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예능 명장면

우리동네 맛집 탐방 미식클럽 시청 맛집 : 남포면옥 평양냉면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 핫한 예능의 핫한 부분을 쌱쌱 정리하고 있는 예능전문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6월 말 방영되었던 우리동네 맛집 탐방 미식클럽 시청편의 빅데이터 맛집, 그야말로 온라인 정보로써 최고의 1위를 차지한 집입니다. 그런 맛집이 평양냉면집이네요!? 평양냉면은 호불호가 꽤나 나서 쉽게 접하는 음식이 아닌데도 사람들에 입에 많이 오르락내리락 한다는건 그만큼 좋은 집이라는거 같네요.


어떤 집인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그전에 이 방송에 나온 평양냉면집의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남포면옥

영업시간 : 11시30분~22시까지 [ 명절당일휴무 ]

전화번호 : 02-777-3131

주소 : 서울중구 을지로3길 24

가격 : 냉면 11000원 / 어복쟁반(소) 60000원 / 한우불고기 27000원 / 수육 30000원 / 접시만두 8000원 / 갈비탕 10000원


"평양식 냉면과 어복쟁반 전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남포면옥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오랜세월 동안 사랑받은 맛집" : 미세린가이드



우리동네 맛집 탐방 미식클럽 시청 맛집 : 노포 평양냉면




냉면집 자기소개

40년 전통의 냉면 전문집, 식당을 들어서자마자 확인할 수 있는 동치미항아리, 매일매일 동일한 동치미 맛을 내기 위해서 날짜별로 담궈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매운맛이 도는 싱싱한 무만을 골라서 소금에 굴린뒤에 파와 마늘, 생강과 배로 맛을 낸 동치미는 3일간 익힌 뒤에 사용하고, 냉면은 혈압에 좋은 메밀로 만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면발위에 소고기 한점과 절인 오이와 무 배 그리고 계란반쪽까지해서 최상의 냉면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남포면옥은 이북음식 전문점으로써 가격은 조금 강한편이지만 제대로 된 한끼식사를 드실수 있는 곳입니다. 1951년에 1.4후퇴에 피난오셔서 2대째에 이 자리에 정착한 이집. 과거에는 양반들의 해장음식이였다고 하는 평양냉면을 제대로 드셔볼수 있는 집입니다.


특히나 남포면옥은 깔끔한맛과 시원한 맛이 동시에 존재하는 깊은 육수의 맛으로 다른 평양냉면집과는 또 다른 색다른 음식의 진수를 맛보실수가 있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육수 오리지널 그대로의 맛을 한번 보시고 나셔서 취향에 맞춰서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특히나 동치미로 이미 어느정도 맛이 잡혀있어서 식초와 겨자를 풀지 않아도 냉면의 맛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제대로 된 한끼식사. 좋은 곳에 대접해드리고 싶은 날 시청에 위치한 이집, 남포면옥 한번 가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