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자기 임신했으니 키우던 고양이 버리라는 아내 - 네이트판 레전드 썰

자기 임신했으니 키우던 고양이 버리라는 아내 - 네이트판 레전드 썰









안녕하세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되지 않아 
조언을 구하려 글 올립니다. 아내도 볼 거예요.  

결혼한 지 6개월 차 부부입니다. 
고양이 키운지 12년 차고 고등학교 때부터 
키워왔습니다. 아내와는 2년 연애했습니다. 

연애 초반에도 아내는 제가 
고양일 키우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가끔 제 자취방에 놀러 올 때면 
고양이와 놀아준 적도 있고요. 
예뻐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청혼하고 며칠 뒤 
당연하단 듯이 고양이 파양시킬 거지라며 
제가 물었습니다. 저는 황당했고, 

무슨 소리냐 물으니, 자긴 동물과 
사는 건 딱 질색이라 했습니다. 

털 날려서 옷에 털 묻고 기관지에도 
안 좋고 돈 들이고 관리해주고 그리고 
고양이는 강아지랑 다르게 배은망덕해서 
애교도 안 부리고 할퀴고 고마워하지도 않는다고. 

그때 처음으로 아내와 파혼을 생각했고 
전 단호하게 파혼하자 통보했습니다. 

하지만 아내는 곧 미안하다고 
노력해본다며 굽어들어왔습니다. 

그리고 결혼 후엔 고양이 2마리와 
친해질려 노력하는 모습에 아내가 
기특하기도 하고 고마웠습니다. 

지만 그것도 잠시, 금세 질려 하고 
똥 냄새난다, 털 날린다, 울어댄다

이유 없이 울어대지 않음. 
보통 밥그릇이 비어있으면 우는데, 
그거 챙겨주기 싫어서 집에서 하루 종일 
울어대게 내버려 두고 나 퇴근하면 뭐라 함.

할퀸다(실제로 할퀴진 않음. 
계속 귀찮게 껴안거나, 그 사람의 대한 
나쁜 기억이 있으면 하악 거릴 뿐) 
이유를 대며 짜증을 냈습니다. 

그래도 버리자는 말은 두 번 다시 
안 하길래 참 잘했는데, 이번에 아내가
임신을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임신 소식을 알자마자 저는 
기뻐하느라 여념이 없었는데, 오리려 
아내가 더 잘 됐다는 듯 이제 고양이 
버리면 되겠다! 하는 겁니다. 

이에 온갖 정이 떨어졌는데, 
아내는 자꾸 임신까지 했는데 책임져야지
그러니까 고양이 갖다 버리자 합니다. 

고양이 때문에 스트레스받는다 
소리 지르고 울고불고 난리입니다. 

아내는 제가 가정에 소홀하고 
고양이한테만 매달린다 하는데, 
솔직히 이해되지 않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베플 
반려동물의 0순위 조건은 가족 구성원이 
기르는 걸 전부 찬성하는 가임. 

따라서 사귀던 시절 아내가 동물을 
달가워하지 않았기에 글쓴이는 파혼하자 했고, 
그에 아내는 사과하고 결혼 하길 원했음
이건 아내도 동의한 거라고 봐도 되겠네요. 

랬던 아내가 말로 노력해본다고 
정말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 깊게 알아보지 
않은 글쓴이에게도 아쉬운 부분은 있으나, 

아내가 다 받아들여 놓고 애까지 생기면 
지가 어쩌겠어 갖다 버리겠지? 
하는 생각이 느껴짐. 



베플 
애는 내가 키울 테니 이혼하자.
가 그나마 해결이 될 듯. 
고양이 몰래 갖다 버릴 수 있으니 
집에 cctv 다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베플 
키우고 안 키우고를 떠나서 집에서 
기르던 짐승을  아무렇지도 않게 버려도
되겠다고 했다니 인성 쓰레긴가 소름.

사이코 같다. 계속 자기주장만 하는 
이기주의에 쓰니 님도 참 여자 보는 눈 더럽게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