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8년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랭킹]1월 시청률 순위 TOP10

[2018년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랭킹]1월 시청률 순위 TOP10


[2018년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랭킹]1월 시청률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매주마다 애니소식, 추천, 순위를 전해드리고 있는 애니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1월 1분기 일본 방영중인 애니메이션 순위 1주차의 순위입니다. 어떤 애니메이션들이 영광스러운 애니 시청률 1위를 기록했을지 궁금하네요. 이번분기에 패왕이 될 애니메이션들은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 출처 : 일본 mantan-web.jp




10위 : 다가시카시2

10位 だがしかし2

스토리 : 자신의 뒤를 이어서 가업을 이어받기 원하는 막과자 가게 주인장과 만화가가 꿈인 주인공. 그리고 그런 아버지를 회사에 스카우트하고 싶은 소녀! 3명과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약간은 에로한 추억의 막과자 대행진!

- 1기와 다른 애니 제작사가 맡으면서 원작과는 가까워졌지만 묘한 퀄리티에 걱정이 많았던 작품. 완전 이상하진 않지만 1기 애니메이션 팬들입장에서는 상당히 실망스러운 퀄리티.





9위 : 패궁 봉신연의

9位 覇穹 封神演義

스토리 : 3000년전 고대 중국 은왕조의 시대, 은왕조 30대 황제인 주왕은 명군이였으나 사악한 선녀 달기를 황후로 맞이한 이후 폭정을 거듭하면서 나라는 위험에 빠지게 된다. 이에 보다못한 선인계 세력중 하나인 곤륜산의 교주 원시천존은 제자인 태공망을 시켜서 나라를 어지럽히고 있는 365명의 선인을 해치우고 혼을 가둬서, 새로운 왕조를 세운다는 일명 봉신계획의 실행자로 임명하게 된다.

- 원작을 좋아하는 스태프가 모인 작품이라고 했지만 성우진의 전원 교체, 미묘한 퀄리티. 스토리 압축까지. 전체적으로 상당히 기대이하의 작품. 원작팬들은 특히나 실망하는 중.




8위 : 용왕이 하는일

8位 りゅうおうのおしごと!

스토리 : 16살의 젊은 용왕이 된 쿠즈류 야이치. 하지만 용왕을 딴 이후에 슬럼프에 빠져버리게 되고, 어느날 집에 찾아온 초등학교 3학년 히나츠루 아이와 만나게 되면서 그의 인생이 조금씩 바뀌게 되는데!? 거기에 "제자로 받아주세요"라는 당돌한 소녀, 그런 소녀의 열정을 보고, 자신에게 식어가던 뜨거운 무언가를 발견해나가고, 스승과 제자로써 서로 발전해나가는 장기 천재들의 이야기.

- 이 라이트노벨이 대단하다! 문고부분 2년 연속 1위 작품. 농림으로 유명한 작가의 라노벨 원작 작품. 장기라고 했지만 일본식 장기인 쇼기를 메인으로 하는 작품이지만 쇼기에 대해 몰라도 보기 좋은 러브코미디. 그래도 쇼기기사들에게 직접 많은 협력과 감수를 받아서 쇼기계에서도 상당히 반응이 좋은 편, 애니메이션도 상당히 잘 뽑아내서 이번분기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7위 : 오버로드 2

7位 オーバーロード2

스토리 : 게임 위그드라실의 서비스 종료날, 게임을 너무나 사랑했던, 길드를 사랑했던 아인즈 울 고운의 길드장 겸 나자릭 지하대분묘의 주인인 언데드 매직 캐스터인 모몬가는 게임종료까지 접속하고 있었다. 게임종료와 동시에 이세계로 길드채로 전이하게 되면서 단순한 게임내 NPC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얻어서 살아움직이게 되고, 모몬가는 더이상 이것이 게임속 세상이 아닌 이세계라는걸 알게 되는데!?


- 원작 소설작품으로 1기가 상당히 잘 뽑혀나오면서 당연히 2기가 나올거라고 예상된 작품. 뻔한 게임 이세계물이 될수도 있지만 주인공이 일단 언데드족이고, 마치 이세계 최종 보스의 폼을 내는 악의 세력에 가까우면서 색다른 재미로 볼수 있다. 하지만 정말 악의 세력이기에 호불호는 갈리는 편. 특히나 소설 뒷부분에 학살부분에서 하차하는 경우도 많다. 어쨌든 다양한 설정과 최강이지만 정말 조심하는 주인공의 모습등 이전에 없던 색다른 재미가 있는 작품 





6위 : 라멘 너무 좋아 코이즈미씨

6位 ラーメン大好き小泉さん

스토리 : 라멘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라멘 광팬 여고생 코이즈미의 이야기를 그려낸 일상 라멘물


- 여성작가가 그린 만화 원작 작품으로, 상당히 애니화가 잘된 편, 다양한 일본의 라멘들을 전문적으로 소개하고 라멘을 즐기는 주인공과 그의 일행의 행복을 보다보면 라멘이 땡기는 본격 위꼴 작품. 원래는 매우 쿨한 주인공이 라멘을 먹을 때 마치 아저씨 같은 느낌을 내면서 라멘에 대한 일장연설하는 하는 갭모에가 빛난다.






5위 : 마법사의 신부

5位 魔法使いの嫁

- 2017년 4분기 작품으로 마법사에게 팔린 여자주인공이 제자겸 신부가 되어서 판타지스러운 세계를 누비는 이야기. 2쿨작이기에 2018년 1분기까지 방영될 예정. 상당히 고퀄리티의 작화와 OST, 매력적이고 독특한 캐릭터, 몽환적인 세계관까지 잔잔한 분위기의 작품이지만 큰 인기를 끌어가고 있는 편. BD 1권 판매량이 7000장. 상당히 잘팔린편으로 상업적 성공까지한 작품





4위 : 바이올렛 에버가든

4位 ヴァイオレット・エヴァーガーデン

스토리 : 고객님이 원한다면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자동 수기 인형 서비스, 바이올렛 에버가든입니다. 만화에서나 튀어나올법한 금발에 벽안 여자는 무기질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다.

- 일상물의 명가인 교토애니메이션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 특히나 넷플릭스에서 독점 송출되는 특이한 케이스로써 일본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진출을 보여줬다. 만약 이번작품이 대성공을 한다면 넷플릭스는 더욱 적극적으로 일본에 자본을 투자할지도. 넷플릭스의 자본력으로 원래도 퀄리티 좋은 쿄토애니메이션 진심 100%작화를 맛볼수 있는 작품. 하지만 상당히 진지한 작품이기에 호불호는 갈릴 작품






3위 :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3位 恋は雨上がりのように
스토리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여고생과 그 패밀리 레스토랑의 중년인 점장과의 사랑이야기를 다른 작품

- 17세 여고생과 45세 레스토랑 점장의 이야기. 점장은 초등학교 다니는 아들이 있고 이혼남. 상당히 여자들에게 인기는 없는 편이지만 희안하게 점장에게 연정을 품고 있다. 사실 여자주인공은 육상부 에이스였지만 부상으로 육상부를 나왔다. 그런 주인공이 실의에 빠져있을때 비를 피하러 레스토랑에 들어갔는데, 점장의 호의에 커피에 반하게 된것. 열혈한 여자주인공의 짝사랑이 과연 빛을 바랄지 궁금한 작품.






2위 ;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 양

2位 からかい上手の高木さん

스토리 :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둔 연애엔 조금 민감하고 낯선 느낌을 가진 소년 니시카타와 그런 소년에게 밀당과 애정의 장난을 매일매일 치는 여우같은 요오망한 소녀 타카기양이 펼치는 꽁냥꽁냥 러브코미디.


- 그냥 꽁냥꽁냥 닭살느낌 나는 두명의 오븟한 밀당을 보는게 다인 평범한 작품이지만 보고 있으면 마치 힐링되는 듯한 일상물. 작품이 전개되는 내내 두명의 관계 자체는 변화가 없다. 더친해지거나 멀어지지 않고 서로의 그 관계를 딱 유지하고 있다. 그냥 멍때리고 보기 딱 좋은 일상물.






1위 : 팝팀에픽

1位 ポプテピピック

스토리 : 따윈 없는 병맛작.


- 무려 여자주인공들이 뻐큐를 날리는 표지를 가진 원작 작품. 그 원작의 병맛을 그대로 살려낸 애니메이션. 은혼이 병맛과 시리어스를 오가는 작품인데 이작품은 그냥 병맛, 오직 병맛밖에 없는 병맛작품. 스토리따윈 없고 온갖 패러디, 실사등장 등 ??? 싶은 애니메이션. OP에서는 마치 다른 애니메이션듯 마법소녀물 OP을 틀어줬다. 그냥 작품을 보면서 분석한다던지, 뭔가 생각하면 지는 작품. 그냥 이작품은 이렇구나 병맛이네라고 생각하면 될 작품


너의 이름은

이웃집 토토로

의문의 실사등장.



2018년 1분기 작품들의 산뜻한 스타트! 아직 TOP10에 들어서지 못했지만 다음주에 파고들어올 작품들도 몇몇 예상되는데 과연 다음주엔 어떻게 될지! 매력적인 2018년 1분기 애니메이션들! 다음주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 정보 더보기 ▼

애니메이션 추천 : 어린이 & 어른이 영화 인기 예매 순위 TOP7

1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정리 [일상물, 개그물 애니] 1탄

[2018년 1월 1주]일본 애니메이션 1분기 신작 애니메이션 추천 시청률 순위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