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각종 상식정보

2018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방법 : 신청, 충전, 발급방법 쉽게 정리

2018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방법 : 신청, 충전, 발급방법 쉽게 정리




많은 분들이 누리시고 있는 문화누리카드의 혜택. 어느정도 사용하면 재충전을 해야합니다. 어떻게 하느냐!? 매우 간단합니다. 쉽게 알려드리는 재충전 방법 바로 확인해보시죠.


* 카드발급이나 재발급은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주민센터를 통한 발급은 비교적 간단합니다만 직접 방문하셔야만 합니다.



인터넷 누리집으로 접속시에는 비교적 복잡하지만 방문하지 않고 편하게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누리집으로 접속해서 발급 / 재발급 / 충전을 하실려면


1. 문화누리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에서 문화누리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접속가능합니다.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해당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카드 발급 / 잔액확인에 2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카드발급(재충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개인정보 수집동의, 이용약관 동의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4. 공인인증서 인증, 휴대전화 인증, 아이핀 인증중에서 가장 편한걸로 골라서 한번 인증을 해야합니다.




5. 인증 완료시 다음 단계인 카드발급을 위한 세대주정보와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여기서 세대주 정보는 문화누리카드를 처음으로 신청한 사람으로 등록되고, 신청인 정보는 문화누리카드를 재충전할 사람을 적으시면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다 완료 되었다면 카드발급 정보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부당하게 쓰시거나 중고나라에서 등록 하실경우에는 카드에 대한 사용정지 처리 될수있고, 2년동안 문화누리카드의 발급이 제한될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 다완료하셨다면 카드 발급 정보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신규발급이나 재발급의 경우에는 다양한 요소를 적어야 할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표가 된것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 재충전의 경우에는 재충전을 하신다면 2시간이면 바로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할수가 없어서 주민센터를 통해서 재충전해야합니다.



발급, 발급, 재충전 방법이 같으니 이렇게 쓰시면 편하게 쓰실수가 있습니다. 작년에는 6만원이였던 문화누리카드가 올해는 7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어려운 계층이 누릴수 있는 조그마한 혜택! 꼭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