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결혼준비하다 알고보니 사기꾼 예비신랑? : 미즈넷 미즈토크 결혼 사기 레전드 사연

결혼준비하다 알고보니 사기꾼 예비신랑? : 미즈넷 미즈토크 결혼 사기 레전드 사연



올 4월에 결혼하는 예신입니다  
예랑은 39 저는 34입니다  

결혼 얘기가 오가기 전 예랑이 집은 
해올 테니 걱정 마  부모님이 해주신대  
라며 안심 시키더군요  

그래서 아예 걱정을 안 하고 있었어요  
상견례 하고 날 다잡고 이제 
다음주 웨딩촬영입니다  

근데 저번 주말 드레스 셀렉 하고 
시어머니한테 잘 다녀왔다 
말씀드리러 갔습니다  

갑자기 저보구 "너네 어차피 주말 부분데 
집 이구지 필요하니? 우리가 집 해줄 형편도 못돼고"
라고 말을 바꾸시는 겁니다  

황당했지만 내색은 안 했어요  

갑자기 같이 듣던 예랑이 
"그걸 왜♡♡한테 얘기해"라며 어머니께 
화를내더니 절 데리고 나가더군요  

나가서 물었죠  이게 무슨 말이냐 
상견례 때도 말이없었고 그 뒤에도 말이 
없더니 그때가지도 예랑인 걱정 말라더군요  

오늘 저희 예비 시어머니가 저희 엄마께 전화로  
"2015년에 저희가 하우스를 하나 더 지어서 
1억이 들었다며 집은 못해줄 것 같다" 

"시골에한번오셔서 얘기하자 
저희 사는 것도 보시고"라고 했다네요  
저희 엄마가 왜 서울에서 시골로 시어머니 
얘기 듣자고 가야 하는지 전 모르겠습니다  

중간에 저와 예랑이 있는데요  

스무 살 애들 결혼도 아니고 혼기 넘겨 
하는결혼인데 그게 왜 저희 엄마한테 
예비 시어머니가 해야 하는 말인지 모르겠어요  

집 사줄 테니 걱정 말라더니 
2015년도 얘길 하며 전세를 운운하는 것도 
기가 차는데 그 전세를 얼마나 
해줄 건지도 미정이시랍니다  

이런 말 하면 안 되지만 객관적으로 
예랑이가 착한 거 말고는 정말 없습니다  
학벌도 직업도 집안도 정말 처음엔 저희 
부모님이 황당해하실 정도였는데  
제가 설득했거든요  

착하고 남들에게 보이는 학벌이나 
이런건 좀 아쉽지만 그래도 경제적으로 
고생 안 시킬 수 있다니까 믿어달라고  
근데 지금 현실은 제가 집에 고갤 못 들겠어요  

사정 나빠진 게 하루에틀 일도 아닌데  
그럼 진작 저희 쪽에 얘길 해주는게 
맞는 거 아닌가요? 

정말 배신감 느끼는 부분이 이겁니다  

지금까지 말 한마디 없다 다음주 촬영인데 
예물 얘기 나오다 집 얘기가 나오게 되면서 
이것도 알게 된 사실이거든요  

날 잡았겠다 네가 집하나 갖고 
파투 내겠냐 식으로 나오는 것 같아 
정말 더 정이 떨어지네요  

그래놓고 저희 예비 시어머니 
저한테 돈 버는 며느리가 좋다며 얘길 하세요  
부모에 대한 예의로 한 달에 꼬박꼬박 용돈 
라고 당당히 말씀하셨데요 예랑이한테  

정작 결혼 당사자인 저한테는 
집 얘기 쏙 빼놓고 말씀 안 하시다 이제 와서  
너무 화가 나서 오늘 아침부터 고민하다 
촬영 보류시켰습니다  

제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제가 오해하고 있는 건가요? 
정말 모르겠어요  


베플 
이 결혼하지 마세요  부모가 사기꾼 
기질 있는 데다 남자친구도 같은 편이예요  
글쓴이 오해하는 것 없고 부모님께 
속았다고 사실 대로 얘가 해요  

베플 
이것은 빙산의 일각이고 살다 보면 
사기결혼이란말 나올법한 일 많겠네요
제 친구면 도시락 싸 들고 말립니다 

예비 시어머니도 그렇지만 
예비신랑이 숨기는 게 많은듯 

베플 
참 순진했네요  남자가 무조건 
진행 시키고 그럼 네가 별수 있겠니 
하는 심정으로 밀어붙인 거고 
삶이 결혼 전보다도 못할 것 같네요 

그리고 시골 가는 일 절대 없게 하세요 

가봤자 본인 말 교묘하게 정당화시키고
이래저래 기분 나쁜 일만 있을 거예요 
늙은 사람들은 너무 능구렁이 같아요  

나이 들수록 사람 대할 때 정직이란 걸 
다 버리는 건지  그 결혼하지 마세요

볼 것도 없고 집도 없는데 무슨 경제적으로 믿어줘  
결혼이 급하니 사기꾼 근성이 모자가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