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예능 명장면

밥블레스유 3회 : 간장게장, 김치찌개 마포 맛집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각종 예능의 액기스와 정보를 싹싹 정리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올리브에서 제대로 마음먹고 기획한 방송 밥블레스유, 밥만있다면 뭐든지 용서가 된다는 방송으로, 전국에서 배달되는 참 애매하면서도 사소한 생활 밀착형 고민들을 들어주는 언니들의 각종 먹거리 파티이야기로, 각종 고민에 맞춰서 맞춤형 음식으로 위로해주는 새로운 방송의 푸드테라픽 "먹부림과 고민풀이"방송입니다.


3회에서는 김치찌개와 간장게장 맛집에 방문했는데요! 두집의 정보부터 정리해보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밥블레스유 3회 : 간장게장, 김치찌개 마포 맛집 정보 정리



간장게장 맛집 : 진미식당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전화번호 : 02-3211-4468

영업시간 : 12시부터 20시까지 [ 브레이크타임 15시30분~17시까지 ]

메뉴 : 간장게장 1인 38000원


서해에서 갓 잡은 꽃게로만 만들어낸 간장게장을 선보이는 맛집으로, 꽃게철인 6월과 12월에 대량 구입해서 급속 냉강을 통해서 싱싱한 맛을 그대로 응축. 거기에 서산 생각을 넣고 삭힌 간장에 3일동안 숙성 시키고 난뒤에 손님상에 올라간다. 뚝배기 게란찜과 겟국지, 어리굴젓, 감태 등 이곳에서만 맛볼수 있는 제대로 된 한상차림을 맛볼수 있는 맛집

* 미쉐린 가이드 2018 선정

* 수요미식회 방영


리얼후기

- 일반 간장게장집과 비교과 되지 않을정도로 정말 맛있긴 한맛이지만 예약을 안하면 못먹을정도의 맛은 아니다. 특히나 게장 종하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오히려 실망할듯, 가격 대비에서 조금 비싼 느낌이 있다. 대체로 일본사람들에게 오히려 인기가 좋은 집인듯?

- 사실 기다리면서 먹어야 한대서 살짝 빡쳤었는데, 먹고 나면서 내가 간장게장을 좋아한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이것이 진정한 간장게장 맛집이구나. 하지만 그래도 비싸다.

- 원래부터 맛난집이였긴 하지만 맛은 항상 좋다. 하지만 예약도 해야하고 가격도 비싸고 굳이 이집을 추천하진 않는다.





김치찌개 맛집 : 굴다리식당

주소 :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전화번호 : 02-712-0066

영업시간 : 8시~22시까지

메뉴 : 김치찌개 8000원 / 제육볶음 11000원 / 계란말이 10000원


30년 넘게 공덕오거리를 지켜온 터줏대감으로써 주방 한쪽엔 사골국물을 베이스로 끓여지고 있는 김치찌개가 계속해서 준비되어있다. 특히 주문을 하게 되면 그 김치찌개를 스테인리스 대접에 담아서 손님에게 제공되는데 이것이 진국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밑 반찬으로 계란말이도 인기, 특히나 얼리지 않은 생고기에 액적을 넣지 않고 사골 육수로 간을 한 김치의 맛이 한대 어우려지면 제대로 맛을 느낄수가 있다.

* 백종원3대천왕, 수요미식회


리얼후기

- 솔직하게 맛은 유별나진 않지만 돼지고기 잡내도 없고 고기도 큼직큼직해서 좋았다. 반찬도 대체로 맛난편으로 괜찮지만 가성비는 글쎄... 집앞에 있으면 종종 찾아갈 맛

- 김치찌개하나 제육하나 먹으면 극상의 맛으로, 밥도둑들이 따로 없고, 술한잔 걸쳐도 충분한 맛집. 하지만 워낙 유명해서 식사시간은 피하길 권한다.

- 전체적으로 메뉴와 반찬이 자극적, 자극적이지만 그게 땡기는 맛으로 밥도둑은 인정






가격은 비싸긴 하지만 제대로 된 간장게장의 맛을느껴보고 싶다! 뭔가 대접해드려야 할 일이 있을때나 생일날 좋은 일있을때 방문하면 좋을거 같은 집이네요. 재대로 차림받는 느낌이 날거 같은 고급집이네요. 매번가진 못해도 한번씩 방문해보기 좋은 집인듯 싶습니다.






매력적인 밥블레스유 3회는 이전회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서 방송을 진행했네요. 어떻게 보면 기성 프로그램과 엇비슷한 느낌으로 진행되면서 1,2회에 보여줬던 매력과는 다른 방향성을 가진거 같기도 하지만 이런식으로 안정된 포멧으로 방송하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맛집소개와 함께 같이 방송도 안정화되는 좋은 기회가 될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매력적인 예능의 액기스를 쏙쏙 정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Ctrl + D를 눌러서 즐겨찾기에 추가해주세요! 그럼 또 매력적인 예능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