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웹툰

[여성향 웹툰사이트 봄툰]2017년 12월 추천 BL웹툰 TOP7 : 로맨스, 우정

[여성향 웹툰사이트 봄툰]2017년 12월 추천 BL웹툰 TOP7 : 로맨스, 우정



안녕하세요! 다양한 컨텐츠를 추천하고 정리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12월달을 맞이해서 모든 웹툰 사이트의 대표 웹툰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만 벌써 18일이네요 ㅠㅜ 부지런하게 해야하겠어요. 아직도 사이트는 많고 연말 정산 컨텐츠도 빨리빨리 만들어내야하는데!? 어쨌든 오늘의 웹툰사이트는 봄툰입니다. 봄툰은 대놓고 여성팬들에게 어필하는 작품들이 많은 여성향 웹툰사이트입니다.


BL, 로맨스, 순정 풍의 작품이 많은 곳이죠! 그런 여성독자를 위한 사이트 봄툰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BL웹툰 TOP7을 정리해봤습니다. 때로는 그림체 때문에, 때로는 스토리 떄문에, 캐릭터가 내뿜는 매력때문에 보게 되는 저마다 다른 매력의 웹툰들! 과연 어떤 작품들이 순위권에 있을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7위 : 비엘만능주의 (완결)

장르 : 단편, BL

스토리 : BL을 위한 BL에 의한 BL을 위한 그렇고 그런 봄툰의 기획 단편선 모음!





6위 : 하숙집 5번지

장르 : 로맨스, BL

스토리 : 어서와 하숙집은 처음이지!? 귀농한 부모님  때문에 하숙집을 맡게 된 백수 설원은 그곳에 들어온 각종 세입자들과 아둥바둥 살아가는 이야기!





5위 : 마음의 온도 (완결)

장르 : BL, 코미디

작가 : 퀀퀀 / 갬이

스토리 : 겉으로 보기에 알기 쉽지만 솔직하지 못한 평범한 박민우와 화려한 외모를 지녀 인기는 많지만 과거 받은 상처들로 인해서 전 아이돌 멤버 이인제의 본격 코믹 BL물






4위 : 어제의 너에게

장르 : BL, 청춘, 고교

스토리 : 어릴적부터 친했었던 친구. 하지만 친구에 허무한 죽음 두사람의 인연은 다시 빛날수 있을까!? 4편짜리 초단편 웹툰.





3위 : 나쁜남자 길들이기(완결)

장르 : BL

작가 : 팀 해장

스토리 : 인하무인 유아독존! 해장그룹의 막내 아들인 강세명이 조용하게 살아가는게 꿈인 서민인 서이연의 인생을 망치기 위해서 왔다!





2위 : 비트윈어스

장르 : BL

작가 : 노루

스토리 : 발랄하기만 인하와 우주의 캠퍼스 러비스토리! 청춘들의 좌충우돌 연애담.





1위 : 남첩

장르 : BL

작가 : 오늘만 사는 형제

스토리 : 어머니와 함께 작은 어촌에서 살던 소년, 20살이 되던 날 본처의 아들이라고 하는 형이 찾아오게 되고 소년을 첩으로 사들인다. 어머니의 병 때문에 어쩔수 없이 어른이 된 소년은 형을 따라가게 되는데!?






▼ 웹툰추천 더보기 ▼


[웹툰사이트]2017년 12월 투믹스 성인 19금 웹툰 추천 TOP7


[2017년 12월 1주]레진코믹스 웹툰 추천작품 : 대표 전연령 인기작 웹툰 순위 TOP10


탑툰 추천 BL 웹툰 인기작 7작품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