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각종 상식정보

2018년 신조어 설명 : 흑우 흑두루미 블랙말랑카우 흑우없제 뜻 정리

2018년 신조어 설명 : 흑우 흑두루미 블랙말랑카우 흑우없제 뜻 정리


안녕하세요. 2018년도 새롭게 생겨나고 있는 신조어들의 뜻을 하나씩 차근차근 소개해드리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더불어 단어를 줄이거나 단어를 응용해서 쓰면서 최근에는 모르는 단어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인터넷에서 꽤나 오랜시간 커뮤질을 하면서 살았지만 최근 신조어들은 ??? 싶은것들이 꽤나 많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유행에 뒤쳐지거나 어려운 신조어 단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그중에도 오늘은 흑시리즈, 흑우, 흑두루미, 블랙말랑카우라는 뜻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뜻일까요?






기본적으로 이 모든 단어들은 2018년 초에 대박났었던 비트코인을 하는 사람들을 통해서 시작된 코인판 신조어라고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 4단어의 기본 뜻은 바로 "호구"라는 뜻입니다. 


코인판에서 하루가 멀다하고 바뀌는 판세 떄문에 어떤 코인에 들어갔냐에 따라서 승자가 되기도 하고 패자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 패자들을 통틀어서 흑우라고 부르기 시작한건 바로 호구 > 혹우 > 흑우의 단어의 비슷한 발음 덕분입니다. 이런 흑우를 한번 더 비꽈서 말한게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말랑카우에다가 + 흑우를 합쳐서 블랙말랑카우라고 부르기 시작한것입니다.



비슷하게 흑우없제?라는 말도 호구없지?라는 느낌으로 나는 이미 돈을 먹고 빠져나왔는데 아직도 떨어지는 코인을 잡고 있는 호구가 있느냐? 라는 느낌으로 비꼬는 듯한 말로 쓰는게 흑우없제입니다.


진짜 신조어들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대단한거 같습니다. 특히나 남놀릴때는 특히나 만들어내는 실력이 대단하죠. 이런 흑 소시리즈에 이어서 비슷하게 나왔던 용어는 흑두루미.


두루미는 목이 뒤로 돌아가는 독특한 새인데요. 이는 주식판과 코인판 둘다 통하는 말입니다. 두루미처럼 제대로 앞을 보지 않고서 뒤를 보면서 마구잡이로 투자해서 손해를 보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즉 호구라는 거죠. 즉 호구라는 뜻에 두루미와 호구라는 뜻에 흑우를 합쳐서 흑두루미 = 호구중에 호구라는 뜻으로 완전 호구라는 뜻입니다.





저도 한때 코인으로 재미를 보면서 수익을 먹는가 싶었지만 저도 흑우였습니다. 코인판에 악재만 계속되면서 해킹에다가 사기에다가 안좋은 소식만 계속들리네요. ㅠㅜ 제가 바로 흑두루미였습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