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일본 명작 만화 추천 3탄 : 양덕 평가 만화책 역대 순위 TOP100

매력적인 애니메이션부터, 만화, 웹툰 등 다양한 장르에 작품을 소개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일본 역대 명작 만화책, 양덕들이 평가한 최고의 작품 TOP100선 중에 3번째 포스팅입니다. 벌써 3번째시간이군요. 100편의 작품중에서 어떤 작품들이 나올지 감조차도 잡하지 않는데 정말 뜬급없는 작품들이 많이 나옵니다.


매력적인 일본 만화책의 명작 TOP100선, 3번째 이야기 바로 확인해보시죠!



일본 명작 만화 추천 3탄 : 양덕 평가 만화책 역대 순위 TOP100



80위 : 홀리랜드
ホーリーランド

Holyland

특징 : 길거리 싸움, 배틀, 리얼한 묘사
스토리 : 어른의 세계와 아이들의 세계, 그사이에 존재하는 홀리랜드, 그 성지를 떠날 때 사람은 성지를 가슴에 품는데.. 때로는 망각의 저편에 묻어버리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그런 성지. 그곳에 당신은 있었다.

왕따 때문에 히키코모리가 된 방구석폐인 고교생인 카미시로 유우. 너무 심심해서 집에서 복싱의 스트레이트만 연습하게 되면서 싸움을 눈을 뜨게 되고, 불량배 사냥꾼이라는 무서운 별명의 길거리 싸움의 최강자가 되어가는 양판소 스타일의 만화.

뻔하다고 할 수 있는 스토리지만 이 이야기를 상당히 맛갈나게 살려낸 작가의 경험이 대단하다. 특히나 실제 싸움판에서는 그럴법 하다 싶은 다양한 요소를 정말 리얼하게 그려내는데, 이런 이야기가 작가가 직접 거리를 방황하면서 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그려낸 작품. 전체적으로 상당히 리얼한 느낌의 싸움이 이 작품의 진짜 맛




79위 : 마법사의 신부
魔法使いの嫁
Mahoutsukai no Yome
특징 : 판타지, 마법사, 괴이
스토리 : 마법사와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존재하는 현대. 슬레이베가 체질인 소녀 하토리 치세는 자신의 인생을 비관하여 목숨을 끊으려고 하지만 자신의 목숨을 팔아보라는 경매인의 말을 듣고서는 경매장에 나서게 되는데!? 그곳에서 만난 해골머리 마법사에게 비싼 값에 팔리게 되고, 마법사의 제자이자 신부로써 새삶을 살아가게 되는데!?

일본 이만화가 대단하다 남성 2위를 차지한 저력의 작품으로, 상당히 이야기자체는 담담하면서도 무거운 느낌으로 이야기가 전개 된다. 전체적으로 미려한 그림체가 그 맛을 잘살려주고 있다. 현대와 판타지 요소을 잘 섞어서 너무 튀지 않게 그러면서도 매력적이면서도 개성넘치게 표현해낸 최근 일본의 만화책계의 수작.

참고로 애니화도 되었는데, 방영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어가면서 방영되었고, 2쿨이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템포와 좋은 작화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




78위 : 오렌지
Orange
특징 : 청춘, SF, 로맨스
스토리 : 동급생의 사망 이후 후회 하던 삶을 살아가던 10년 후 자신에게 편지를 받게 되면서, 미래를 바꾸기 위해서 행동하는 이야기

역대 일본만화 판매순위 24위에 달하는 인기작품. 10년뒤 자신에게 편지를 받는 황당한 내용으로 이야기가 시작되고, 그 내용중에 친구 중 한명이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러면서 16세의 자신에게 바라는 일이 적혀있는데, 주인공인 나호는 그런 편지 의견에 따라서 노력하게 되는데!? 알고보니 자신뿐만이 아니라 친구들도 10년뒤에 자신에게 편지를 받고 있다는 걸 알고 되는 독특한 스토리라인을 가진 작품.




77위 : 오늘부터 우리는
今日から俺は!!
Kyou kara Ore wa!!
특징 : 학원물, 우정, 학원폭력, 개그
스토리 : 중학시절까지만 해도 평범하게 살던 미츠하시 타카시와 이토신지는 전학 이후에 튀는 개성넘치는 고교생활을 하기 위해서 헤어스타일을 금발과 빗자루 머리로 바꾸게 된다. 둘다 아예 모르는 사이였지만 같은 반이 되었고, 당연히 서로 잘 맞지 않았는데, 학교에 폭력 서클을 상대로 싸워보니 서로 합이 잘 맞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서로가 서로를 의지하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두사람의 전설이 시작된다.

원제는 오늘부터 나는!! 학교를 배경으로 한 청춘물로써 적당한 폭력과 담백한 개그, 우정과 신념을 테마로 돌아가는 이야기.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담백한 편이다. 비슷한 만화로 상남2인조가 있지만 그것보다는 전체적으로 수위가 낮은 편. 

전체적으로 이야기의 흐름은 개그노선이지만 중간중간 진지하게 이야기가 바뀌기도 한다. 전형적인 학원물의 클리쉐. 그래도 학원폭력물이지만 상당히 잔인하거나 지나친 묘사가 없고, 전체적으로 밸런스 좋은 개그와 스토리라인으로 무난하게 보기 좋은 킬링타임용 만화. 개그 패턴이 잘맞는다면 명작이라고 볼수도. 그림체는 조금 밋밋한 편





76위 : 흑집
黒執事
Kuroshitsuji
특징 : 액션, 판타지, 스릴러
스토리 : 팬텀하이브가의 당주 시엘 팬텀하이브, 그리고 그의 집사인 세바스찬 미카엘리스가 주인공인 이야기로, 여왕의 명을 받아서 영국의 온갖 어두운 일을 처리하던 집안의 구성원 전부가 참혹하게 살해당하고 저택엔 불이 질러지게 되는데? 유일하게 살아남은 건 어린 아들 시엘 팬텀하이브. 복수와 살기위해서 악마인 세바스찬 미카엘리스와 영혼을 댓가로써 계약을 맺고 여왕의 명령과 범인을 찾기 시작하는 이야기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소재를 다루는 이야기로 악마, 잭더리퍼, 셜록홈즈, 좀비, 타이타닉 등 다양한 유럽의 고전, 설화 영화속 컨텐츠를 모티브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 판타지가 메인에 액션과 미스테리, 추리, 개그까지 다양한 요소가 섞인 작품.

전체적으로 미려한 그림체와 개성넘치는 캐릭터, 특히나 미려한 남캐들 덕분에 여성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상당히 좋은 작품이지만 남자팬들도 꽤나 많은 편. 



75위 : 신세기 에반게리온
Neon Genesis Evangelion
특징 : 판타지, 로봇, 전투, 암울한 세계관
스토리 : 사도의 출현, 그 대응책으로 전투병기인 에반게리온을 조종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
특이하게도 애니의 대성공 이후에 애니를 만화화 한작품. 애니메이션의 이야기가 그대로 담긴게 아니라, 작가 사다모토의 재해석이 들어간 작품으로 애니판과의 느낌이 상당히 다른 편이지만 이작품 또 사다모토 에바라고 불리면서 꽤나 인기가 좋다. 전체적으로 퀄리티높은 배경과 박력넘치는 화면구도로써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

특히나 캐릭터들의 재해석으로 완전 다른 작품 같아보이는데, 레이는 무표정이지만 침착하면서도 능청스럽게 개그씬을 연출하거나 감정을 표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소류 아스카 랑그레이는 출생부터 성격까지 아예 다르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봤다고 해도 아예 다른 결말을 보여줌으로 원작팬들에게도 다시한번 에반게리온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작품




74위 : 모브 사이코 100
モブサイコ100
Mob Psycho 100
특징 : 초능력자, 학원, 배틀, 코미디
스토리 : 엄청난 초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스승 밑에서 시급 3천원을 받고서 제령알바나 하는 인기가 없어 고민인 중2 소년인 카게야마 시게오의 이야기

원펀맨으로 유명한 ONE이 직접 스토리와 작화를 모두 담당한 작품. 그림실력은 원펀맨 시절에 비해서는 상당히 좋아졌고, 만화가 진행되면서 점점 더 좋아지느 중. 단출한 느낌의 작화지만 연출력이 상당히 뛰어나서 공들여 그린컷에서는 상급작화가들 빰때릴정도로 퀄리티를 보여주기도 한다.

원펀맨과 비슷한 먼치킨 능력자의 이야기지만 모브사이코의 주인공은 육체는 완성형에 가깝지만 정신은 아직 고뇌하는 중2로, 다양한 사건을 겪으면서 점점 성장해나가는 이야기.





73위 : 노라가미
ノラガミ
Noragami
특징 : 신, 요괴, 일본의세계, 액션, 로맨스
스토리 : 차안과 피안이 공종하는 세계. 그런 세계속 팔백만 신 중에 하나인 야토와 그의 동료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그려낸 판타지 이야기

전체적으로 작품성이 좋은 편의 이야기로, 참신한 소재, 특히나 퀄리티 높은 캐릭터성까지, 전체적으로 신이나 신화에 대해서 고증이 좋은 편이고, 매력적인 그림체와 작화 거기에 액션까지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좋은 이야기. 특히나 일본의 요괴나 신을 다룬 이야기로 해외팬들에게는 제대로 취향저격된 작품




72위 : 치하야후루
Chihayafuru
특징 : 순정, 스포츠, 카루타
스토리 : 주인공인 치하야가 전학생과 친구와 함께 카루타를 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순정만화지만 카루타라는 일본의 전통게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포츠 이야기. 보통의 순정만화가 다양한 요소를 곁들이 식으로 놓고서는 연애에 집중하는 스타일 고수하지만 이작품은 오히려 연애를 곁들이로 놓고서 카루타에 집중하는 열혈 스포츠작품. 스포츠물 답게 다양한 학교들이 나오면서 수많은 등장인물이 등장하고 있다. 일본내에서도 인기가 좋은데, 애니화와 드라마화까지 나온 초인기작. 신기하게도 국내에서는 인기가 별로 없다.




71위 : 신만이 아는세계
Kami nomi zo Shiru Sekai
특징 : 함락신, 공략, 미연시, 천사와악마
스토리 : 모든 미연시게임의 독보적인 함락신으로 불리던 주인공인 카츠라기 케이마. 어느날 자신의 메일에 자신을 도발하는 듯한 메일이 오는데!? 어떤 게임속 여자라도 함락가능한 주인공은 그 메일에 가능하다고 수락해버리는데? 알고보니 2D게임 속 여자가 아니라 현실의 여자를 공략해달라는 지옥의 계약서였다!?

미연시라는 소재를 상당히 잘 이용한 작품으로, 미연시 속에 등장할만한 클리쉐와 이벤트를 히로인들에 적절하게 넣어놓고, 공략마저도 미연시 같이 풀어나가면서 전형적인 스토리로 풀어나가는데, 적절한 미연시의 추억과 뻔하지만 먹히는 클리쉘르 이용해서 사랑받은 작품.

작중에 수많은 히로인들을 공략해나가는데, 워낙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하기에 보다보면 끌리는 캐릭터가 하나이상은 있기 마련, 기본적인 골자는 여자를 공략하는 이야기지만 의외로 이야기의 스케일은 엄청나게 큰편, 구악마와 신악마의 전쟁, 여신의 봉인등 스케일은 엄청나게 크지만 이야기 자체는 결국 여자를 공략하는 이야기

특이하게도 메인 히로인이 없는 작품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각자 엇비슷한 분량을 가져가기에 이캐릭터다 싶은 메인캐릭터가 없어서 결말부에서는 엄청나게 논란이 되기도 했었다. 결말엔 너무 급한 전개와 각종 떡밥을 회수하지 못하면서 매우 아쉬운 결말이 되었다.




매력적인 일본 명작만화추천. 재미있는 추천시리즈는 계속 이어집니다. 좀 더 유익하게 재미있는 추천글로 보답드리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