기장르 작품이다. 메이지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시대극이면서 액션과 장르에서는 또 독특하게 웨스턴풍. 거기에다가 또 생존에 사냥 등을 섞어서 상당히 많은 요소가 쑤셔넣은듯한 느낌의 작품이지만 신기하게도 잘 버무려서 좋은 작품이 되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상당히 아쉬운 편인데, 기본 원작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연출은 괜찮지만 작화가 상당히 불안한편, 중간중간 작붕에다가 스틸컷으로 때우기도 하는 등으로 팬들에게 실망을 주긴 했으나 그래도 3위에 위치한건 원작이 미친 스토리의 몰입력과 거기에 남자성우계의 경력있는 성우들을 때려박아서 성우팬들을 다 긁어모였다. 즉 원작 팬들의 기대이하 일뿐이지 작품자체는 매력적!




2위 : 히나마츠리
ヒナまつり
특징 : 야쿠자, 초능력, 중학생, 개그, 일상
스토리 : 어느날 정체를 알수 없는 염동력 소녀가 나타나고, 그 소녀와 동거생활을 벌이면서 벌어지는 황당무계한 이야기.

특이하게도 젊은 야쿠자 간부인 남자와 염동력 소녀가 펼치는 동거생활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야쿠자 미화물이 아닌가 싶다가도 1화에 여주인공이 초능력으로 야쿠자 조직을 붕괴시키는걸 보여주면서 야쿠자는 개그요소임을 확실히 보여줬다.

원작의 매력적인 포텐셜을 그대로 애니메이션에 옮겨냈고, 거기에다가 더욱 고퀄리티 연출과 맛간듯한 상황까지 화제가 되고, 거기에다가 웃기기만 한게 아니라 감동까지 잡아내면서 이번분기 다크호스 취급을 받고 있는 작품, 하지만 정작 메인 주인공인 히나스토리는 대체로 짧게 나오고, 또다른 주인공인 히토미와 안즈의 내용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히나팬들은 조금 아쉬울듯




1위 : STEINS;GATE 0
STEINS;GATE 0 [シュタインズ・ゲート・ゼロ]
특징 : 타임리프, SF, 2쿨작
스토리 : 주인공인 오카베 린타로가 소중한 사람을 구하지 못한 세계선의 이야기

원작 게임에서 마키세 크리스를 구하려는 첫시도에 실패한 오카베가 슈타인즈 게이트 세계선에 진입한느 것을 단념하게 된 이야기로 원작 11장에 첫번째 시간 도약이후 과거로 갔다가 돌아온 시점의 이야기. 이작품으 보기 위해서는 전작 애니메이션을 보던가, 원작 게임을 봐야 제대로 즐길수 있는 작품. 상당히 난해할수도 있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