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임신한 아내가 먹는게 아깝나요? - 네이트판 쓰레기 남편 레전드 썰

임신한 아내가 먹는게 아깝나요? - 네이트판 쓰레기 남편 레전드 썰






저녁에 퇴근하고 집에
가는 길 중-고등학교 동창을 만났어요 

이 친구가 어떤 친구냐면 고등학교 때 
가끔 도시락을 싸오는 날이 있었는데 
제가 사정이 있어 안 싸올 때마다 같이 먹자고 
해준 친구이고 중학교 땐 엄마가 안 계셔서 

소풍 때 내가 직접 싼 못난이 김밥이 
부끄러워 숨길 때 자기 밥과 바꿔 먹자고 
해준 그런 친구예요  

그 외에도 잘 챙겨줬지만 
특히 음식에 대해서 많이 고마운 친구예요 

결혼식 이후에 친구의 사정으로 연락이 
잠깐 뜸했었는데  오랜만에 만나니 반갑더라고요  
남편과 둘이 산책 나온 거 같았어요  

배가 볼록해서 혹시 하고 
물어보니 임신 4개월이라네요  
오랜만에 만난 데다가 임신 소식까지
들으니  제가 괜히 좋아서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그냥 보내기가 그래서 뭐 먹고 싶냐고 
내가 다 사주겠다 하니 남편 눈치 한번 보다가 
샤부샤부가 먹고 싶다 하더라고요  

남편 빼고 먹기가 미안해서 그런가 
싶어서  남편에게도 간단히 인사하고 
괜찮으면 저녁을 살 테니 같이 샤부샤부 
먹으러 가실래요 했더니 바로 오케이 하더라고요  

오랜만에 만난 친구인데다가 임신까지 
했다니 더 챙겨주고 싶어서 친구 
앞접시에다 막 퍼줬어요 

이때 좀 마음이 아팠던 게 
계속 남편 눈치를 보는 거예요 

남편은 친구랑 제 눈치 전혀 안 보고 고기만 
쏙쏙 골라 먹고  따로 보는 건 처음 보는 건데도 
왜 이리 밉고 얄미운지  그래서 저도 일부러 
더 친구 앞접시에 퍼날랐어요  

이때가 저녁 7시 다 돼가는 시간인데 
저녁을 안 먹었는지 친구도
허겁지겁 먹더라고요 

그렇게 두 사람 먹는 걸 보고 있는데 
갑자기 친구 남편이 퉁명스러운 목소리로 
고기가 없네 네가 다 먹어서 그렇잖아  

친구가 어색하게 
웃으며 젓갈락 슬쩍 내리더라고요  
화나서 한마디 하려는데 친구 눈빛이 
그러지 말라는 듯해서 참았어요  

저게 임신한 아내한테 할 말인가요? 
나 같음 나 먹는 거까지 덜어서 
아내 줄 거 같은데 싶더라고요  

그 와중에 고기까지 추가해서 처먹곤 
잘 먹었다고 웃는 친구 남편을 보자  
너무 화가 나서 표정관리가 안 됐어요  

내가 너 같은 놈 먹이려고 
데려온 줄 아냐? 이런 말이 목구멍까지 
꽉꽉 올라오는데 친구 얼굴 보고 참았네요  

화장실 가는 친구 따라가서 지갑에 
현금 10만 원 쥐여주고 먹고 싶은 거 있으면 
참지 말고 먹어라 그리고 무슨 일 생기면 
꼭 전화하고 먹고 싶은 게 생기면 전화하고 

심심하면 전화하고 힘들 때 꼭 전화해라 
하며 어깨 토닥이지 그제야 엉엉 울더라고요  

한참을 그러고 있다가 친구 
남편이 왜 안 나오냐는 전화가 와서 
급하게 눈물 닦고 보냈는데 왜 이리 마음이 
짠하고 안 좋은지 결혼식 땐 남편이 듬직해 보이고 
친구를 지켜줄 거 같고 그랬는데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네요  

친구 남편이 
한 말이 머리에 맴도는 거 같아요  
타박하듯이 네가 다 먹어서 
고기가 없다는 말  임신한 아내가
먹는 게 그리 아까울까요? 

어차피 지가 사는것도 아니고 내가 
사는 건데  지가 살 땐 얼마나 눈치를 줄까 
그래서 친구가 저렇게 마른 건가 싶어서 
또 눈물이 핑 ㅠㅠ  

집에 잘 들어갔다는 
친구 문자를 한참이나 보다가 
출근길에 생각나서 여러분 생각은 
어떤지 한번 글 써봐요  

임신한 아내가 먹는 게 아까운 남편분들 
그럼 대체 왜 결혼하신 거예요? 

종종 이런 글이 보이더라고요 

아내가 먹는 거 아까워하고 자식이 먹는 거 
아까워하는  보통 아내나 엄마는 안 그러던데 
남편과 아빠는  자기 가족이 먹는 걸 
아까워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참 무서워서 결혼 못하겠어요 안 그런가요? 




베플 
황당 황당 봉황당 우리가 첫아이 임신했을때 
하던 사업이 폭만으로 치닫는 중이었음 

하루하루 고단하고 힘들고 불러오는 배를 
보며 마당에서 혼자 밤마다 울었음 
와이프가 입덧이 좀 심해서 뭐라도 
먹여야겠는데 딱히 먹고 싶은 게 없다는 거임 

내가 돈 없는 거 알아서 그랬던 건지 진짜 
없었던 건지 아직도 사실은 모름 

그러다가 참고로 미국산 
wholefood라는 좀 비싼 마켓인데 
임신 비타민 사러 갔다가 제주산 
한라봉이 있었음 

1파운드에 $14 99였음 
(오렌지가 쌀 때는 5파운드에 $1 임) 
그걸 보고 배시시 웃는 와이프를 봄 당근 
먹고 싶어 하는 눈치였음 

5개를 골랐음 한라봉만 $68(7만 원) 
정도 가격이 나옴 카드가 안됨  

비타민을 뺄 수는 없고 해서
 한라봉 2개를 빼고 계산하니 카드 결제가 됨  
차에 타자마자 하나를 까서 먹임 너무 맛있다고 
나도 하나 먹어보라 하는데 도저히 못 먹겠는 거임 
목이 메고(글 쓰는 지금도 나 눈물 고이네) 

암튼 매일 막 열 개씩 사서 먹이고 싶고 
한라봉으로 목욕을 시켜주고 싶었지만 
형편이 안 좋아서 출산 때까지 3번 정도 
조금씩 사다 먹였음  

출산 후 형편이 급좋아져서 둘째도 
생기고 먹고 싶은 거 안 먹고 싶은거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건 전부 사다 바침  
나만 살찜 둘째 출산까지 서로 
배가 비슷하게 나옴  

지금은 가끔 둘이 웃으며 
야기하지만  암튼 와이프는 그때 나의 
진심을 보았다고 이야기함 

결혼 후 잘 나가던 사업이 힘들어지고 
첫아이 임신 후 폭 망했을 때 애 지우고 
도망갈 생각까지 했었는데  그런 모습 때문에
평생 굶어도 같이 굶자는 결심을 했다고 함  

친구가 쓰니 한 테 보인 모습이나 
지금 쓰니가 친구 안타까워하는 모습이 
마음이 아련하게 아픈 애틋 뭐 아려오지만 
또 한편으로 아름다운 것 같아서 
(남편 이야기 빼고) 나의 옛 추억을 적어봄  
 
정말 그럴 생각이 나 용기는 
0 이였지만 죽어버릴 생각도 했음 
그래서 나중에 와이프의 심정을 들었을 때 
백번 이해했고 또 얼마나 아팠을까 미안했음 
내가 그 아픔을 알기에 아이를 뱃속에 품은 
와이프의 더 큰 아픔에 엄청 미안했음 

당시 정말 어려웠지만 
둘 다 서로 오히려 더 웃으려고 노력했고 
싫은 소리 안 하려고 서로 탓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던 기억이 더 많음 

넘치도록 돈이 있다가 땅을 파도 
없을 정도까지 가본 사람들은 
내 말을 이해할 거 같음  

지금은 다 회복하고 부족함 없이 살지만 
전처럼 자만 또 교만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음 


베플 
저런 새끼가 결혼해서
애까지 싸지른다는 게 정말 화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