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2018년 키스데이 기념 : 일본 역대 명작 로맨스 완결 애니 추천

2018년 키스데이 기념 : 일본 역대 명작 로맨스 완결 애니 추천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테마와 주제를 가지고 만화, 라노벨, 애니 등 다양한 정보의 추천과 작품소개를 해드리고 있는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6월 14일이 키스데이라고 하네요. 달달한 키스같이 달달한 명작 로맨스애니메이션. 보고 있으면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좋은 커플애니, 로맨스 애니를 정리해봤습니다.

로맨스 애니하면 떠오르는 명작들 어떤 작품이 있으신가요!? 바로 그작품들의 향연 바로 확인해보시죠!
* 국내사이트 "라프텔"과 해외사이트 "아니고레"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 작품 모두 다 좋은 작품으로 순위는 없습니다.






달이아름답다
月がきれい
특징 : 로맨스, 학생, 잔잔함, 갓작화
스토리 : 중학교 3학년에 같은 반으로 만나게 된 두사람 아카네와 코타로, 두사람은 자신의 변화와 불안감에 휩쓸렸다가도 또다시 미래를 향해 서로를 향해 흘러나간다. 서로가 서로를 의식하게 되고 서로 사랑해나가는 것이 주요이야기 포인트

2017년 4월 방영되었던 비교적 최신작으로, 일본에서 남녀가 사랑을 고백할 때 말하는 클리셰인 달이아름답다를 제목으로 한 작품. 2017년 4월 작품중 유일하게 국내 방영이 되지 않은 작품인데, 해외에서는 영어더빙까지 된 작품.

숨은 명작이라는 평이 많은 작품으로 특히나 서양쪽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국내에선 인지도가 바닥, 전체적으로 담백한 사랑이야기를 담아내면서도 정말 아름다운 배경과 그림체,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서서히 몰입될수 있는 좋은 작품. 반대로 너무 잔잔해서 밋밋하다는 평도 존재. 전체적으로 이야기의 전개가 부드럽게 전개되면서 마지막 클라이막스에 터지듯이 표출된 감정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恋は雨上がりのように
특징 : 로맨스, 성장물, 꿈
스토리 : 한때는 육상부에이스였던 여고생, 부상을 겪은 이후에는 패밀리레스토랑의 알바로써 그 레스토랑의 중년점장을 몰래 짝사랑하고 있는데, 그런 두사람의 로맨틱한 이야기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아름다운 작화와 섬세한 이야기. 그러면서도 극적인 연출과 OST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 여성작가의 섬세한 손길이 느껴진느 작품으로 만화책은 이 만화가 대단해 남성부분 4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작품이다. 

로맨스물로써의 가치도 있지만 그보다는 자라나는 청소년의 꿈에 대해서 좀더 주목한 이야기로, 육상이라는 꿈을 가졌던 소녀가 다시금 힘을 내서 딪고 일어나는 모습을 그려낸 이야기. 특히나 여성작가의 섬세한 심리묘사와 여고생과 중년이라는 묘한 캐미에서 오는 힘. 살짝은 어색할수도 있는 조합이였지만 아름답게 잘 만들어낸 작품.  남성향 작품이면서도 의외로 결말은 여성형 작품에 가까운 작품.




마법사의 신부

魔法使いの嫁
특징 : 판타지, 로맨스, 마법
스토리 : 세상에는 마법사와 초자연적인 것이 존재하는 현대. 독특한 체질인 소녀 하토리 치세를 인간이 아니라 염소의 해골머리를 한 마법사가 경매에서 그 소녀를 낙찰받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그녀를 자신의 제자 겸 신부로써 선언하고 가족으로 삼게 되는데!? 두사람의 기묘한 로맨스가 시작된다.




새벽의 연화
暁のヨナ
특징 : 판타지, 로맨스, 순정, 서사판타지
스토리 : 고화국의 공주 연화. 왕의 보호아래 세상물정하나 모르는 공주로써 커나가게 되고, 그나마 소꿉친구인 학과 수원과의 교류를 하면서 성장. 하지만 연화의 16살 생일날 소꿉친구이자 짝사랑이였던 사촌인 수원에 의해서 왕은 살해당한다. 학의 도움으로 겨우 탈출하게 된 수원은 고화국의 왕위를 계승하게 되는데!?

판타지 로맨스하면 빠지지 않는 명작. 전통 서사판타지로 거기에 깨알 개그와 멋들어진 그림체와 함께 순정풍 애니에서 보기 힘든 묵직한 소재와 잔인한 연출까지. 덕분에 여성팬들은 물론 남성팬들에게도 꽤나 사랑받은 작품.

특히나 작품초반에는 지켜지는 공주, 아무것도 모르는 공주였던 연화가 이야기가 진행하면서 점점 자신의 무력함을 깨닫게 되고, 힘을 손에 넣기 위해서 무기를 들고서는 더이상 철없는 공주가 아닌 카리스마 넘치는 왕의 모습으로 거듭나는 부분이 매력적.





빨간머리 백설공주
특징 : 순정, 왕궁 판타지
스토리 : 너무나 아름답고 독특한 머리색을 가진 소녀 백설. 그런 그녀를 첩으로 삼으려는 탄바룬 왕국의 1왕자. 그런 왕자를 피해서 도망가던 백설은 우연하게 젠이라는 청년과 만나게 되고, 알고보니 첸도 왕자!? 백설은 많은 모험을 하면서 젠과 점점 사이가 좁혀지게 되는데!?

순정만화의 어리버리하고, 연애를 잘모르거나 갈피를 못잡는 스트레스계열 여주인공이 아니라 똑뿌리지면서 자신의 앞가림을 잘하면서도 추진력있는 시원시원한 스타일. 그러면서도 남에겐 피해를 주기 꺼려하면서 허물이 없는 매력적인 백설을 필두로 그려낸 매력적인 로맨스.

제목은 마치 전래동화 백설공주 이야기일거 같지만 딱 이름만 따오고 나머지는 크게 연관성이 없는 작품. 왕자와 평민의 신분차이 극복 로맨스를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적당하게 자연스럽게 잘 그려낸 작품







타마코 러브스토리
たまこラブストーリー
특징 : 극장영화, 드라마, 코미디, 멜로
스토리 : 어려서부터 아사기야마 상점가에 타마야 떡집 딸로 자란 고3 소녀인 타마코, 떡과 상점가밖에 모르던 소녀, 그리고 방과후에 서클 바통부에 대한 생각뿐이였다. 그러던 어느날 오랜시간 함께 지낸 이웃사촌인 모치조가 고백하게 되고, 그날 이후로 어색한 사이가 된 두명. 하지만 모치조는 도쿄의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떠난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

TV애니메이션과 동일한 캐릭터를 이용한 작품이지만 영화에서는 원작을 보지 않고서도 이해가 가능하도록 새롭게 만들어낸 작품. 평범한 로
맨스 스토리지만 애니메이션 명가 쿄애니가 같은 이야기를 완전히 다르게 꾸며낸 매력적인 작품. 





하울의 움직이는 성
ハウルの動く城
특징 : 애니메이션, 판타지
스토리 : 어느날 아무것도 모른채로 마녀의 저주를 받아서 할머니가 된 소녀인 소피, 절망속에서 길을 걷다보니 어느 거대한 마법의 성을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과 마법사인 하울의 계약을 깨면 저주를 풀어주겠다고 하는 불꽃 악마 캘시퍼의 제안을 받게 되고, 청소부가 되어서 움직이는 성에 머물게 되는데!?

미야자키 하야오의 명작. 어린 소녀들의 마음을 훔쳐갔던 매력적인 하울. 애니메이션 영화의 그 한계를 넘었다고 평가받는 명작 애니메이션. 특히나 소녀들에게는 감성을 어린아이들에게는 꿈을,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의 추억을 다시금 꺼내들수 있는 명작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
時をかける少女
특징 : 가족, 드라마, 판타지, 시간
스토리 : 주인공 마코토는 남들은 할수 없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바로 타임리프, 어느날 우연하게도 가지게 된 능력. 그런 능력으로 각종 문제도 해결하게 되는데! 그러던 어느날 친구였던 치아키에게 고백을 듣게 되고, 그 고백을 듣지 않기 위해서 능력을 써서 고백을 없던 일로 하지만, 오히려 친구인 치아키와 유리가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는걸 보면서 마음이 씁슬해지는데..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명작. 타임리프라는 능력을 매우 주인공이 이런 능력을 가지고도 행복하지 못한, 과연 이런 능력이 과연 축복인가라는 생각을 할수 있던 작품. 일본 특유의 여름느낌과 학교내 분위기가 리얼하게 느껴지는 작품으로 이야기에 설득력과 매력적인 OST로 잊을수 없는 명작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

특징 ; 드라마, 멜로, 운명, 육체전이
스토리 : 도쿄에 살고 있는 평범한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평범한 소녀 미츠하. 강하게 서로가 원하던 꿈이 이루워지게 되는데? 마치 꿈같은 몸의 뒤바꿈. 하지만 꿈이 아니다. 반복되는 일상속에 이 모든게 현실임을 깨닫게 되고, 절대 만날리가 없는 두사람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으로 거듭나게 되는데!?

국내에 신카이 마코토라는 이름을 널리 퍼트리고 한때 붐을 일으켰던 영화. 사실 그전에도 초속5cm 등의 여러가지 작품으로 아는 사람들중에서는 잘 알려진 감독이였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신카이 마코토 특유의 고퀄리티 작화배경과 더불어 한발 타협한 듯한 대중적인 스토리라인으로 그야말로 대박난 영화

서로가 서로의 몸으로 서로의 일상을 살면서 서로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게 되고, 서로에게 점점 끌림을 느끼지만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 그 두명의 사이를 가로 막는데!? 충격적인 반전이 기다리는 두사람의 운명 행복할수 있을까!?



매력적인 애니,만화 정보를 쏙쏙 정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Ctrl + D를 눌러서 즐겨찾기에 추가해주세요! 그럼 또 매력적인 정보로 보답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