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7년 연말결산]일본 애니메이션 인기 애니 추천 순위 TOP5

[2017년 연말결산]일본 애니메이션 인기 애니 추천 순위 TOP5



안녕하세요! 연말정산 프로젝트! 영화, 게임, 만화, 라노벨 등 다양한 2017년의 매력적이였던 컨텐츠를 정리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7년 최고의 일본 명작 애니메이션 TOP10. 그 2편 5위부터 1위까지입니다. 사실상 2017년 각 분기별 TOP1들이 모이는 자리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가장 재미있었던 즐거웠던 행복하게 만들었던 눈물흘리게 만든 명작, 수작 애니메이션! 바로 확인해보시죠!

* 기준 TV방영 애니메이션입니다. 극장판은 제외

* 일본 애니메이션순위 전문사이트 아니고레 순위입니다.








5위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2기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第2期 
특징 : 코미디, 판타지, 클리쉐 파괴 
스토리 : 게임을 사랑하는 집안에서 나오지 않은 운둔형 오톨이 소년 사토카즈마. 어느날 편의점을 가던중 소녀의 교통사고의 위기에서 도와주려다가 사망하고 만다. 허무한 인생을 마무리하는 건가 싶었지만 여신이라고 한느 미소녀가 있었는데!? "이세계로 가지 않을래? 딱하나 원하는 걸 가지고 가게 해줄께"라는 여신, 하지만 뭔가 기분나쁘게 비꼬는 여신에게 "그러면 널 가지고 가겠어"라고 말하게 되는데!? 이세계에서 여신님과의 치트 여행기?는 무슨 짐짝같은 술만 좋아하는 여신과 살기 위한 막노동판. 과연 평범하게 살고 싶은 카즈마와 문제 덩어리 파티원들 카즈마의 억지 마왕군 정벌기!

- 뻔한 이세계물의 홍수속에서 작가가 너무 뻔한 이세계물의 클리셰를 꼬아서 재미를 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작품. 즉 일반적인 이세계물의 반대로 간다고보면 된다. 이세계속의 주인공이 여자들에게 인기많고 능력 좋고 표현되는것의 반대로 능력없고 여자들에게 인기도 없다. 그리고 믿음직한 동료들도 물론 없고 짐만 된다. 그런 반전의 재미가 이작품




- 원작은 일본 라노벨. 줄여서 코노스바로 불린다. 현재는 애니메이션붐을 타고서 대박나서 다양한 미디어믹스프로젝트로 진행중. 원작은 그럭저럭 인기를 그럭저럭 가지고 있던 작품이였지만 크게 성공할지는 예상 못했던 작품, 거기에 애니메이션도 작붕에 가까운 느낌이였지만 왠걸 대성공. 1기의 성공에 바로 2기 애니메이션가지 제작 덩달아서 책까지 인기가 좋아졌다.

- 클리쉐 비틀기에 가까운 작품이라 비슷하게 언급되는 작품 마법진 구루구루. 거기에 코미디가 중심인 판타지물이기에 정말 엇비슷한 느낌. 전형적 판타지 하렘물을 기대한 사람들에게는 아쉬운 작품이 될지도 모른다. 특히나 이세계물의 특징을 다깨고, 멋진 주인공이 아니라 잔머리로 겨우겨우 어이없이 이겨나가는 모습은 안쓰럽기까지 하다. 거기에 트롤러만 가득한 팀원들까지. 방구석 폐인인 주인공이 노오오오력해야만 겨우겨우 일처리를 하는 안습함에서 오는 즐거움이 이작품의 포인트!


▼ 마치 한편의 애니를 보는듯한 2기 OP  











4위 :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2기 
冴えない彼女の育てかた♭ 
특징 : 하렘, 러브코미디, 오타쿠, 연애 
스토리 : 봄방학, 애니메이션 구매비용을 벌기 위해 알바하던 오타쿠인 아키 토모야. 벚꽃이 흩날리고 있던 언덕에서 만난 소녀에게 흥미를 품게 되었는데, 그 소녀를 메인 히로인으로 한 동인 게임 계획을 만들려고 한다. 그리고 한달뒤에 그 소녀가 자신의 반에 클래스메이트라는걸 알게 되고, 존재감 없는 미소녀 카토 메구미를 메인 히로인 내세운 게임은 만들수 있을까!?

- 전형적인 하렘물이지만 2017년 애니메이션 시장의 의외로 제대로 된 연애 학원 하렘물이 없어서 더욱 빛난작품. 게임제작이라는 컨텐츠도 같이 내세우고 있지만 거의 형식적인 수준일뿐 이작품의 진짜 배기는 "러브코미디"


- 이작품이 다른 러브코미디와 크게 다른 점은 주인공과 히로인 사이의 이야기만을 집중하는게 아니라 히로인과 히로인들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이야기는 한번에 가볍게 풀어지지 않고 긴 흐름을 가지게 되고, 이야기의 현실감을 배가 시킨다.

- 그리고 형식적인 수준인 게임이야기도 의외로 오타쿠 문화와 업계이야기등의 블랙조크가 사실적이다. 특히 작가가 직접 겪었던 이야기라서 특히 현실적이고 웃긴다. 원작 그림체도 상당히 매력적이였지만 애니메이션화 하면서 상당히 고퀄리티 작화로 인해서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특히나 각자의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 시키고, 거기에 서비스씬까지 화끈하게 보여주는 등 매력적이였던 작품


- 딱 하나 아쉬운 점은 1기에 비해서 퀄리티가 상당히 아쉽다.







3위 : 코바야시씨네의 메이드래곤 

小林さんちのメイドラゴン 
특징 : 일상, 개그, 치유, 드래곤 
스토리 : 어느날 집에 찾아온 메이드 겸 드래곤. 같이 살게 해준다고 했다고!? 술먹고 친구가 된 드래곤과 평범한 직장인. 두명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폭팔하는 일상 개그 작품.

- 쿨교신자의 만화 원작작품. 애니메이션 제작을 일상물계의 명가 교토애니메이션에서 제작. 당연히 초 대박. 특히 하게도 메인 주인공이 여성 OL, 그리고 드래곤도 여성. 얼핏 보고 남자라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다. 전체적으로는 일상물의 틀을 가지면서 상당히 수위가 높은 편인 작품. 그외에도 백합, BL, 오네쇼타등 자극적인 요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서 일상물치고는 상당히 자극적인 작품



- 이작품 덕분에 비슷한 분기에 나온 일상물들이 상당히 저평가 받았다. 2017년 1분기가 또 일상물의 홍수였기에 더욱 더 그런경향이 강했다. 하지만 언제 나왔든지 같은 장르인 일상물을 압살했을거라고 생각된다. 2017년 최고의 일상물


- 이작품은 각자의 캐릭터가 보여주는 극단적인 캐릭터성을 메인으로 그 캐릭터와 캐릭터를 이어주는 이야기를 매끄럽게 그러면서 쿄애니의 고퀄리티 작화와 음악에 어울리게 만들어주면서 상업적인 면은 물론 작품에 이야기를 잘 섞어 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줬다.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극단적인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고, 즐겁게 행복하게만 흘러가는 힐링계에 가까운 작품


▼ 중독성 강한 OP 









2위 : 달이 아름다워 

月がきれい 
특징 : 연애, 학원물, 청춘 
스토리 : 중학교에 다니는 소설가 지망생인 아즈미 코타로, 그리고 단거리 전문 육상부원 미즈노 아카네가 같은 반 클래스메이트가 된걸 계기로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면서 사귀기 시작하는 이야기.

- 상당히 의외의 순위. 국내에서는 생각보다 이슈되지 못했던 작품. 국내 루리웹 애니갤에서는 글이 대락 20여개밖에 안될정도로 인지도가 낮지만 그 작품성과 아름다운 연애에 대한 부분은 인정.





-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할 때 말하는 아이러브유를 의역하면서 변경된 클리쉐를 제목으로 세웠다. 4월 신작중에서 유일하게 국내에 방영되지 않을정도로 기대감이 없던 작품. 신기하게 미국과 중국에서는 방영되었다.

- 의외로 2017년 2분기 최고의 수작으로 불리는 작품으로, 자극적이지 않게 아름다운 청춘들의 사랑을 다뤘다. 전체적으로 이야기의 전개의 템포가 좋았고, 전체적으로 잔잔한 느낌으로 순수한 느낌의 매력적인 작품. 참고로 블루레이 판매량 6000장. 상당히 잘팔린 편에 속한다. 상당히 그림체와 배경 퀄리티가 좋은 편.








1위 : 메이드 인 어비스 
メイドインアビス 
특징 : 판타지, 모험, 초고퀄 
스토리 : 엄마를 찾기 위해서 기괴한 괴물들이 살고 있는 거대한 수수께끼의 장소인 어비스로 떠나는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그려낸 작품

- 2017년 최고의 명작. 작품성. 상업성. 모든 면에서 완벽했던 작품 초반 전개에는 비교적 주목 받지 못했지만 작품의 매력적인 세계관과 극장판 빰치는 작화. 귀여운 캐릭터와 반대로 어두운 세계관까지 작품의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았던 작품.



- 작품은 어른동화라고 해도 될 정도로 아름다운 그림체와 캐릭터를 가지고 있지만 한발짝 들여다보면 정말 어두운 세계관. 그러면서도 노린듯한 캐릭터설정으로 작품성과 상업성을 다가져갔다. 

- 특히나 개성넘치는 캐릭터들, 오젠이라던지 본도르드, 리코, 레그 등등 때문에 동인지로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이작품의 가장 마스코트이자 2017년 3분기 최고의 캐릭터는 역시나 나나치. 작품의 후반부에 등장했지만 수인에 귀여운 캐릭터성, 여성인지 남성일지 알수 없는 어중간한 성정체성까지 이작품이 낳은 최고의 캐릭터였다. 거기에 그냥 귀엽기만 한게 아닌 이 캐릭터가 주는 이야기의 강력함. 슬픔과 감동의 이야기. 그리고 1기의 완벽한 마무리와 2기에 대한 기대감까지 매력적인 캐릭터.

▼ 작품을 설명하는 듯한 OP 








이상 2017년 아니고레에서 선정된 TOP10 최고의 평점 애니메이션이였습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봐도 이작품들은 하나같이 좋은 작품이였던거 같네요. 하지만 2017년에 이작품들말고도 더 추천해보고 싶은 작품들도 있네요! 다음편엔 2017년 개인적으로 좀 더 알리고 싶은 소개하고픈 놓치기 아까운 작품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17년 좋았던 명작, 수작 작품들 꼭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안녕!





▼ 2017년 애니메이션 추천 


[애니추천] 2017년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1탄


[2017년 1분기 애니]일본 명작 애니메이션 분기별 추천 TOP10


2017년 3분기 일본 애니 추천 순위 : TOP10 [ 혼자놀기쥬의 명작 애니메이션 소개 ]


2017년 2분기 일본 명작 애니 추천 순위 TOP3 + 혼자놀기쥬 추천 4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