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양덕 평가 일본 명작 만화 추천 TOP100 : 4탄 스포츠,판타지, 순정 만화책 순위 정리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명작 레전드를 정리하고 있는 순위 전문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은 벌써 4번째 찾아오는 양덕 레전드 평가 만화 TOP100 시간입니다. 이번편에서는 70위 ~ 61위까지의 10작품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요!? 순위보다는 해외 양덕들에게는 이런 책들이 평가가 좋구나 생각하게 되는 색다른 만화들의 장! 바로 확인해보시죠! 양덕들의 평가순위 TOP10 4번째편!


양덕 평가 일본 명작 만화 추천 TOP100 : 4탄 스포츠,판타지, 순정 만화책 순위 정리




70위 : 스피릿 서클
スピリットサークル -魂環-
Spirit Circle
특징 : 판타지, 윤회, 내세, 전생
스토리 : 영혼이 보이는 고스트 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14세의 소년인 오케야 후타, 초딩때부터 친구 4명과 평범하게 무적인 중2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는데, 첫눈에 반한 미소녀 전학생 코우코에게 그녀의 배후령인 이스트가 보인다는 사실과 함께 얼굴의 흉터를 들키게 된 후타. 그러고는 넌 앞으로 7번 죽어야 한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 충격적인 두사람의 전생 체험이야기.

국내에서는 1~2권까지 정발되고 더이상 정발되지 않았다. 레진코믹스에서 완결까지 이북판으로 나와서 국내에서도 볼수 있는 작품. 이야기는 후타가 과거부터 살아온 삶을 보여주는 이야기로, 후타와 코우코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 총 6권분량의 작품. 비교적 국내에서는 거의 인지도가 없는 작품이지만 해외에서는 먹어주는 작품인듯.




69위 : 크로스게임
Cross Game
특징 : 스포츠, 청춘물, 심리
스토리 : 스포츠용품점의 아들인 키타무라 코우, 찻집과 배팅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츠키시마가의 네자매는 소꿉친구 사이이다. 좋아하는게 매번 바뀌던 코우, 그러던 어느날 둘째 와카바와 수영캠프로 계곡에 갔다가 물에 빠져 죽게 되는데.. 그로부터 4년뒤 중학교 3학년이 된 코우의 모습과 함께 이야기는 시작된다.

아다치미츠루의 장편 야구만화. 특히나 과거 터치와 H2를 이어서 또다시 보여주는 아다치표 야구만화로 그전에 몇몇 작품이 흑역사로 남아서 떨어진 작가의 명성을 단순에 회복해준 수작 작품. 특히나 전작에 오마쥬에 가까운 내용으로 인해서 전체적으로 플롯과 등장인물간의 관계가 비슷한 편, 그래도 이야기 중반이후의 전개는 완전히 다른 작품

스포츠물로써보다는 청춘만화로써의 가치가 있는 작품으로써 경기의 긴박함에 집중하지 않고, 주인공과 주변인물들의 깔끔한 심리묘사 표현이 돋보이는 만화계 수작 청춘만화. 특히나 기존작과 다르게 여성캐릭터들의 비중이 확 높아지고, 서비스씬이 확줄어들었다. 아마도 여성팬들을 의식한것으로 보인다.




68위 : 도로헤도로
ドロヘドロ
Dorohedoro
특징 : 판타지, 그로테스크, 사이버펑크, 잔인
스토리 : 인간과 마법사가 공존하는 세상, 그곳엔 기억을 잃고 마법사에게 공격 당해서 머리가 파충류로 변한 남자 카이만이 식당 주인 아가씨인 니카이도와 함게 자신의 과거를 찾아내고, 원래의 모습을 찾기 위해서 마법사를 찾아다니는 이야기

제목 도로헤도로는 도로 = 진흙, 헤도로 = 구정물을 뜻한다. 다른 의미로는 홀과 마법사세계롤 와가는 도아 헬 도아라는 뜻도 있어서 일본 특유의 말장난인 제목, 이만화의 독특한 점은 특히나 거칠고 과격한 표현력과 매우 세밀하게 표현해낸 작화, 마치 미국만화풍의 채색으로 과거 80~90년대에 사이버펑크시대의 느낌을 많이 내는 작품.

그러면서도 이야기자체는 상당히 잔인한 편이지만 캐릭터들은 쾌활하면서도 가벼운 개그를 치면서 전체적으로 작품이 너무 무겁지 않도록 적절하게 조절된다. 상당히 잔인한 연출이지만 가볍게 표현하고, 너무 자주 나오기 때문에 보다보면 무감각해진다. 1999년부터 연재중인데 아직도 완결나지 않았다. 현재 22권까지 발간되었다.




67위 : 식극의소마
食戟のソーマ
Shokugeki no Souma
특징 : 요리, 학원, 요리배틀물
스토리 : 세계 최고라고 불리는 요리학교인 토오츠키 학원에 입학하게 된 주인공인 유키히라 소마가 최고의 자리를 목표로 노력하게 되는 본격 요리만화.

초반엔 일본 음지의 상업지 작가인 사에키슌(tosh)의 작품으로 화제가 되었던 작품. 초반엔 서비스씬으로 조금 이슈가 되었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요리경연, 요리배틀이 주스토리로 배틀물로써의 재미를 잡게 된다. 거기에 원래 여자캐릭터를 잘 뽑아내는 사에키슌의 그림체로써 전체적으로 캐릭터들의 매력이 좋은 편, 거기에 의외로 고퀄리티 작화로 요리들도 먹음직스럽게 그려진다.

그리고 이야기 전개가 상당히 시원시원하고, 특히나 가장 사랑받는 이유는 매력적인 주인공이기 때문. 주인공 때문에 보는 여성팬들도 꽤나된다고 한다. 이야기 전개는 대체로 실제 요리가 가능한 평범한 재료로써 요리하는 주인공 vs 각종 초호화재료로 승부하는 실력자의 구도가 자주그려지는 편. 

특히나 이작품에서 주인공인 소마에 대한 설정이 매우 탄탄하다. 원래는 실력이 거의 평범한 수준이지만 아버지와의 대결로써 엄청나게 성장하면서 커나가고 있다는 것. 거기에 소박한 재료로써 볼품없는 것도 요리사의 역량으로 얼마나 좋은 재료가 되는지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즉 이야기는 노력과 도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끔 던져준다.







66위 : 오늘부터 신령님
Kamisama Hajimemashita
특징 : 로맨스, 판타지, 순정, 신, 개그
스토리 : 아빠의 가출이후 살던 집에서 마져 쫒겨나게 된 여고생 모모조노 나나미, 우연하게 길에서 도와준 남자에 도움으로 집을 받게 되는데!? 그집은 폐가가 된 신사. 알고보니 그남자가 바로 이곳의 토지신인 미카게였던 것! 신사를 받는 대신에 토지신의 역활을 떠맡게 되는데!? 차가운 여우요괴와 토모에, 그리고 도깨비들과 함께 토지신으로써 성장해나가는 이야기

일본 순정 로맨스 만화하면 빠지지 않는 명작 작품. 특히나 애니화까지 초 대박나면서 만화, 애니메이션 둘다 강력추천하는 작품. 전체적으로 순정만화로써 한명의 여자주인공과 그런 주인공을 둘러싼 매력적인 남자들이라는 컨셉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 만화지만 거기에 세련된 개그와 함께, 토지신이라는 설정으로써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매력적인 작품




65위 : 유리가면
ガラスの仮面
Glass no Kamen
특징 : 열혈, 순정, 레전드
스토리 : 중국집의 더부살이 종업원으로써 편모가정에서 자란 기타지마 마야, 우연하게도 왕년의 대배우인 츠키카게 치구사에 눈에 띄게 되고, 본격적으로 연기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라이벌인 히메가와 아유미와 함께 홍천녀라고 전설적 연극의 여주인공 자리를 두고서 경쟁하는 이야기.

일본 만화계의 레전드오브레전드, 1976년부터 연재를 시작, 현재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연재중인 작품,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일본 순정물의 레전드 작품. 부모부터 아이까지 함께 보는 일본의 살아있는 전설의 만화다. 만화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패러디 짤로써 많이 봤을 작품

짤로써만 만나본 사람들은 개그물로 아는 사람도 있지만 이야기는 디테일한 심리묘사와 수려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그림체, 거기에 연기에 대한 고뇌가 느끼져는 작품. 일본에서는 이작품을 보고서 연기를 시작했다는 사람도 꽤나 많다. 순정물이지만 남자들에게도 매력적인 만화인데 이야기 내용 전개가 매우 열혈하다. 특히 라이벌기믹을 제대로 사용해서 더욱더 끌리는 맛이 있는 작품




64위 : 아이실드21
Eyeshield
특징 : 스포츠, 열혈, 성장주인공, 럭비, 개그
스토리 : 기도 약하고 초등학교 입학부터 고교생이 될때까지 똘마니만 하던 주인공 세나, 그런 주인공의 숨은 재능을 발견하게 되고서 미식축구선수로써 점점 성장해나가는 이야기

스포츠물과 능력자물의 사이에 매력적인 그림체로 정점을 그려낸 작품, 독특한 소재인 미식축구를 주제로써 미식축구 내 두뇌싸움과 초능력에 가까운 수퍼플레이를 박력 폭팔하는 연출력의 무라타유스케가 그려낸 작품이다. 독특한 기록으로 7년간 연재중에 단한번의 휴재를 한적이 없다.

작중에 나오는 초능력에 가까운 기술들이 의외로 현실속의 미식축구속에서 나온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유쾌한 느낌의 초능력 스포츠물로써 그림체 때문에 미국쪽에서 더욱 먹히게 된 작품. 독특한 점으로는 북미에서는 19세물로 작중에 총기연출이 나왔기 때문에





63위 : 다이아몬드 에이스
ダイヤのA
Diamond no Ace Act II
특징 : 야구, 디테일묘사
스토리 : 시골의 무명 중학교에 뛰고 있던 사와무라 에이준, 고향의 친구들과 함께 야구를 계속 할 생각이였지만 도쿄의 야구명문인 세이도 고교의 스카웃 제의를 받고서는 상경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실력차를 실감하게 되고서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지만 점점 투수로써 성장하게 되는데!?

야구만화 중에서 가장 현실성이 높은 작품. 특히나 주인공이 매우 현실적으로 특별하게 구속이 빠르지도 않고, 안타와 홈런을 맞으면서 강판 당하기도 한다. 오히려 팀에 경쟁자인 후루야 사토루가 오히려 주인공 보정을 받는 듯한 느낌. 이 작품이 또 독특한건 보통은 천재의 주인공이 허접한 학교에서 강호를 잡아내는게 야구만화의 클리쉐지만 이작품은 역으로 초 강호에 들어간 주인공이 3류급 선수로서 후보에서 주전까지 성장해나가는 성장에 주목한 작품.

특히나 주인공보정이 심하지 않고, 주전부터 후보까지 팀에 묘사가 훌륭하고, 팀 전체가 주인공이라는 평을 받을정도로 팀에 대한 묘사가 좋은 편, 전체적으로 팀원들의 실력이 균등해서 강력한 팀내 경쟁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보통 다른 스포츠물에서 최종보스급의 팀의 묘사와 같다. 

특히나 주전, 엔트리, 대기조까지 사람들의 애환과 경쟁심, 고뇌등 다양한 심리적인 묘사가 훌륭하고, 전체적으로 고루고루 묘사해서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 특히나 야구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상당한 작품.




62위 : 신부이야기
乙嫁語り
Otoyomegatari
특징 : 신의 작화, 로맨스, 중앙아시아, 일상물, 역키잡
스토리 : 19세기 중앙아시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젊은 신부와 그 가족과 함께 펼쳐내는 소소한 가정사를 그려낸 만화

여러명의 신부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옴니버스적인 작품이지만 이야기 자체는 전체적으로 연결된다. 총 신부가 5명의 신부가 등장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아미르가 가장 주인공 같다. 유목 부족인출신으로써 혼기를 놓친채 살다가 주인공네 가문에 시집오게 되는데, 당시 나이 20세. 주인공 나이가 12살. 만화속 평균 결혼 연령이 15~16세이니 엄청난 나이 차이.

초반에는 아미르는 가족으로써 환영은 받았지만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주인공인 카르르크가 자신을 배려해주는 것을 느끼고, 자신을 위해서 용기낸 것을 보고서는 제대로 반하게 된다. 그리고 나서부터는 점점 이성으로 인식하고 사랑에 빠져드는 중. 연애물로써도 상당히 훌륭한 작품. 이런 아미르는 그야말로 먼치킨같은 역활로써, 요리, 청소, 자수, 집안일에는 만능이고, 사냥, 특히나 활에 출중하다. 사냥부터 집안일까지 뭐하나 빠지지 않고, 거기에다가 육아까지도 완벽하다고 하다. 그야말로 사기캐릭터

가장 이작품의 특징으로 치자면 패턴 덕후. 미친 퀄리티의 패턴을 디지털작업이나 어시에 도움을 받지 않고서 일일히 직접 그려넜는다. 작가의 말로는 이 패턴을 그려넣으면서 살아있음을 느낀다고 한다.





61위 : 플루토
プルートウ
Pluto
특징 : SF, 서스펜스
스토리 : 세계의 7대로봇 중 하나 로봇 경찰 게지히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 이야기는 중동의 갑부가 자신의 로봇인 플루토가 강하다는 걸 입증하려고 벌인 사건으로 시작된다.

영화같은 연출력과 함께 SF적 상상력이 뛰어난 작가 우라사와 나오키의 작품. 원작은 데즈카 오사무. 기승전까지는 상당히 대단한 명작이지만 아쉬운 결로 인해서 평이 조금 갈리는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