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8년 7월 신작 일본 애니메이션 신작 추천 : 1주차 평가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만화부터 웹툰,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즐기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드디어 2018년 3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신작의 포문이 열렸습니다! 모든 작품이 1화를 시작하기 시작했네요. 그와 동시에 시작된 애니메이션 평가순위. 1주차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아직까지 몇몇 대작들은 시작도 안했지만 그래도 반이상의 작품들이 1화로써 시청자들과의 만남을 가졌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TOP10작품들 바로 확인해보시죠.
* 일본 애니메이션 전문사이트 아니고레에서 일본인들이 애니메이션을 보고 평가한 결과입니다.
* 비정기적으로 제공되는 순위정보입니다.


2018년 3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신작 추천 : 1주차 평가 순위 TOP10



10위 : 아득한 리시브
はるかなレシーブ
특징 : 미소녀, 백합물, 비키니, 수영복, 비치발리볼, 모에, 스포츠
스토리 : 키가 정말 작아서 비치발리볼에는 조금 아쉬운 키를 가진 카나타와. 작은키로 비치발리볼을 포기하려고 했지만 키가 엄청나게 큰 장신인 하루카와 만나게 되면서 언밸런스한 두사람은 콤비가 되어서 활약을 시작하는데!? 모래사장에서 펼치는 비치발리볼의 우정이야기! 우정을 넘어 진한 백합까지?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달래줄 여름 애니메이션



1화 후기
- 전체적으로 의외로 비치발리볼에 집중한 이야기 전개, 아예 비치발리볼을 모르는 주인공인 하루카가 키 때문에 비치발리볼에서 멀어진 카나타. 두사람이 처음으로 같이 비치발리볼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비치발리볼의 기본부터 시합을 하게 되는 이야기로 무난하게 시작한 듯. 첫 화기에 주인공이지만 아무래도 실수 투성이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웃음을 자아내고, 첫편부터 늘어지지 않고 라이벌과의 만남으로 초보자지만 첫회부터 배워나가는 이야기로 좋은 흐름을 가져갔다.

시작부터 주인공이 패배하고, 일주일후 다시 대결한다는 느낌으로 다음편도 기대되는 전개. 그냥 서비스물에 가까운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비치발리볼에 대한 묘사도 디테일하고, 캐릭터의 디테일도 괜찮은편. 다음편이 나와도 볼만한 무난한 작품





7위 : 살육의천사
殺戮の天使
특징 : 호러, 심리적 호러물, 공포, 사이코패스, 미스테리, 생존게임
스토리 : 어느날 깨어보니 어딘지 알수 없는 빌딩의 최하층, 주인공인 그녀는 모든 기억을 잃어버렸는데, 그녀는 지상을 찾아 빌딩을 헤메이는 도중에 온몸에 붕대를 감고서 사신까지 낫을 들고 다니는 살인귀 잭을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그런 그에게 자신을 빌딩 밖으로 나가게 해주면 자신의 목숨을 거둬도 된다는 이상한 약속을 하고, 두사람의 공동전선을 펼치게 되는데? 과연 빌딩밖으로 살아나갈수가 있을까?



1화 리뷰
- 1화부터 충격적인 전개로써 첫편부터 엄청난 공포를 전해준 작품. 작중에 정상인이 없다 싶을정도로 하나하나 맛간 캐릭터들의 등장과 함께, 깜짝 반전, 거기에 피가 엄청나게 튀는 공포 작품. 광기가 주는 공포를 잘 표현해내었고, 전체적으로 작화상태, 연기력 등 전체적으로 잘만들어진 작품







7위 : 백스트리트걸즈
Back Street Girls -ゴクドルズ-
특징 : TS물, 깡패물, 개그, 성전환, 아이돌
스토리 : 3명의 깡패들이 아이돌에 도전한다!? 보스의 명령 때문에 수술로써 여자가 되게 되지만 깡패였던 내면은 전혀 바뀌지 않았다. 깡패들이 도전하는 여자아이돌의 세계는 과연 어떤곳일까?




7위 : 어느 좀비소녀의 재난
あるゾンビ少女の災難
특징 : 좀비물, 좀비의 시선
스토리 : 유프로신 아가씨와 함께 가련한 시녀가 백년간의 잠에서 깨아났다. 그곳은 일본이라는 곳에 위치한 대학의 교내. 어리석은 학생들이 훔쳐간 비석을 되찾기 위해서 그들은 전부 말살하려고 하는데? 정작 아가씨는 열정도 없고 소심하다?! 불사신 괴물 답게 어서 인간들을 죽여달라구요!

다른 작품들과 다르게 TV에 방영되는 작품이 아니라, 웹방송되는 독특한 작품, 상당히 고어한 연출의 작품으로 좀비물인데, 인간의 시선에서 진행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좀비측의 시선으로 진행되는 독특한 작품.




6위 : 유라기장의 유우나씨
ゆらぎ荘の幽奈さん
특징 : 모에물, 러브코미디, 하렘물
스토리 : 육체파 영능력자 후유조라 코가라시. 영능력자로써 악령이 매우 쉽게 쓰이는 참 희한한 체질을 가지고 있어서 이런저런 사고 끝에 엄청난 빚을 지게 된다. 그래서 온천여관 유라기장에 하숙을 하게 되는데, 그곳에는 주인공을 뺀 모두가 여성뿐이였다!? 

1화 감상
OVA판을 시청했는데, 1화부터 유두노출하는 그야말로 본격 17~19금 작품으로 내용보다는 서비스씬에 제대로 집중한 작품. 어설프게 러브코미디가 아닌 본격 서비스 애니메이션. 차리리 이렇게 대놓고 남성향을 가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최근들어서 이런 작품이 별로 없었는데 어느정도 팬을 모으지 않을까 싶다. 퀄리티는 살짝 묘한 느낌.




5위 : 즐겁게 놀아보세

あそびあそばせ
특징 : 미소녀, 개그, 모에, 서비스, 얼굴개그
스토리 : 어릴적부터 언니와의 내기로 매일 심부름만 하던 노무라 카스미, 영어가 매우 약해서 공부를 하지만 성적은 제자리, 그러던중 외국인 친구 올리비아와 혼다 하나코가 참참참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서는 그친구에게 영어를 배울려고 접근! 하지만 영어는 배우지 못하게 매일 어울리면서 게임만 주구장창하게 되는데!?



1화 감상
케이온 장난판 정도로 생각했지만 현실은 괴짜가족 모에화판에 가까운 막장 작품. 카케구루이 장난판이라고 할정도로 맛간 작품. 개인적으로 좋은 개그텐션으로 이번분기 개그작품 중에서는 가장 기대작! 이텐션이라면 다 챙겨 볼듯, 거기에 의외로 작화가 좋은 편에다가 1화엔 서비스씬까지, 개그작품으로써 갖춰야할 기본기가 훌륭했다.




4위 : 바나나피쉬
BANANA FISH
특징 : 
스토리 : 주인공인 매력적인 외모와 함께 가공할 만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는 소년 애쉬, 어느날 뉴욕의 길거리 갱단에 남자가 의문에 살해를 당하게 되는데, 죽기 직전 애쉬에게 바나나피쉬라는 의문을 알수 없는 말을 남기고 눈을 감게 되고, 그러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3위 : 하네바도
はねバド!
특징 : 스포츠물, 미소녀, 열혈, 우정
스토리 : 현립 키타코마치 고교의 배드민턴부 코치인 타치바나 켄타로, 워낙 약체인 학교에 부원수까지 모잘라서 단체적에 나가지는 못하게 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배드민턴을 극도로 싫어하지만 천재적인 운동실력을 보유한 하나사키 아야노를 보고서는 입부를 권유하지만 묘하게 배트민턴을 싫어하는데!?



1화 감상
시작부터 미친퀄리티의 배트민턴연출, 전체적으로 무거운 연출과 함께 1화답게 캐릭터들의 개성과 과거소개. 새로운 코치의 등장과 매니저 등등 배경전개를 쫘악 깔아논 무난한 연출을 보여줬다.

미소녀 스포츠물인줄로만 알았지만 본격 스포츠청춘물. 첫회부터 절대적인 강자에게 무너진 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고, 그런 주인공의 고민하는 모습과 함께, 천재의 등장을 보여주면서 성장해나가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기대되는 작품. 1화답게 고퀄리티였는데 이대로만 이어가면 이번분기 좋은 수작 스포츠애니메이션이 탄생할거 같다.






2위 : 야마노스스메 3기
ヤマノススメ サードシーズン
특징 : 여행, 등산, 일상, 백합, 우정, 미소녀, 일상
스토리 : 고소공포증과 함께 사람들과의 관계가 조금은 소심한 주인공인 유키무라 아오이는 그녀의 과거 친구였던 외향적 소꿉친구인 히나타와 몇년만에 재회를 하게 되었는데!? 그러면서 두사람이 꿈으로만 생각하던 등산을 계획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1화 감상
상당히 짧은 13분짜리 애니메이션, 이미 3기까지 나온 작품으로 안정적인 진행, 1화에서는 야간등반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야경을 보러가는 두사람의 모습을 보여줬다. 전체적으로 텐션자체는 낮은 작품으로 가볍게 보기 좋은 힐링 애니메이션.




1위 : 일하는세포
はたらく細胞
특징 : 과학적, 교육적, 세포, 인체, 모에화
스토리 : 생물학적으로 우리몸의 내부에 각종 현상을 의인화시켜서 한편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독특한 작품으로 옴니버스 스타일의 학습만화 같은 이야기



1화 감상
고퀄리티 작화, 마치 액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훌륭한 액션씬과 더불어서 귀엽고, 섹시한 캐릭터들까지 이번분기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을만한 작품. 의인화한 신체속 세계를 정말 그럴듯하게 잘 풀어냈고, 초보 적혈구가 백혈구와 함께 펼치는 매력적인 이야기. 아이들과 볼만한 작품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살짝 피가 튀어서 볼때는 주의해야 할듯. 그래도 교육적이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잘 풀어낸 작품.




최근에 바빠서 애니를 잘 챙겨보지 못했는데, 이번분기에느 조금 따라가 보려고 합니다. 매력적인 신작애니메이션들 TOP10 어떠셨나요! 다음주에는 모든 애니메이션들이 1화씩 방영되었을테니 좀 더 정확한 평가로 돌아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