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각종 상식정보

틱톡광고 정리 : 남자, 여자 노래 소나 & 옐언니 / 극혐 논란 왜?

틱톡광고 정리 : 남자, 여자 노래 소나 & 옐언니 / 극혐 논란 왜?



안녕하세요.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시시콜콜한 뉴스에는 다루지 않는 정말 사소한 뉴스를 만들어내는 허접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즐겨보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그런 유튜브에는 5초 광고가 대부분 붙어있죠. 그나마 스킵가능한 광고긴 하지만 그래도 한국 사람들은 그것도 기다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그런 광고중에서도 특히 요새 거의 도배되듯이 방영되고 있는 극혐취급 받는 광고가 있는데요. 바로 틱톡 광고입니다. 중국계 어플리케이션으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돈을 얼마나 투자했는지 광고가 엄청나게 나온다고 합니다. 논란의 틱톡광고와 틱톡 광고 속에 모델분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틱톡 극혐 노래?


일단 논란이 되었던 틱톡 광고 속의 노래 2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1첫번째가 옐언니의 댄스와 함께 나왔던 노래, 2번째가 남자분과 여자분이 같이 나온 중국풍의 노래입니다. 사실 너무 많이 나오니까 사람들이 극혐극혐 거리는거지 노래 자체는 상당히 좋은 듯 하네요.






광고속에 출연했던 모델분들. 모델분들이라고 하지만 평범한 일반인과 BJ분들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모델이 아니라 실제 영상을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인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틱톡 소나 sona





틱톡 옐언니

광고 논란이 되자 본인의 페이스북에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사실 유튜브 광고에 본인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도 아니고, 딱히 광고 자체가 문제가 되는 건 아니기에 황당한 논란일뿐. 결국 본인의 광고부분은 빼고 게시해달라고 틱톡 측에 요청했다고 한다. 논란이 얼마나 심하기전에는 유튜브에서도 본인이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틱톡 임정우 [ L_jungwoo ]






다양한 광고속 논란이 있었었죠. 하우젠 세탁기 광고는 너무 자주, 거기에 너무 반복되는 노래로 세뇌를 시킬거냐라는 느낌으로 사람들이 극혐했고, 루리웹에서는 몽키TV라는 광고가 너무 극혐인 광고를 만들어내서 논란이 되기도 했고, 남녀평등논란이 된 광고들도 많았습니다.


사실 틱톡 광고 자체는 문제가 될게 전혀없죠. 짧은 시간의 자신들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사람들에게 1다운이라도 더 받기 위해서 좀 더 재미있고, 대중성 있는 영상을 사용한다는 것이니까요. 다만 문제라면 너무 광고 비율이 높았다는 점 정도인데. 사실 유튜브든 페이스북이던 광고가 없다면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어느정도 모이고 난뒤에는 사용자보다는 광고주가 먼저가 되게 되어있습니다. 왠만큼 논란이 될정도로 큰 일이 벌어지지 않는다면 틱톡의 광고전략이 바뀌지는 않겠죠. 욕 하려면 적어도 그런 광고전략을 세운 틱톡을 욕하던지, 아니면 그렇게 허벌나게 많이 광고를 내보내는 플랫폼을 욕하는게 맞겠죠.


단순히 출연하는 사람들을 욕하는건 전혀 여러분의 컨텐츠 시청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