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역대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2탄 : 2018년 총정리 만화책 순위 TOP30

역대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2탄 : 2018년 총정리 만화책 순위 TOP30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애니메이션 정보를 정리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도를 맞이해서 다양한 장르의 역대 명작 일본 만화를 정리시리즈 2탄입니다. 오늘은 명작 완결 순정만화시리즈입니다.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25위 : 신풍괴도 잔느
神風怪盗ジャンヌ 
특징 : 순정, 괴도, 마법소녀 
스토리 : 부모가 모두 해외로 출장가게 되고, 혼자살게된 여고생인 쿠사카베 마론, 알고보니 잔다르크의 환생이였던것. 영국군안에 악마를 봉인하고 승승장구했던 전생의 그녀가 환생후 사람들의 마음속 깃들어있는 악마들을 봉인해야만 하는 숙명에 굴레에 둘러쌓이게 된다. 어느날 찾아온 준천사인 핀 피쉐로부터 이런 사실을 듣게 되고, 쿠사카베 마론은 신풍괴도 잔느로써 활약하게 된다.

- 참고로 애니메이션과는 거의 다른 작품. 애니와 원작의 이야기 진행자체가 상당히 다르고, 두작품이 완전히 별개의 작품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괴리감이 크다. 애니만 봤다면 한번 원작의 다른맛을 즐겨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 애니팬들이라면 괴도물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듯. 괴도물이지만 괴도물보다는 악과 싸우는 마법소녀쪽에 거의 가까운 느낌의 작품. 상당히 원작 만화는 수위가 쎈편인데, 강간미수씬과 배드씬까지 존재한다고 한다. 애니판은 그런 강한 수위에 씬은 삭제했지만 악마를 좀더 잔인하고 섬뜩하게 표현해냈다.

- 국내 더빙보정으로 비교적 인기를 많이 끈 만화책. 





24위 : 달의 요정 세일러문 
美少女戦士セーラームーン 

특징 : 마법소녀물, 판타지, 배틀
스토리 : 실수투성이인 주인공 세라. 사실은 정의를 위해 싸우는 미소녀전사 세일러문. 훅고양이인 루나와 동료전사와 함께 환상의 은수정을 찾아내서 다크킹덤의 악마들을 무찌르려는 이야기! 친구들과 함께, 턱시도가면과 악의세력을 무찔러나가는 마법전사 이야기.

- 타케우치 나오코의 자신의 최고의 작품. 원작만화가 처음부터 애니화를 전제로 연재한 작품. 그래서 원작가뿐만이 아니라 애니 제작사인 토에이와 코단샤가 상당히 관여했다고 한다. 덕분에 이야기가 길어지고, 작가의 유일한 초장편연재만화가 되었다.

- 지금은 마법소녀의 클리쉐. 마법소녀물의 정성같은 작품인데 방영당시엔 클리쉐를 다부수는 충격적인 작품. 특히나 이전 마법소녀물들은 다른 사람들의 소원을 이뤄주는 작품이였는데, 세일러문 이후에는 마법소녀물은 마법전투물로 바뀌게 된것. 

- 주인공들은 기본적으로 마법소녀들이고, 각자 캐릭터들의 변신설정이 수호성을 가지는 등의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세인트 세이야의 제작사인 토에이의 발상이였다고 한다. 원작은 완벽한 소녀들을 대상으로 한 순정물이지만 능력자배틀물, 마법소녀물에 가까운 성향으로 소녀만화지만 남성팬들까지 만드는데 성공,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하지만 작가는 남성향 요소를 고려한게 아니라서 난감해 하고, 다시금 정상적 소녀만화로 돌리려고 했으나 애니화와 너무나 성공해버린 작품을 바꿀수 없어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한 작품을 만들게 되었다.

- 기존의 마법소녀물들과 다르게 상당히 음울한 연출도 인기에 한몫했다. 상당히 강력해지는 악당들, 죽어나가는 전사들까지 기존에 없던 새로운 헉명적인 작품인 세일러문. 하지만 만화는 작가의 첫작품인 만큼 개연성없는 전개, 주역의 비중배분 문제등 다양하게 비판을 받기도 했었다.






23위 : 한낮의 유성 
ひるなかの流星
특징 : 순정물, 사랑, 학원물
스토리 : 도시에 살고 있는 여자아이 스즈메, 그녀는 부모님의 전근때문에 도쿄에 있는 고교로 전학가게 되는데!? 상경 첫날 낯선 도쿄에 미아가 되어버린 스즈메가 만난것은!? 사랑 그리고 우정 뭐하나 예측하기 어려운 새로운 곳에서의 새로운 생활이 시작하게 된다!

- 금단의 사랑을 조심스럽게 담아낸 이야기. 다양하 인물들의 다양한 사랑의 이야기. 





22위 : 아기와 나 
赤ちゃんと僕 
특징 : 순정물, 육아
스토리 : 어머니를 잃고서 아버지와 살아가는 초등학생 6학년 윤진과 동생인 윤신간의 일상을 담백하게 담아논 이야기. 어른스러운 초등학생 6학년의 이야기로 귀여운 어린아이들의 재롱잔치를 보는것만으로도 훈훈해지는 힐링 육아기.

- 전체적으로 시간에 흐름에 따라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요츠바랑같은 작품. 1권부터 마지막권까지 총 1년반동안 일어나는 이야기. 때로는 즐겁다가도 때로는 너무나도 슬픈, 어린아이의 육아이야기. 특히나 아이들을 키우는 어머니들에게는 너무나도 공감할수 있는 작품.





21위 : 슈가슈가 룬 
シュガシュガルーン 

특징 : 마녀, 우정, 사랑
스토리 : 마계에 살고 있는 마녀인 쇼콜라, 바닐라는 소꿉친구이다. 그리고 동시에 마계의 차기여왕자리를 두고서 다투는 라이벌 관계이기도 한데? 두사람이 여왕 선발시험을 위해서 인간계로 가게 되고, 인간들의 하트를 가장 많이 모아오는 사람이 승리자! 그런데 쇼콜라가 마녀의 적이라는 오글의 왕자 피에로에게 반하게 되고, 피에로 또한 왠지 쇼콜라에게 끌리기 시작하는데!?

- 애니와 만화는 조금 차이가 나는데, 애니는 전체적으로 어린아이들이 볼만한 느낌의 작품이라면 만화는 전체적으로 상당히 날카로워 보이는 그림체와 메인스토리만 바로 달려버리고 내용이 심오하고 반전까지 있다. 애니에서 다 못푼 떡밥을 만화로 풀어낸다. 즉 애니를 봤던 사람은 꼭 만화책을 다시볼 필요가 있다.

- 주인공인 쇼콜라는 상당히 밝고 명량! 상당히 고집세고 막무가내 무서운게 없는 주인공. 그래도 의리가 강하고, 친구인 바닐라를 챙겨 준다. 이런 막장같은 성격이지만 마계에서는 최고의 인기녀. 왜나하면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 

- 피에로와의 첫 끌림은 사실 피에로가 여왕후보를 낚으려는 의도였던것. 그이후 쇼콜라를 거리를 두게 되고 하지만 나중에 두사람은 어쩌다보니 연애감정으로 끌리게 되는데!? 

- 결말의 엔딩이 만화판과 애니판이 완전히 다른 전개. 애니판에서는 바닐라가 여왕이 되고 왕위를 양보해서 쇼콜라가 차기여왕으로 낙점되는것으로 끝나지만 만화판에서는 바닐라과 왕위에 오르게 되고, 왕위를 양보하려고 하지만 바닐라의 업적을 격려해주고 왕위를 거절하게 된다. 그리고 또다른 여왕이라고 비날라가 칭해주고 우리모두들 친구라는 훈훈한 결말로 끝나게 된다.



▼ 전편 보러가기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 2018년 명작 만화책 추천 순위 TOP30 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