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웹툰

역대 명작 웹툰 추천 : 백합 웹툰 추천 TOP10 [ GL웹툰 ]

역대 명작 웹툰 추천 : 백합 웹툰 추천 TOP10 [ GL웹툰 ]

역대 명작 웹툰 추천 : 백합 웹툰 추천 TOP10 [ GL웹툰 ]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레전드 웹툰 추천 작품들 정리중입니다. 첫번째 명작 웹툰 장르는 GL물, 혹은 백합, 유리물입니다. 사실 국내에서는 BL물에 비하면 택도 없을정도로 매우 작은 시장입니다. 그래도 그 적은 작품중에도 빛나는 매력적인 작품들.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전웹툰 사이트들 중에서 가장 빛나는 작품들을 선정해봤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 2018년 국내 웹툰평가사이트 라프텔에서 평가받은 웹툰 순위입니다.





10위 : 메종 드 메이드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시대물, 백합

스토리 : 매우 덤벙대고 있는 실수투성이 신참 메이드 준, 하지만 젊은 마님은 실수를 눈감아주는데.. 오히려 준에게 관심을 보이게 되고, 마님에 대한 준의 감정은 동경을 넘어서 이상야릇한 감정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빅토리아 시대가 오롯이 담기게 된 예쁘면서 소중한 이야기.



9위 : 벤전스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스릴러, 범죄, 19금

스토리 : 사랑하는 여인이 처참헤게 살해당하고, 그현장을 두눈으로 직접 목격한 여형사. 바르게만 살면 된다던 삶의 신념은 무너지게 되는데, 그리고 그녀들을 바라보는 편견의 그림자는 점점 커져만 가는데!? 과연 그녀는 복수를 할수 있을까!?



8위 : 이성연애박사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스토리 : 생각에 없는 철벽으로 인해서 이성과의 관계가 좋지 않은 대학생인 정이레. 자칭 이성연애박사인 차윤을 찾아가게 된다. 연애코칭을 원하고 연애상담을 받는데..그런데 왠지 마음에 가는건 남자가 아니라 박사님인 차윤!?



7위 : 비터스윗콘파냐

연재 : 폭스툰

특징 : 백합, 일상

스토리 : 달콤하면서도 쌀싸름한 리얼리즘 100%의 그녀와 그녀의 백합가득한 스토리



6위 : 나의 보람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청춘

스토리 : 육상부의 에이스인 남수와 해외 귀국 자녀인 혜인의 평범한 여고생을 둘러싸고서 펼쳐지는 두 여학생의 깊은 청춘 러브스토리





5위 : 시트러스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근친

스토리 : 외모는 완전이 날나리 여고생이지만 의외로 사랑한번 해본적없는 유즈, 부모님의 재혼으로 인해서 전학을 가게 되는데? 남자친구가 안생기는 나날에 불만이 폭팔하던 전학 첫날만난 검은머리의 미인인 학생회장인 메이와의 최악의 첫만남을 가지게 되는데!? 그리고 메이와 훈남 선생님의 키스장면을 목격하게 되는데!?



4위 : 그녀의 암캐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스토리 : 한창시절에 동경하던 소하선배를 위해서 주인공인 가윤은 그녀만이 할수 있는 일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녀의 빈곳을 채워지기 위해서가윤의 선택은 무엇일까!?



3위 : 마녀도시 리린이야기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스토리 : 죽은 사람들의 유서를 먹고 사는 이세상 마지막 꼬마마녀들의 이야기



2위 : What Does the Fox say?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성인물

스토리 : 게임개발사인 헬로 스튜디오에 입사한 주인공 성지. 보통 데면데면거리는 다른 직원들과 다르게 남다른 느낌으로 주인공에게 다가오는 사람이 있었는데? 뭔가 직설적이고 사납지만 뭔가 귀여운 느낌인 상사 성수민 팀장. 미려한 작화와 충격적 반전의 19금 GL물이 시작한다!



1위 : 데일리 위치

연재 : 레진코믹스

특징 : 백합, 판타지

스토리 : 판타지가 남아져있는 현실세계. 먹고 살기 위해서 BL작가로 살고 있는 마녀 미스티. 초보마녀 이브, 그리고 정체를 알지못하는 인형 바바야가. 수수께끼의 집단에게 미스티가 잡혀가고, 마녀들의 비일상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