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8년 1월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 힐링, 개그, 여성향 애니 추천 2탄

2018년 1월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 힐링, 개그, 여성향 애니 추천 2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의 다양한 장르별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작품들, 이번편이 마지막이네요. 매력적인 2018년의 일상물. 전편에 소개했던 작품들이 1군이라면 이번소개하는건 1.5군~2군정도 되는 작품들입니다.

매력적인 작품들이지만 비교적 1편에 소개했던 작품에 비해서 살짝은 아쉬운 그런 작품들이네요. 그래도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재미가 다르니 재미있게 느끼실수 있기에 추천해봅니다. 제가 또 일상물쪽을 좋아하는 편이라 좀 더 관대하게 평가되는거 같네요. 바로 확인해보시죠!





3월의 라이온 2기
3月のライオン
특징 : 성장물, 일상물, 힐링물, 쇼기
스토리 : 도쿄 시타마치. 이곳엔 혼자서 살아가는 장기프로기사 키리야마 레이, 17세 소년이 있었다. 그는 어린시절 가족을 잃고서 혼자서 고독을 안은채 살아가는 소년, 살기위해 쇼기, 장기를 잡고, 그로 인해 고민하는 그, 그런 그의 고통과 고민을 달래준 세명의 자매, 밝고 상냥한 그녀들과 만나면서 점점 이웃의 소중함을 알게 되면서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원작은 만화로 허니와 클로버로 스타작가에 오른 오미노치카 원작작품. 일본에서 작품성으로 인정바았고, 실사영화까지 제작된 다양한 장르로써 퍼져나가는 인기 작품.

10대 장기프로가 성장하는 성장물인 작품. 혼자인 주인공이 다른사람들에게 받은 상처로 고민하면서 성장해나가는 이야기. 일상물이지만 상당히 시리어스풍의 전개와 매우 평온한 전개가 엇갈려가면서 전개되는데 상당히 담담하게 풀어나가고 있다. 특히나 개성적인 주변 인물들이 때때로 주인공이 되어가면서 군상극의 성향도 띄고 있는 작품

독특하게도 샤프트가 제작을 맡았는데, 초반엔 샤프트 특유의 느낌으로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긴 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전개되고 원작을 충실하게 반영하면서 원작팬들에게도 사랑받은 작품.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2기
斉木楠雄のΨ難 第2期  
특징 : 먼치킨, 개그, 일상물
스토리 : 세상 최강의 주인공인 사이키 쿠스오, 하지만 그가 원하는건 세계제일이 아니라 그냥 평범하게 무난하게 사는것! 그런 평범하게 살려는 주인공에게 얽혀드는 친구들과 그런 친구들과의 바보짓이 내심 싫지 않은 주인공의 일상이야기.

원작은 만화로 일단 완결났다. 주인공의 능력은 그야말로 슈퍼파워로 너무 오버한 파워를 지녔지만 이작품이 개그작품이자 일상물이기에 용납되는 수준. 본인도 스스로의 능력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해서 보조 장치에 의해서 조정하고 있다.

이작품의 매력은 최강의 주인공이지만 평범하게 살아가려고 하고, 그주변에 나사빠진 친구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면서 주인공을 귀찮게 하는것. 최강이지만 자신의 마음대로 못하는 주인공의 모습과 은근히 츤데레 성향을 보이는 주인공의 모습이 훈훈한 일상개그 초능력작품.

하지만 이런 개그물이 전체적으로 호불호가 갈리기에 취향에 안맞다면 정말 노잼일수 있다. 취향에 맞는지는 직접 봐야할듯, 전체적으로 빵빵 터지는 대박 재미보다는 소소하게 피식피식 웃기는 정도의 개그작품.




다가시카시2  
だがしかし2  
특징 : 음식, 코미디, 썸
스토리 : 아들에게 가게를 물려주려고 하는 작은 막과자 가게의 주인 팔불출 아저씨, 만화가의 꿈을 가지고 있는 사장 아들, 그리고 가게주인과 주인공 사이에서 꿍짝꿍짝하고 있는 사장을 스카우트하려는 사장 딸까지! 3명의 묘한 이야기

전체적으로 일본 추억의 막과자를 기반으로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 풀어나가는 스토리. 전체적으로 여성캐릭터들이 상당히 매력적. 노출이 하나도 없지만 왠지 섹시한듯한 느낌을 주는 캐릭터들 때문에 보는 팬들도 있을정도

1기와 2기의 작화가 상당히 차이나는 편, 1기는 그야말로 고퀄리티작화로써 돈을 많이 투자한게 느껴지는데, 1기판매량이 망했다고..그래서 덕분이 2기는 상대적으로 분량이 반토막, 1쿨분량인데 한화가 달량 12분.. 만약의 이작품을 본다면 2기보다 1기먼저 보기를 권장. 2기는 사실상 팬서비스에 가까운 작품





슬로우 스타트  
スロウスタート  
특징 : 일상물, 모에, 미소녀
스토리 : 올봄부터 고1이 되는 여자주인공인 이치노세 하나. 하지만 모종의 이유로써 중학교에서 재수를 하고 다른 사람과 다르게 슬로우 스타트를 하게 된다. 거기에다가 대인관계가 서툴러서 걱정인데, 하지만 새로운 고교에서 새로운 만남은 멋지기만 하다! 어린이처럼 신나다가도 어른처럼 두근대는 귀여움 맥스! 가슴 따듯한 이야기

전형적인 미소녀모에 일상물 작품. 캐릭터도 딱 일상물에 잘먹히는 평범한 조합으로 이루워져서 어디선가 본것같은 캐릭터와 어디선가 봤었던거 같은 이야기. 그냥 무난한 미소녀 일상물. 모에 미소녀계를 좋아한다면 추천




라멘 너무 좋아 코이즈미씨  
ラーメン大好き小泉さん  
특징 : 라멘, 먹방, 미소녀
스토리 : 라멘을 위한 라멘의 의한 라멘의 이야기. 라멘좋아하는 여고생의 라멘 먹방이야기

여성작가가 그린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애니화가 되었는데 상당히 괜찮게 애니화 되었다. 일본의 다양한 분야의 라멘을 소개해주고, 라멘홀릭인 여주인공을 앞세워서 먹방을 하는 위꼴먹방일상물. 평소에는 쿨하디 쿨한 주인공이 라멘을 먹을때는 사람이 확 달라지는 게 포인트.




미이라 사육법 
ミイラの飼い方
특징 : 일상, 개그, 판타지
스토리 : 평범한 생활을 보내고 있는 고교생인 카시와시 소라. 어느날 이집트여행을 하고 있는 모험가 아버지가 선물을 보내주는데 바로 미이라. 재미있는 미이라라서 선물을 보냈다고 하는데! 커다란 관에 들어있는건 귀여운 12cm의 미이라? 미이라인지 애완동물인지 모르는 귀여운 녀석! 조그맣고 겁쟁이에 울보이지만 정말 귀여운 미이라와 살게 되는 이색 동거이야기!

귀여움으로 어필하는 여성향적인 작품. 비교적 귀여운 애완동물과 귀여운 주인공을 앞세워서 여성팬들에게 강력어필하는 작품. 전체적으로 평온한 힐링계 애니메이션.



학원 베이비 시터즈 
学園ベビーシッターズ
특징 : 학원, 일상, 순정
스토리 : 양친을 비행기 사고로 잃게된 형제는 같은 사고로 의해서 자식 부부를 잃게 된 학원의 이시장에게 거두워지게 되는데? 그 학원에서 베이비시터로 일해줄것을 요구한다. 그렇게 베이비시터로 일하면서 펼쳐지는 가슴따뜻한 이야기.

국내에서는 애니박스에서 더빙판을 방영했던 작품. 전체적으로 힐링계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과 상처받은 형제들이 힐링하는 작품. 전체적으로 여성향에 가깝지만 강한 BL요소같은건 없기에 부담없이 남녀 가리지 않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