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각종 상식정보

동부 화재 자동차 보험 전화 번호 &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 교통사고 상식 정리

동부 화재 자동차 보험 전화 번호 & 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 교통사고 상식 정리



안녕하세요! 다양한 상식정보를 정리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급하게 교통사고가 날때 갑자기 머리가 멍해지실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땐 우왕좌왕 하시지마시고, 일단 본인 보험사에 전화를 넣는게 좋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전화 번호와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는 동일하게 1588 -0100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동부화재의 고객상담센터의 대표 번호는 1588 - 0100 입니다.






+ 교통사고에 관련된 자주하는 질문 정리


1. 경미한 접촉사고, 그자리에서는 연락처만 알려주고 헤어져도 괜찮을까요?

- 대부분 피해자측의 사정으로 연락이 오지 않을 경우가 있지만 일부러 시간경과뒤에 경찰 미신고를 약점으로써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일단은 사정을 파악하고 문제가 예상될 경우바로 경찰관서에 신고하고 신고 확인서를 받기를 권장합니다.


2. 교통사고가 나면 무조건 경찰서에 신고해야만 하는걸까요?

- 도로교통법 상으로 교통사고로 남에게 어떠한 피해를 줬을경우 무조건적으로 경찰관에게 신고하는게 법적을 ㅗ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도로의 위험방지와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 필요한 조치를 하고 난뒤에는 경찰에 신고하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혹시 추후에 치료를 요구하거나 뺑소니로 신고한다던지 불상사가 발생할수 있으니 왠만하면 신고하는걸 권장해드립니다.


3. 교통사고 발생시 뭘어떻게 해야할까요!?

- 가장 우선은 피해자를 구호부터 해야합니다. 그리고 사고현장을 확인할수 있도록 차량 위치를 표기하고, 차대차 사고엔 쌍방이 서로 교통사고 처리협조 요청서에 사고경위를 사실대로 기재후에 차를 교통소통이 원활할수 있게 도로변으로 신속히 이동, 그리고 경찰관에게 신고를 하고, 보험회사에 연락하시는게 순서입니다.


4. 차량만 조금 파손된 경우, 경찰에 신고해야할까요?

- 사람이 다치지만 않는다면 신고는 안하셔도 무방합니다만 혹시나 있을수 있는 후일을 위해서 합의서는 반드시 작성하길 권해드립니다. 만약 피해자인 경우에 가해자가 사고수습에 미온적 태도를 유지시 일단 경찰에 신고하는것이 유리합니다.